Beauty

치약으로 손톱을 하얗게!

화이트닝 치약이 치아 뿐만 아니라 손톱까지 환하게 밝혀준다던데…?

BYCOSMOPOLITAN2017.12.28

네일 덕후가 가장 무서워하는 것은? 마르지 않은 네일에 배게 자국이 나는 것과 누렇게 변색된 손톱! 찍힌 건 어쩔 수 없다고 해도 변색된 네일은 어떻게 해결할까?


뷰티 블로거이자 네일아트의 달인인 탈론테드 렉스가 그 해답을 내놓았다. 필자의 옷장 속 옷들보다 더 거대한 네일 폴리시 컬렉션을 가진 그녀. 인스타그램에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생손톱’ 사진을 올렸을 때는 정말 놀라웠다. 손톱이 누렇게 변색되었을 줄 알았는데 생각 보다 너무 깨끗했기 때문! 사실 렉스는 네일 키트에 우리가 모르는 비밀 병기를 가지고 다닌다. 보통 사람이라면 화장실 세면대 위에 놓는 ‘그것’을!. 

렉스는 ‘손톱을 잘 기르기 위한 네일케어 팁’이라는 포스팅을 통해 손톱의 누런 변색을 없앨 수 있는 그녀만의 비법을 공개했다. 그것은 놀라움 그 자체였다. 




“손톱이 변색되었다면, 매우 쉬운 해결법이 있어요: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손톱에 화이트닝 치약을 바르고 10분간 그대로 두세요. 그런 후 네일 브러시로 닦아 내기만 하면 완성이죠! 손톱이 정말 하얗게 변했을 걸요?”

우리는 림멜 런던(Rimmel London)의 네일 대사인 아담 슬리에게 이 방법이 효과가 있는 것인지 물었다.


“화이트닝 치약을 사용한다는 이야기를 들어본 적은 있어요. 하지만 우선 레몬즙과 같은 천연 재료를 추천합니다. 화이트닝 치약 속 화학 성분들이 손톱에 강할 수 있으니까요. 림멜 런던 화이트 네일 펜슬과 같은 제품을 네일 끝에 발라 보다 희고 깨끗한 네일의 느낌을 주는 방법도 있고요.”


본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영국판 “The reason you should keep a tube of toothpaste in your nail kit” 웹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