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eer

구제 쇼핑 마스터가 찾는 쇼핑 플레이스 베스트 3

같은 디자인이 주욱 늘어서 있는 쇼핑몰과 편집숍 쇼핑에 질린다면 이제는 빈티지로 눈을 돌려보자. 현재 가장 핫한 올드스쿨 룩부터 베뜨멍 스타일까지 모두 갖춘 구제시장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풀 착장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 직접 구제시장을 발로 뛰며 실용적인 꿀팁을 전달한다.

BYCOSMOPOLITAN2017.04.08


 

1. 홍대 개인 구제샵 ‘트락’

홍대와 연남동 길을 따라 걷다 보면 거리 곳곳에 숨은 구제샵들을 많이 찾을 수 있다. 그 중 에디터가 소개할 매장은 홍대 걷고 싶은 거리에 위치한 구제 샵 트락이다. 트락은 광장이나 동묘와는 달리 사장님의 개인 취향이 매장 가득 담겨있는 것이 특징! 숍의 제품 하나하나가 모두 분명 구제인데 트렌디한 이 느낌적인 느낌은 아마도 사장님의 센스를 닮은 듯?



 

특히 트락에서 에디터가 가장 매력을 느낀 부분은 제품들의 상태가 A+라는 점이다. 이름만 들으면 누구나 알만한 하우스 브랜드 옷이 많은데 베르수스 셔츠부터 알렉산더 왕 크롭 맨투맨 셔츠는 물론 베트멍까지 진열되어 있는데 가격도 착한데다가 상태까지 좋으니 놀랄 수 밖에! 


트락 쇼핑 꿀팁 사람이 없는 시간대를 공략하자. 유명세를 탄 매장이다보니 금요일이나 주말에 가면 사람이 너무 많다. 매장이 지하에 위치해있고 그리 넓지 않아서 생각보다 매우 혼잡하다.

위치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46-51 지하 1층(070-8939-8515)



 

2. 광장시장 구제매장 ‘두바이’

에디터가 한 달에 한번은 꼭 들러 득템하고 가는 곳이기도 하다. 일단 가장 큰 장점은 가격. 개인 구제샵보다 가격이 훨씬 저렴하다. 만약 호객행위가 부담스러워 꺼려진다면 걱정할 필요 제로! 호객행위가 아예 존재하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가는 사람 붙잡고 부담스러울 정도의 호객행위는 이뤄지지 않는다. 아참, 물건을 사기 전 살짝 애교 섞인 가격 흥정을 한다면 쿨하게 오케이 하는 사장님의 모습을 볼 수 있으니 참고하라! 지금 입고 있는 트렌치 코트 역시 아주 착한 가격대에 득템했다. 



 

‘두바이’ 사장님에게 직접 물어봤다! 

Q. 대학생 구제 입문자에게 추천하고 싶은 아이템이 있을까요?

A. 일단 저는 패턴이 구제 아이템의 매력이라고 생각해요. 흔하지 않은 나만의 제품을 발견할 수 있거든요. 뿐만 아니라 명품을 사기에는 경제적으로 부담인 대학생들은 단 돈 몇 만원에 트렌치 코트나 카디건을 구하는 것도 방법이죠. 

Q. 두바이 매장에서만 볼 수 있는 쇼핑 노하우가 있다면? 

A. 말을 예쁘게 하는 친구들은 보기만 해도 흐뭇하죠. 애교 섞인 말투로 ‘사장님 조금만 더  깎아주세요~’ 하면 저도 모르게 웃으면서 주게 되는 것 같아요.


광장시장 쇼핑 꿀팁 일단 구제시장 건물에 들어서면 가게 안으로 들어가지 말고 한 바퀴 쭉 돌아보자. 생각보다 넓고 가게도 많아서 들어가자마자 구매하면 나중에 후회할 수도 있다. 그리고 내가 찜해놓은 제품이 다른 가게에서 얼마에 책정돼있는지 꼼꼼히 따져볼 것. 발품을 많이 팔수록 득이 된다. 

위치 서울시 종로구 예지동 광장시장 2층 1552호(010-5225-3575)



 

3. 동묘 벼룩시장

동묘가 어르신들의 구역이라는 말도 이제는 옛말! 평일 오후 1시면 가장 한산할거라 예상한 시간대임에도 불구하고 딱 봐도 20대 초반인 대학생들이 마스크를 쓰고 동묘 벼룩 시장을 활보한다. 동묘는 구제 마니아들중에서도 가장 경력과 노하우가 쌓인 친구들이 자주 방문하는 곳으로 이미 구제 쇼핑 달인들이 괜찮은 물건을 미리 쓸어가 조금만 늦어도 득템의 기회가 현저히 줄어든다. 그럼에도 우리가 쉽게 동묘를 포기할 수 없는 이유는? 바닥에 쌓여있는 몇 천원대의 물건과 헹어에 걸려 있는 단 돈 몇 만원의 아이템은 보기만 해도 짜릿한 쾌감을 주니까! 



 

‘동묘 벼룩시장’ 마니아에게 직접 물어봤다! 송지원, 24세

Q. 본인이 생각하는 구제의 매력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A. 기성복과는 다르게 나만의 아이템으로 만들 수 있고, 특이하고 독특한 디자인의 제품들을 발견하는 재미가 큰 것 같아요.

Q. 자신만의 구제 쇼핑 노하우가 있나요?

A. 처음에는 쭈뼛거리게 되던데 이제는 깊숙한 곳에 좋은 물건들이 많이 숨어있다는 것을 알게 되서 지금은 좀 더 활발하게, 적극적으로 찾게 되는 것 같아요. 지금 입고 있는 니트도 구제 아이템이에요.


동묘 쇼핑 팁 동묘에서 득템을 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일단 마스크 준비는 필수다. 옷을 덤프트럭에서 던지다시피 바닥에 놓고 그 상태로 판매하는 동묘는 그야말로 먼지구덩이이기 때문!

위치 동묘앞 역 3번 출구(서울시 종로구 숭인동 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