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eer

로드샵 컨실러, 커버왕은 누구?

‘슥슥’ 칠하면 잡티를 ‘샥샥’ 가려준다고 소문 난 로드숍 컨실러를 직접 테스트해봤다. 가성비 뛰어난 로드샵 컨실러, 누가누가 제일 잘 가릴까?

BYCOSMOPOLITAN2016.11.08


 

더페이스샵 컨실러 듀얼 베일 1만1천원 

커버력★★★★★ 발림성★★★★ 지속력★★★★

리퀴드 컨실러와 커버 스틱으로 구성돼 넓은 부위와 스폿을 한 번에 커버할 수 있는 컨실러. 촉촉한 리퀴드 컨실러로 피부 잡티를 자연스럽게 커버하고, 눈에 보이게 두드러지는 결점들은 커버 스틱으로 완벽하게 가릴 수 있다. 커버력이 매우 뛰어난 편이나 컬러가 짙은 편이라 피부톤이 밝은 사람들은 살짝 어둡다고 느낄 수도 있을 듯.


루나 롱래스팅 팁 컨실러 SPF28/PA++ 1만4천원

커버력★★★ 발림성★★★★★ 지속력★★★

피부 위에서 얇게 도포되며 뭉침이나 번짐 없어 하루 종일 매끈한 피부가 유지된다. 파운데이션 대용으로 사용해도 좋을 만큼 뛰어난 커버력 역시 장점. 게다가 컨실러치고 매우 촉촉하기까지 하다. 수정 메이크업이 필요할 때 국소적으로 사용해도 충분할 듯. 내 피부처럼 자연스러운 컨실러를 찾는 이들에게 강추한다!


더샘 커버 퍼펙션 아이디얼 컨실러 듀 1만1천원 

커버력★★★★★ 발림성★★★★ 지속력★★★★

크리미한 스틱 컨실러와 밀착력 좋은 팁 컨실러가 함께 구성된 컨실러 듀오. 리퀴드 타입의 팁 컨실러는 다크 서클, 홍조 등 넓은 부위를, 스틱 컨실러는 점이나 점이나 뾰루지 등 좁은 부위를 커버할 때 사용하기에 좋다. 커버력이 물론이고, 두 가지 타입의 텍스처를 각각 필요한 부위에 맞게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는 점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바닐라코 커버 10 퍼펙트 컨실러 SPF30 PA++ 1만4천원

커버력★★★★ 발림성★★★★ 지속력★★

부드럽게 발리는 리퀴드 타입의 컨실러. 묽은 제형과 달리 뛰어난 커버력에 놀랐다. 피부에 닿자마자 착 달라 붙어 특히 모공, 요철 등을 커버할 때 효과적. 45도 각도로 꺾인 팁 덕에 스틱을 눕히거나 손목을 뒤틀지 않고도 쉽게 커버할 수 있다는 것도 마음에 든다. 자연스럽고 매끈한 마무리는 좋지만 지속력은 다소 아쉬운 편.


 

메이블린 뉴욕 에이지 리와인드 컨실러6ml 1만5천원 

커버력★★★ 발림성★★★★★ 지속력★★

입구에 달린 부드러운 스펀지 팁으로 톡톡 두드리면 감쪽같이 커버된다. 손으로 바를 때보다 확실히 발림성이 좋아 넓은 면적이나 미세 주름 등 요철 부위에 사용하기에 특히 편리하다. 평소 넓은 부위를 커버해야 한다거나 손재주가 없어 빨리 쉽게 커버할 수 있는 컨실러를 찾는 코캠걸에게 추천!


에뛰드하우스 빅 커버 쿠션 컨실러 SPF30/PA++ 1만1천원

커버력★★★ 발림성★★★★★ 지속력★★

쿠션 퍼프가 탑재되어 쉽게 빠르게 커버할 수 있어 초보자들에게 특히 좋을 듯. 리퀴드 텍스처라 밀착력이 좋고 시간이 지나도 들뜨거나 뭉치지 않는다. 한 손에 쏙 들어 오는 크기에 누르면 소량씩 텍스처가 나오는 버튼 타입이라 수정 화장할 때 사용하기에도 용이하다. 


이니스프리 미네랄 스틱 컨실러 8천원

커버력★★★★ 발림성★★ 지속력★★★★

피부에 닿으면 녹아 드는 멜팅 타입의 스틱형이라 밀착력과 커버력이 탁월하다. 커버하고 싶은 곳에 슥슥 문지르기만 하면 끝! 특히 주근깨, 기미 등 국소부위를 커버할 때 효과적이지만 텍스처가 매트한 편이라 넓은 면적을 바를 때 섬세한 손가락 힘 조절 능력이 필요하다.


라네즈 이지 드로잉 컨실러 1만8천원

커버력★★★★★ 발림성★ 지속력★★★★

주근깨, 기미 등 국소부위의 잡티를 쉽고 간편하게 커버하는 펜슬형 컨실러. 뽀죡한 펜슬 타입이라 미세한 부분의 잡티까지 얇고 섬세하게 커버할 수 있다. 입술 선을 따라 그리며 립 라인을 정리할 때 사용하면 특히 효과적! 발림성은 뻑뻑한 편이지만 그만큼 커버력이 탁월하다. 


 

클리오 킬 커버 프로 아티스트 팟 컨실러 1만5천원 

커버력★★★★ 발림성★★ 지속력★★★★★

다크닝이 뭔가요? 피지를 컨트롤하는 세범 파우더가 함유돼 피지에 의한 다크닝 현상이나 번들거림이 전혀 없다. 킬 커버라는 이름다운 완벽한 커버 효과는 물론이고, 강력한 워터프루프 효과로 웬만해서는 잘 지워지지도 않는다. 단, 노란기가 살짝 돌기 때문에 피부톤이 살짝 어두운 코캠걸들에게 더 좋을 듯. 

 

에스쁘아, 퍼펙트 다크서클 컨실러 듀오 2만 5천원

커버력★★★ 발림성★★★★ 지속력★★★

두 가지 컬러 컨실러를 믹스해 사용하기 때문에 어떤 피부톤이나 결점도 자연스럽게 커버할 수 있다. 크리미한 타입이라 바르는 순간 피부에 착 달라 붙는 사용감도 일품! 팩트 타입의 파운데이션인가 싶을 정도로 촉촉해 주름이 많은 눈가에 사용하기에도 편리하다. 콧망울 옆, 입가 등 쉽게 건조해지는 부위에 사용하면 각질 부각이나 들뜸 걱정은 안녕~


포니이펙트 커버 업 프로 컨실러 1만8천원

커버력★★★★ 발림성★★★ 지속력★★★★

강한 커버력에 박수! 웬만한 짙은 잡티까지 한 번에 깔끔하게 커버한다. 크리미한 팩트 타입이라 손가락으로 표면을 녹인 다음 원하는 부위에 톡톡 찍어 바르면 끝! 밀착력이 좋아 넓은 부위를 커버하기에도 편리한 편이다. 컨실러에 거울이 부착돼 있어 어디서나 간편하게 수정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Keyword

Credit

  • Student Editor 김예린
  • photographer 각 브랜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