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가 이별을 준비하고 있다는 징조들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8번을 작은 것으로 치부하기 쉽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사랑, 애정, 이별, 징조, 헤어짐, 남자친구, 여자친구, 애인, 조언, 연애팁,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사랑,애정,이별,징조,헤어짐

 갑자기 상대방으로부터 받는 이별 통보는 생각치 못한 절망을 가져온다. 하지만 당신만 몰랐을 뿐, 그는 이미 이별 전부터 신호를 보내고 있었을 거다. 예를 들어 그가 이별이라는 단어를 대화 중에 내뱉은 적이 있다면 그의 속마음은 이미 당신으로부터 떠날 준비를 하고 있었을 가능성이 높다. 그 밖에 그가 당신과의 이별을 생각하고 있다는 징후들은 다음과 같다.1 그가 더 이상 당신과 함께 계획을 세우지 않는다그와 매주 주말마다 데이트를 해왔는데 갑자기 그가 이런 저런 이유를 대며 당신을 만나고 싶어하지 않아 한다면 그는 당신과 이별을 준비 중일 수 있다. 자신이 준비가 덜 되어 되도록 당신과의 만남을 피하고 싶어 하는 거란 얘기다. 2 그가 다른 여자들과 조금씩 연락하기 시작한다만약 그가 나 아닌 다른 사람과 대화를 많이 나누는 것처럼 느껴졌다면, 아마도 그 대화의 주인공은 새로운 직장 동료나 예전 여친일 가능성이 크다. 물론 그가 다른 여자들과 연락한다고 해서 무조건 바람을 피운다고 볼 순 없지만, 어떤 남자들은 자신이 놓인 처지로부터 벗어나고 싶을 때 일탈을 하곤 한다. 다른 여자들과 연락을 하면서 당신과 이별을 준비하고, 바로 이어질 다음 만남을 예비하고 있다는 거다. 3 그가 연애에 대해서 깊은 대화를 나누고 싶어한다그는 지금 당신과의 관계에 대해 고심하고 있는 중이다. 아마도 그는 당신이 친구들과 보내는 시간이 자신보다 많아서, 혹은 당신의 커리어가 자신보다 좋은 게 내심 불만일 수 있다. 전에는 문제가 되지 않았던 것들이 지금은 큰 문제가 되었다고? 바로 그때가 커플로서 더욱 노력해야 할 때다. 그 때를 바로 잡지 못하면 그는 모든 잘못을 당신에게 돌리고 돌아설 지도 모르니 말이다. 4 그가 당신을 더 이상 신뢰하지 않는다만약 그의 승진 사실을 그가 아닌 다른 사람의 입을 통해서 듣게 됐다면, 당신은 그에게 있어 더 이상 중요한 존재가 아닌 듯 하다. 무슨 일이 있을 때 제일 먼저 전화하고 싶은 사람이 연인이어야 하는데 이미 당신은 동료보다 못한 존재가 되어버렸으니 말이다. 그의 우선순위에서 밀려났다는 건 당신의 연애도 위기에 다다랐다는 뜻과 같다 5 당신이 무엇을 하든 그가 짜증을 낸다평소 그가 이런 적이 없었는데, 요즘 들어 나쁘게 군다고? 그는 아마도 이별 전까지 자신의 섭섭한 마음을 억눌러 왔을 가능성이 크다. 그래서 그는 당신이 무슨 일을 할 때마다 짜증을 내는 거다. ‘그가 왜 이러지?’ 하며 혼란에 빠져 있을 동안 그는 이별을 준비하고 있었던 것이다. 6 그가 행복해 보이지 않는다그가 당신과 함께 있을 때 웃지도 않고, 농담을 하지도 않는다고? 당신이 그를 웃게 해주려고 이런 저런 애교를 부렸는데 보지도 않고 그저 스마트폰으로 이메일을 확인하고 있다면 이미 그의 마음이 당신에서 떠나갔다는 것을 암시한다. 단지 그가 당신에게 아직 이별 통보를 하지 않았을 뿐이다. 7 그가 아무 이유 없이 싸움을 건다 둘 중 그 누구도 잘못한 사람은 없는데 그가 자꾸 시시비비를 가리라며 싸움을 걸어온다면 둘 사이의 관계는 거의 끝나가고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 8 섹스를 하지 않는다 예전에는 그와 자주 섹스를 했는데, 어느 순간 섹스 리스 커플이 되었다고? 아마 그는 이미 다른 사람에게 관심이 두고 있어서 그런 것일 수 있다. 아니면 그가 당신과의 이별을 준비하며 마음과 더불어 육체적인 거리 또한 두려고 그러는 것이다.-->8 그를 혼자 내버려 달라고 요구한다 그가 혼자 있는 시간을 갖고 싶다고 요구한다면, 그는 당신으로부터 떨어져 있을 때 자신의 마음이 어떤 지 테스트 하고 싶어서 그럴 가능성이 높다. 만약 자주 그런 이야기를 했다면 그저 소리만 내지 않았을 뿐이지 그가 당신에게 이별을 요구한 것이나 다름없다고 봐야 한다.   본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U.S 웹사이트의 '10 Things He’ll Start Doing Right Before a Break up'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