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RITY

‘이종석’이 ‘아이유’랑 똑 닮았다고 밝힌 드라마 캐릭터는?!

친한 동료에서 연인으로 발전한 톱스타 커플.

프로필 by COSMOPOLITAN 2023.01.03
2023년 새해 초부터 배우 이종석과 가수 겸 배우 아이유의 열애 소식으로 뜨겁다. 예상치 못한 조합인데다, 드라마 <빅마우스>로 대상을 받은 이종석의 달달한 수상 소감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이다. 데뷔 이래 '첫 공개 연애'를 시작한 이종석에게 아이유는 과연 어떤 의미일까?
 

진심이 느껴지는 이종석의 고백

“그분께 이 자리에 꼭 하고 싶은 얘기가 있다. 항상 그렇게 멋져 줘서 고맙고 제가 아주 오랫동안 좋아했다고, 너무 존경한다고 전하고 싶다. 그 친구를 보면서 제가 ‘그동안 더 열심히 살아 놓을걸’, ‘좋은 사람일걸' 이런 생각을 꽤 많이 했다.”
 
아이유를 향해 "오랫동안 좋아했다"고 진심을 전한 이종석. 그녀를 향한 마음이 언제 싹텄는지는 알 수 없지만, 두 사람의 인연은 10여 년 전인 2012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SBS 인기가요> 진행자로 처음 만난 두 사람은 사실 그 당시엔 별로 친하지 않았다고 한다. 사적인 이야기는 거의 나누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레옹', '눈사람' 등 적극적으로 분장 아이디어를 내는 아이유에게 이종석은 오히려 짜증을 냈다는 후문이다. 하지만 두 사람은 프로그램을 하차하며 화해했고, 이후에도 친분을 이어갔다.
 
 

친한 동료에서 연인으로

"저는 저대로 열심히 살다가도 늘 마음 한구석에 자리 잡은 이상한 친구였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얘기하면 우리 팬들은 이해를 할 것 같은데 저에게 ‘강단이’ 같은 존재였어요." 최근 이종석은 자신의 팬카페에 아이유를 언급하며 장문의 글을 남겼다. 주목할 만한 점은 그가 아이유를 '강단이'에 비유했다는 것이다.  
 
'강단이'는 이종석이 이나영과 함께 출연한 작품 <로맨스는 별책부록>의 여주인공 이름이다. 사실 드라마는 "언제부터 누나를 좋아하게 됐는지 몰라. 누나는 계절이 언제 바뀌는지 알아? 겨울에서 봄이 되는 그 순간이 정확하게 언제인지. 누나를 언제부터 좋아하게 됐는지 나 몰라"라고 고백하는 장면으로 유명한데, 이종석 역시 아이유에게 어느 순간 자연스럽게 호감을 가진 것으로 해석된다.

Credit

  • 글 최혜리
  • 어시스턴트 김유진
  • 사진 MBC 드라마 SNS/ 디글 유튜브/ 로맨스는 별책부록 홈페이지/ 각 셀럽 SNS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