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력? 역시는 역시! 클라씨 (CALSS:y)
」 방과 후 설렘 졸업 후, ‘SHUT DOWN’으로 본격 데뷔한 클라씨(사진 순서: 명형서, 윤채원, 홍헤주, 김리원, 원지민, 박보은, 김선유). 칼각 군무와 흔들림 없는 라이브는 이미 검증했고, 음악방송마다 보여주는 7인 7색 패기의 퍼포먼스도 그들의 빠른 성장을 보여주듯 무대마다 찢어 놓아, 팬들 마음속 설렘을 수직 상승시키는 준비된 신인이다.
첫 앨범 타이틀곡 ‘SHUT DOWN’은 독특하며 화려함이 깃든 K-WOOD(K-Pop+Bollywood) 댄스 곡으로, 글로벌 질주를 앞둔 클라씨의 도약을 보여주는 스펙터클 댄스곡이다. 좀비와 하이틴 컨셉의 블록버스터 뮤비도 보는 재미가 남다르다.
「 레몬 소다 9잔 같은 상큼 청량돌, 유나이트 (YOUNITE)
」 멤버 전원이 21세기 출신, 평균 나이 20.5세. 2022년 4월 20일 데뷔. 보기만 해도 망상 풀가동 되는 만찢 페이스. 브랜뉴 뮤직 최초의 다인원 그룹 유나이트. (사진 순서: 우노, 스티브, 은상, 형석, 현승, 은호, 시온, 데이, 경문) 이미 여러 경연 프로그램으로 얼굴이 알려진 멤버들이 많아 기대감과 신뢰감이 높은 실력파 아이돌이다.
9명의 매력을 최고치로 이끌어내는 타이틀곡 '1 of 9'은 날 골라달라고 귀엽게 조르는 아기자기한 가사와 후렴구가 귀에 꽂히는 곡. 기분 좋아지는 포인트 안무가 특징적이다.
「 역동적인 당당함, ‘피어리스(fearless)’한 르세라핌(LESSERAFIM)
」 당당한 음악과 역동적인 퍼포먼스로 주목받고 있는 르세라핌. (사진 순서: 홍은채, 사쿠라, 김채원, 허윤진, 카즈하, 김가람) 그들은 스포티파이에서 5월 5일 자 글로벌 탑200 차트에 발 빠르게 진입하였으며, 일본,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에서도 꾸준히 차트 상위권 유지하고 있다. 르세라핌이 쇼케이스에서 말한 포부처럼 ‘다른 클래스’를 보여주는 의미 있는 첫 발을내딛고 있다.
뮤직비디오 공개 19시간 만에 1000만 조회 수 돌파한 르세라핌. 이는 신인 걸그룹 뮤비 중 최단기간 달성 신기록이며, 5월 7일 오후 2시 기준 3800만 회를 돌파하기도 했다. 뮤비 속에서 연습실을 연상시키는 짐(Gym) 세트와 애슬레져 룩의 칼군무가 눈길을 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