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주년 어린이날! 아이와 조카 손잡고 꼭 가야 한다는 곳은? (feat. 레고랜드)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Life

100주년 어린이날! 아이와 조카 손잡고 꼭 가야 한다는 곳은? (feat. 레고랜드)

‘저장 각’이라는 어린이날 이벤트 Best5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5.03
의미 깊게도 올해 어린이날은 1922년 소파 방정환 선생이 아동 권리 보호를 위해 어린이날을 만든지 딱 100주년이 되는 해이다. 더불어 사회적 거리 두기 해제로 오랜만에 온 가족이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게 된 일종의 전환점이 되는 날이기도 하다. 그래서일까? 이번 어린이날은 각종 행사와 이벤트들로 풍성하게 채워져 있다는 소식이다!
 
 

레고랜드  

국내 최초의 글로벌 테마파크인 레고랜드가 어린이날 정식 개장한다는 소식이다. 강원도 춘천에 조성된 레고랜드는 1968년 덴마크에 처음으로 오픈된 이후 영국, 독일, 미국 등에 이어 세계 10번째로 문을 열게 됐다.  
 
레고로 지어진 40여 개의 놀이 기구. 또 ‘닌자 월드’, ‘해적의 바다’, ‘레고 캐슬’ 등을 콘셉트로 한 7개의 레고 테마 구역은 아이들의 오감을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 다양한 콘셉트의 레고 테마 구역
 
 

국립 현대 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과천은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와 함께하는 미술관〉을 주제로 행사를 연다. 주목할 만한 프로그램은 현대 무용 공연 ‘나 너 우리’로 어린이가 직접 참여 가능한 퍼포먼스라는 점이 흥미롭다. 뿐만 아니라 재활용 가능한 소재를 이용해 화분을 만드는 '나만의 화분 만들기' 체험도 눈길을 끄는데, 탄소 중립이 화두로 떠오른 요즘 아이들과 함께 참여해 볼 만한 이벤트이다.
 
 

파주 출판 도시 : 북 아티스트 페어

파주출판도시에선 오는 5~8일 '북 아티스트 페어'가 열린다. 30여 개의 북마켓과 다양한 전시가 열리는 행사는 아이들이 인기 그림책 작가, 일러스트레이터, 캘리그래퍼, 오브제 제작자 등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롭다. 어린이날 당일엔 그림 작가 ‘용달’의 드로잉 쇼가 예정되어 있다.
 
▲ 용달 작가 SNS
 
 

경찰 박물관

활동적인 자녀를 둔 부모님들은 어린이날 경찰 박물관을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순찰차 탑승 체험, 경찰특공대의 경찰견 훈련 시범, 포돌이 포순이와 기념촬영, 마술쇼 관람, 모의 사격체험, 캐리커처 그리기 등 다양한 체험이 마련되어 있다.  
 
 

메타버스 쥐라기 파크

북적북적한 야외 활동이 부담되는 부모님들에겐 웅진씽크빅이 만든 ‘메타버스 쥐라기 파크’가 안성맞춤일 듯하다. 메타버스 초원 위에 구축된 쥐라기 파크에서는 티라노사우루스, 트리케라톱스 등 다양한 공룡의 생생한 액션과 울음소리를 실감 나게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룡알 찾기 게임’ 등도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