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간식 트렌드는 바로 이거? 돌아온 포켓몬빵부터 아우프글렛 케이크까지!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Life

2022년 간식 트렌드는 바로 이거? 돌아온 포켓몬빵부터 아우프글렛 케이크까지!

요즘 다들 뭐 좋아해? MZ세대 3000명의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한 ‘취향 갑’ 라이프스타일 시상식! 믿고 보는 제2회 ‘코스모 퀄리티 어워즈’.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5.03
 

탄수화물이라고 다 같은 탄수화물이 아닙니다만 상

Sorry Not Sorry Guilty Pleasure
(위부터) 돌아온 포켓몬빵, 쿠캣 x 오롤리데이 오롤리쏙찹쌀떡

(위부터) 돌아온 포켓몬빵, 쿠캣 x 오롤리데이 오롤리쏙찹쌀떡

돌아온 포켓몬빵
이 빵의 역사는 1998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한 달에 500만 개가 팔려나가며 한반도 초딩들에게 ‘띠부실(뗐다 붙였다 하는 실)’ 수집 열풍을 불러일으켰던 1980~1990년생 잼민이들의 추억 부스터. 2022년, ‘돌아온 포켓몬빵’이라는 미명하에 귀환한 포켓몬빵은 당대에 인기였던 ‘돌아온 고오스 초코케익’과 ‘돌아온 로켓단 초코롤’ 등 7종의 라인업을 갖췄다. 몸만 자랐지 세 살 버릇 남 못 준 어른이들의 향수를 제대로 저격한 덕에, 편의점마다 품귀 현상이 일어날 정도로 화제를 모으는 중. 40일 만에 1000만 개를 팔아치운 가운데 웃돈 얹어 빵을 뒷거래하는 편의점 알바생부터, 띠부실만 챙기고 빵은 되파는 당근마켓 리셀러까지 등장했다. 아무쪼록 왜 돌아왔냐고 물으신다면 구매해드리는 게 인지상정! 소비자가 1천5백원.
 
쿠캣 × 오롤리데이 오롤리쏙찹쌀떡
간편식 브랜드 쿠캣의 시그너처 찹쌀떡을 한데 모았다. ‘딸기쏙우유’, ‘티라미수쏙’, ‘초코쏙녹차’, ‘망고쏙우유’, ‘밤’까지, 개별 판매하는 5가지 맛을 섞어 한 세트에 고루 담은 한정판이다. 그중 베스트셀러는 딸기쏙우유 찹쌀떡. 쫄깃한 핑크빛 딸기 찹쌀떡 안에 생크림과 딸기 퓌레를 주입했다. ‘딸기맛’ 크림과 진짜 딸기와 크림을 아낌없이 넣은 풍미의 차이를 아는 소비자라면, 재구매 욕구를 참을 수 없을 것. 한정판 캐릭터 디자인 브랜드 오롤리데이와의 협업으로 앙증맞은 캐릭터 패키지와 스티커 굿즈도 더했다. 1만6천5백원(12개입).
 
(왼쪽부터) 아우프글렛 블랙 케이크 미니, 아우프글렛 화이트 케이크 미니

(왼쪽부터) 아우프글렛 블랙 케이크 미니, 아우프글렛 화이트 케이크 미니

아우프글렛 블랙 & 화이트 케이크 미니
금호동 크로플 맛집으로 시작해 서울 곳곳에 분점을 론칭하며 카페 지형도를 다시 쓰고 있는 아우프글렛. 지난해 연말 한정으로 윈터 케이크를 예약 판매했는데, 재출시 요청이 쇄도하며 정기 메뉴로 자리 잡았다. 시그너처 케이크는 ‘블랙’과 ‘화이트’ 2종으로 각각 다크초콜릿과 화이트초콜릿 베이스의 부드러운 무스 케이크 속에 상큼한 라즈베리 필링과 무화과 잼을 매칭했다. 바삭한 크런치로 겉을 덮어 ‘겉바속촉’을 구현했다. 2월부터 미니 케이크도 판매 중. 1만8천원.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