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가 곧 개방된다고? 그럼 내가 또 안 갈 수 없지!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Life

청와대가 곧 개방된다고? 그럼 내가 또 안 갈 수 없지!

이 참에 청와대도 보고, 맛집도 가고 기승전결 완벽한 편!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4.25
〈청와대, 국민 품으로〉 공식 홈페이지

〈청와대, 국민 품으로〉 공식 홈페이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공약에 따라 다가올 5월 10일 청와대가 국민에게 개방된다. 경찰청 대통령집무실 이전 TF와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5월 10일 오전 10시를 기점으로 청와대를 대대적으로 개방하기로 했다. 관람 인원은 한 팀당 최대 6,500명으로 2시간씩 간격을 두고 하루 최대 39,000명이 청와대를 방문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청와대, 국민 품으로〉 공식 홈페이지

〈청와대, 국민 품으로〉 공식 홈페이지

청와대는 이름도 바뀔 예정이다.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청와대 이전 TF는 ‘청와대, 국민 품으로’ 홈페이지를 개설하면서 청와대 개방 이후 활용 방안에 대한 대대적인 국민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청와대의 새 명칭 공모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5월 1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당선작은 6월 초 발표된다.  
 
 
〈청와대, 국민 품으로〉 공식 홈페이지

〈청와대, 국민 품으로〉 공식 홈페이지

그렇다면 개방되는 청와대, 어떻게 들어갈 수 있을까? 개방 첫 날인 5월 10일을 제외하곤 청와대는 평소엔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 개방될 예정이다. 1차 개방 기간은 5월 10일부터 20일까지 11일간으로, 관람 예약은 인터넷을 통해 가능하다.  
 
 
@danspick
당분간 청와대 티켓팅과 관련한 대국민 눈치 싸움이 예상되는 상황. 치열한 티켓팅을 뚫고 청와대 구경을 가게 된다면 그냥 집으로 돌아올 것이 아니라 근처 맛집인 ‘안덕’에 꼭 방문하는 건 어떨까? 슴슴하지만 그래서 더 감칠맛 나는 이북식 만둣국에 바-삭한고추튀김의 조화라니, 이보다 완벽할 수는 없을 거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