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RITY

둘이 가족이라고? 연예계 의외의 혈연 지간 모음ZIP

<스물다섯 스물하나> ‘펜싱부 코치’가 <파친코> 작가와 친척이라고?!

프로필 by COSMOPOLITAN 2022.04.12

김혜은 & <파친코> 작가  

전 세계에서 극찬을 받고 있는 애플 TV+의 오리지널 시리즈 <파친코>의 원작 작가로 알려진 이민진은 최근 종영한 <스물다섯 스물하나>에서 펜싱부 코치로 열연한 배우 김혜은과 사촌 지간이다. 이민진 작가가 SNS를 통해 <스물다섯 스물하나>에 대한 감상을 남기면서 두 사람의 사이는 알려졌는데, 김혜은은 이민진 작가의 어머니의 남동생의 딸이라고 한다.
 
 

류혜영 & 류아벨

말맛 맛집 <런 온>에서 얼굴은 익숙지 않지만, 좋은 연기로 깊은 인상을 남겼던 배우가 있다. 임시완 누나 역이라고 하면 드라마 팬들은 아마 “아하” 하며 고개를 끄덕일 것이다. 더 나아가 눈썰미 좋은 팬들은 <멜로가 체질>의 다큐 선배, 전여빈의 선배 PD와 똑같은 배우임을 눈치챘을 것이다. 이렇듯 다양한 작품에서 인지도를 쌓아온 배우 류아벨은 <응답하라 1988>의 ‘성보라’ 역으로 얼굴을 알린 류혜영의 친언니이다. 한 가지 재밌는 사실은 자매의 성인 ‘문화  류씨’가 흔한 성이 아니기 때문에 연예계에서 얽히는 스타들이 많다는 것이다. 이를테면 족보상 자매는 배우 류준열의 증손녀뻘이고, 나인뮤지스 류세라의 손녀뻘이다.  
 
 

옥주현 & 박형식

뮤지컬 스타 옥주현과 아이돌에서 배우로 멋지게 성장한 박형식은 6촌 지간이다. 실제 두 사람은 돈독한 사이인 것으로 유명한데, 박형식이 아이돌 생활에서 벗어나 배우로 전향할 즈음 옥주현이 발성과 연기에 대해 수많은 조언을 해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민식 & 최광일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에서 악행을 서슴지 않는 시장 역을 맡았던 배우 최광일은 배우 최민식의 친동생이다. 대중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얼굴은 제법 익숙한 그는 2001년부터 긴 시간 연극배우로 활동했을 뿐만 아니라 <1987>, <나의 특별한 형제>, <백두산> 등 상업 영화에도 간간이 출연해 왔다. 또 <베토벤 바이러스>, <슬기로운 감빵생활>, <미스 함무라비> 등 조연이지만 TV에서도 그를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한 가지 의외인 사실은 최광일이 연기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형 최민식이 아닌 배우 송영창의 영향이라는 것이다.

Credit

  • 글 최혜리
  • 어시스턴트 김유진
  • 사진 각 셀럽 SNS/ 쇼박스/ 맥스무비 프로필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