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번녀와 이번남의 진심은 이거? 정치 성향 테스트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Society

삼번녀와 이번남의 진심은 이거? 정치 성향 테스트

친구와 정치 얘기를 시작하기 전에 이 테스트를 먼저 해볼 것을 권한다.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3.31
박빙의 승부가 펼쳐진 제20대 대통령 선거. ‘여가부 폐지’, “구조적 성차별은 없다”라는 입장을 고수했던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자에게는 10~20대 남성의 표심이 몰렸고, 지지율 2%대를 기록하며 부진을 면치 못했던 정의당 심상정 후보에게는 12억(정의당 후원금 포함 18억)의 후원금이 모이면서 2번 이재명 후보에게 투표한 20대 여성들의 ‘진심’을 추측할 수 있었다. 정치권 교체가 한창인 요즘, 친구나 가족, 애인과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다 보면 주제는 정치 얘기로 흘러가기 십상. 그런데 상대방의 정치 성향이 나와 달라 어떤 얘기를 해도 되고, 하지 말아야 할지 고민된다면? 좀 더 면밀한 정치 성향 테스트를 통해 서로의 생각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요즘 SNS를 중심으로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PolitiScales’는 8가지 대주제에 따라 총 116가지의 문항으로 구성되며 각각의 문항에 대해 “전적으로 동의함”부터 “전적으로 동의하지 않음”까지 5가지 정도로 응답할 수 있다. 8가지 대주제는 “구성주의 VS 본질주의”, “교정주의VS 엄벌주의”, “진보주의 VS 보수주의”, “국제주의 VS 민족주의”, “공산주의 VS 자본주의”, “규제주의VS 불간섭주의”, “생태주의 VS 산업주의”, “급진주의 VS 개혁주의”로 나뉘며 대표적인 문항은 다음과 같다.  
 
https://PolitiScales-kr.github.io
(정치 성향 테스트 PolitiScales 는 위 링크를 참고할 것!)
 
“무거운 처벌은 범죄를 막을 수 있도록 ‘설득’할 수 있기 때문에 효율적입니다.”
“다문화주의는 우리 사회를 위협할 것입니다.”
“근로자가 일을 하며 생활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급여가 보장되어야만 합니다.”
“인간은 동물을 먹거나 착취해서는 안 됩니다.”
“개인의 재능과 같은 역량이 곧 개인의 재산을 결정합니다.”
“인터넷에서의 익명성은 보장돼야만 합니다.”
“성폭행은 부분적으로 남성/여성의 자연스러운 충동에 의해 일어납니다.”

 
문항이 많고 다소 심도 있는 편이라 총 검사에 걸리는 시간은 최소 10분 이상으로 넉넉하게 잡아야 하지만, 그만큼 사회 현안 전반에 대한 상대 의견을 꼼꼼히 확인할 수 있다. 종종 이해하기 어려운 문장들이 눈에 띈다면, 해당 부분에 대해 검색해보며 공부하는 것도 좋을 듯하다. 단, 아직 어색한 사이에 함께 테스트 결과를 공유했다가 ‘손절각’을 면치 못할 수 있으니 주의하길.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