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치코트를 활용한 8가지 스타일링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Fashion

트렌치코트를 활용한 8가지 스타일링

싱글& 더블브레스티드 트렌치코트로 완성한 8가지의 스마트 드레싱을 참고해 스타일리시한 봄날을 만끽하자.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3.23
 

Trench Coat

제1차 세계대전 당시 영국 병사들이 추위를 막기 위해 참호(Trench) 안에서 입었던 전투용 코트는 오늘날 간절기에 절대 없어선 안 될 에센셜 아이템이 됐다. 다양한 아이템이 전쟁터의 총알처럼 쏟아지는 혼란 속에서도 잘 만들어진 제대로 된 트렌치코트 한 벌만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시크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지켜낼 수 있을 것이다.
 

Single-breasted Trench Coat

약식으로 디자인이 개량돼 탄생한 싱글브레스티드 트렌치코트는 더블브레스티드 디자인에 비해 착용이 간편하며 심플한 멋을 지니고 있다. 트렌치코트 가격미정 미우미우.
① True Basic
싱글브레스티드 트렌치코트의 베이식한 매력을 강조한 스타일링. 코트에 매칭하는 모든 아이템을 기본 아이템으로 통일해 멋스러운 베이식 룩을 완성하자. 스웨터, 셔츠, 치노 팬츠, 벨트, 토트백, 로퍼 모두 가격미정 미우미우.


② Like My Lovely Grandma
싱글브레스티드 트렌치코트를 입을 때마다 머리에 스카프를 두르던 엘리자베스 2세의 룩에서 영감을 얻었다. 그래니 룩을 즐길 때는 할머니의 옷장에서 발견한 것 같은 빈티지 무드의 액세서리로 룩의 완성도를 높이도록. 스카프 62만원 디올. 토트백 39만8천원 잉크. 플랫 슈즈 13만5천원 레이첼콕스.




① Mix & Match
본래 남성이 입던 아이템인 트렌치코트에는 매니시한 멋이 깊게 배어 있다. 이 때문에 이질적인 무드의 우아한 드레스를 믹스매치하면 오묘한 분위기가 풍기는 매력적인 드레싱을 완성할 수 있다. 슬립 드레스 70만원대 레이 by 매치스패션. 메탈 클러치 가격미정 살바토레 페라가모. 슬링백 가격미정 오소이.



② Dress Up
싱글브레스티드 트렌치코트에 가죽 벨트를 둘러 드레스처럼 연출해보자. 액세서리를 이용해 아이템을 다양하게 연출하는 것은 진짜 멋을 아는 패션 피플들만 즐길 수 있는 고도의 스타일링이다. 벨트 5만9천원 유르트. 미니 백 91만5천원 JW 앤더슨. 샌들 11만9천원 앤아더스토리즈.




Double-breasted Trench Coat

더블브레스티드 트렌치코트는 트렌치 본래의 구조를 충실히 따른 클래식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그래야 유행에 관계 없이 오래도록 옷장에 두고 즐길 수 있다. 트렌치코트 가격미정 디올.



① French Chic
트렌치코트를 상징하는 패션 아이콘 제인 버킨의 스타일을 오마주한 드레싱. 고급진 토트백을 무심하게 드는 그녀의 쿨한 애티튜드도 반드시 기억하자. 트렌치코트를 캐주얼하게 즐길 땐 데님 팬츠만 한 것이 없다. 프렌치 시크를 상징하는 또 다른 아이템 스트라이프 톱과 스니커즈도 잊지 말것. 톱, 데님 팬츠 모두 가격미정 셀린느. 토트백 가격미정 살바토레 페라가모. 스니커즈 8만9천원 뉴발란스.



② Double Act
톤이 다른 2개의 트렌치코트를 겹쳐 입어, 구조적이며 드라마틱한 멋스러운 트렌치 룩을 완성하라. 옷장에 가지고 있는 트렌치코트로 구조적으로 변형된 디자인의 새로운 코트를 장만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레이어드한 트렌치코트 1백48만원 위크엔드 막스마라. 셔츠 89만5천원 르메르. 슬랙스 20만원대 프랭키 샵 by 매치스패션. 클러치 2백90만원 로에베. 펌프스 13만8천원 레이첼콕스.
 
① Cool Street
트렌치코트에 티셔츠와 가죽 팬츠를 매치해 쿨한 스트리트 감성으로 이 아이코닉한 클래식 아이템을 드레스다운하라. 이때 에지 있는 디자인의 액세서리로 룩을 더욱 강렬하게 마무리할 것. 티셔츠 4만9천원 코스. 가죽 팬츠 34만9천원 H&M. 초커 26만원 일레란느. 토트백 25만8천원 오소이. 앵클부츠 1백43만원대 메종 마르지엘라.



② Lady in Trench
트렌치코트의 벨트를 꽉 졸라매 드레스처럼 연출해 세련된 레이디 룩을 즐겨보자. 이때 이너는 네크라인이 낮은 심플한 드레스를 선택할 것. 트렌치의 칼라 사이로 이너가 보이지 않아야 쿨하다. 발찌로 연출한 목걸이 11만6천원 일레란느. 체인 백 4백15만원대, 뮬 1백5만원 모두 보테가 베네타. 

Keyword

Credit

    editor 이병호
    photo by 권중호
    model 배윤지
    hair 이혜진
    makeup 서아름
    assistant 박경미/ 윤다희
    digital designer 김희진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