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톡스 갑! 이너뷰티 라이징 스타, #애플사이다비니거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Beauty

디톡스 갑! 이너뷰티 라이징 스타, #애플사이다비니거

헐리우드 스타들이 사랑하는 이 것! 몸 속 독소 제거부터 피부에 좋은 콜라겐 효과까지! 이너 뷰티계의 라이징 스타로 떠오르고 있는 ‘애플 사이다 비니거’, 즉 '사과 초모 식초'에 대해 알아보자.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3.02

모태 건강템! 클레오파트라 미모 #치트키  

19세기 ‘파스퇴르’가 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처음으로 발견. 무려 5천여년 전부터 먹어왔던 최초의 건강 식품 중 하나! 의학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 역시 피부 상처 보호를 위해 애플 사이다 비니거와 꿀을 믹스해 사용했다는 기록이 있을 정도로 오랜 역사를 가졌다고. 경국지색 아이콘이라 불리는 ‘클레오파트라’ 또한 가장 사랑하는 뷰티 애장템 중 하나였을 정도로 태초부터 슈퍼 푸드 역할을 해온 ‘애플 사이다 비니거’. 수천년 동안 피부 치유제이자 천연 소화제 역할을 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2022년에도 떠오르는 슈퍼 푸드로 자리 매김 하고 있다.
 
 

헐리우드가 사랑하는 ‘애플 사이다 비니거’  

킴 카다시안, 스칼렛 요한슨, 마일리 사이러스, 미란다 커, 제니퍼 로페즈 등 다이어트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헐리우드스타들의 비장의 무기 역시 ‘애플 사이다 비니거’였다. 각종 인터뷰와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사과 초모 식초를 언급하며 다이어트와 피부 미용과 관련해 절대 빼 놓을 수 없는 식품임을 인증하기도 했다. 원액으로 판매하는 사과 초모 식초를 구매해 물과 함께 마시기도 하고, 해당 성분이 함유된 영양제를 섭취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를 즐기고 있었다.  
 
 

왜? ‘애플 사이다 비니거’여야 할까?

POINT 1. 여드름 잡는 ‘초모’
화학 공정없이 자연 발효했을 때만 형성되는 ‘초모’는 발효균과 효소가 결합된 성분이라 할 수 있다. 사과 초모 식초에는 ‘초모’가 대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장내 염증을 다스려 여드름이나 습진 같은 피부 질환에 효과적!
 
POINT 2. 시간을 멈추는 ‘항산화’
식이섬유와 미네랄, 비타민 등 몸에 좋은 영양소들이 가득한 사과 초모 식초! 그 중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이 일반 식초들에 비해 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몸 속 유해한 활성삼소를 감소시켜 만성 염증과 노화를 막아줘 보다 어리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POINT 3. 탄수화물 킬러! ‘유기산’
사과 초모 식초는 몸 속에서 유기산이라는 유익한 물질을 만들어 내는데, 이는 다이어트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중요한 성분! 바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바뀌는 것을 막아 주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비만 호르몬’이라 불리는 인슐린 혈당을 낮춰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니, 이 보다 좋은건강 식품이 또 있을까?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