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드라마가 걸그룹으로 태어나면 아마도…브레이브 걸스 (Brave Girls)
」 역주행에서 대세까지… 컴백 준비 중이라는 소식도 반가운데, ‘컴백 대전’에 참가한다는 것은 K-POP 매니아들에게는 희소식 중 희소식. 또 어떤 예상을 뛰어넘는 미션이 나오고 그것을 어떻게 브레이브 걸스의 드라마로 다시 쓸지 궁금하다.
브레이브 걸스 퍼포먼스- 롤린(Rollin') + Tango Performance + 치맛바람
「 [2] 한중일 슈퍼 루키들의 시너지, 케플러 (Kep1er)
」 오디션 프로그램 ‘걸스플래닛999’로 화제를 불러 모았던 다국적 걸그룹 ‘케플러’. 첫 미니앨범의 타이틀 ‘WA DA DA’활동으로 음악방송 1위 3관왕에, 스포티 파이와 빌보드 등 글로벌로도 좋은 성적을 보여주며 괴물 신인의 위력을 다시 한번 보여줄 예정이다.
케플러 퍼포먼스 - WA DA DA
「 [3] 팀워크 완벽, 컬러 정확, 퍼포먼스 장인, 비비지 (VIVIZ)
」 신인이지만 경력직의 화력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는 대세 걸그룹 비비지.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BOP BOP!’으로 그녀들은 2월 2주 차 주간 음반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음악방송 1위 소식까지 어쩌면 당연한 빠른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팀워크로 다져진 쾌감의 퍼포먼스가 그녀들의 관전 포인트.
비비지 퍼포먼스 - BOP BOP!
「 [4] 다각적 재능 집합소 우주소녀 (WJSN)
」 무대를 제대로 쓸 줄 아는 우주 소녀의 아이돌력이 제대로 평가받을 시기가 왔다. 리더이자 메인 래퍼이면서 자작곡 능력까지 뛰어난 엑시, 서브 파트보다는 ‘중심을 잡아준다’라는 말이 더 어울리는 은서, 루다, 여름, 뮤지컬 배우에 도전한 만능 연정,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에서 카리스마 있는 펜싱 천재 ‘고유림’ 역으로 주목받고 있는 보나까지…봐야 할 재능이 매우 많다.
우주소녀 퍼포먼스 - UNNATURAL
「 [5] 유일한 솔로지만 실력도 유일한 효린 (HYOLYN)
」 솔로지만 꽉 차 보일 게 분명한 보컬 퀸이자 댄스 퀸 효린이 퀸덤2의 무대에 오른다. 그녀는 독보적인 퍼포먼스로 주목받았던 지난 활동 곡 ‘Layin’ Low’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고, 웹 예능 ‘더블 트러블’에서 크리에이티브 한 무대들을 보여준 만큼 완성도 있는 무대들을 기대해 볼 수 있다.
효린 퍼포먼스 - Layin’ Low
「 [6] 밤하늘 달처럼 가장 강력한 빛을 낼 이달의 소녀 (LOONA)
」 이달소의 유니크는 ‘칼군무’. 화제의 NCT127 댄스 커버 영상은 입덕을 부추기니 조심하지 말 것. 특히 희진, 김립, 최리, 이브, 올리비아혜는 수많은 디테일이 존재해도 이질감 하나 없이 거울 칼각을 만들어내는 게 특징이다. 얼마 전 전석 매진 기록 세운 콘서트까지 성황리에 마친 이달소의 새로운 ‘커리어 하이’를 기대해 본다.
이달의 소녀 퍼포먼스 – P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