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de in Korea! 한국 출신 드랙 아티스트의 각양각색 메이크업 스타일은?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Celebs

Made in Korea! 한국 출신 드랙 아티스트의 각양각색 메이크업 스타일은?

나나 영롱킴∙밤비∙김치∙지반까지 활발하게 활동 중인 드랙 아티스트에 주목~!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1.19
퍼포먼스의 일종으로 옷차림이나 행동 등을 통해 과장된 여성성을 연기하는 사람을 드랙 퀸이라고 한다. 요즘은 ‘드랙 아티스트’라고 칭하며 남성과 여성에 구분을 두지 않고 표현하는 시대. 이들의 화장이 진하다고 해서 다 똑같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각자 개성을 살린 한국 출신 드랙 아티스트의 메이크업을 살펴보자.  
 
 

나나영롱킴

@nana_youngrongkim
TV 프로그램, CF, 많은 아티스트와의 협업 활동으로 이미 많은 이들이 알고 있는 나나영롱킴! 그의 메이크업과 스타일은 이름대로 영롱하다. 10년 이상 활동한 드랙 아티스트답게 메이크업 기술이 엄청나다. 얇게 마커 한 줄로 그은 듯한 눈썹, 화려한 아이 메이크업, 광대를 따라 사선으로 물든 치크, 수채화 느낌으로 퍼트린 도톰한 립까지. 어느 한 곳 빠질 것 없이 작고? 소중하다. 여기에 세상 화려한 타투까지 더해져 더욱 완벽하다.  
 
 

밤비

@bambi.seoul
네온 밀크라는 그룹의 LGBTQ+기반의 컬쳐 브랜드이자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리더 밤비. 드랙 아티스트의 서포터이자 본인 역시 실력 있는 드랙 아티스트로 활동 중이다. 그는 시크한 서양 언니 느낌의 메이크업을 찰떡같이 소화한다. 날카롭게 뻗은 아이라인과 아이홀을 강조한 아이 메이크업이 세상 도도한 고양이를 보는 듯하다. 그의 메이크업에 눈을 뗄 수 없다면 당신은 이미 홀린 것!  
 
 

김치

@kimchi_chic
드랙 아티스트들의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루폴의 드래그 레이스’ 시즌 8에 참가해 최종 3위 성적을 거둔 한국계 드랙 아티스트 김치. 세계적으로 활동 중인 김치의 메이크업은 경이로운 수준. 한 때 일본에서 유행했던 갸루 혹은 야맘바 메이크업이 떠오르는 스타일이다. 아이홀 뿐 아니라 언더까지 넓은 영역을 칠한 아이 섀도우 그리고 아웃 라인을 딴 립이 돋보이는 메이크업이다.  
 
 

지반

@g._van
앞서 소개한 드랙 아티스트의 메이크업은 꽤 파격적이었다면 수수한? 아름다움을 뽐내는 드랙 아티스트는 바로 지반. 그는 틱톡 플랫폼에서 95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한 유명 틱톡커이기도 하다. 하얀 피부에 일반 여성들도 충분히 할 법한 메이크업으로 예쁜 언니의 포스를 풍긴다. 한국 스타일 메이크업으로 게임 속 캐릭터가 떠오르는 비주얼이다.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