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RM도 찐팬이라는 <스걸파>, 그렇게 재밌어?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Celebs

BTS RM도 찐팬이라는 <스걸파>, 그렇게 재밌어?

<스우파>에 이어 <스걸파>도 화제 만발. 화제의 중심에 있는 ‘스걸파’들을 모았다.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1.12.23
▶ 올해의 마지막 히트! 팀C의 ‘오징어게임’ 퍼포먼스  
 
 

스퀴드 이서인 a.k.a 과천꿀수박

리정이 만나보고 싶었다며 팬심을 고백한 '과천꿀수박' 이서인. 인스타그램 광고 속 '한없이 대담해지는 것도' 흥부자 댄서가 바로 그다.〈스우파〉방영 당시 라치카 팬이었단 말에 마스터들은 실망을 감추지 못했다. 허니제이처럼 과천꿀수박을 남들보다 늦게 알았다고 슬퍼 말자. 봐야 할 댄스 커버 영상이 그만큼 많다는 얘기니까. 마스크로 가리기엔 아까운 표정 부자에 천장 뚫는 에너지 과잉 댄스에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지만, 한 번 빠지면 출구는 없다.      
 
 

턴즈조나인

현재 누적 조회수 190만을 넘은 원팀 퍼포먼스 ‘오징어게임’의 주역 ‘턴즈’의 리더. 저스트절크패밀리 4기로 리정의 직속 후배이자 제자인 조나인. YGX 여진과 휘인의 ‘워터 컬러’ 댄서로 활동한 바 있으며,〈스우파〉메가크루 미션 당시 YGX 팀을 지원해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서울공연예술학교 실용무용과 11기로 동기인 송희수, 박혜림과 함께 그야말로 어벤져스 크루 ‘틴’을 이뤄 출연할 계획이었으나, 참가 직전 해체돼 조나인과 송희주는 ‘턴즈’, 박혜림은 ‘아마존’ 소속으로 등장해 방송국놈들 좋아하는 ‘갈등 서사’를 보여주었다.
 
 
▶ 그야말로 어벤져스 조합이었던 참가 지원 영상.  
 
 

아마존 박혜림 a.k.a 하리무

〈스걸파〉1회가 방송된 뒤 ‘턴즈’ 조나인과의 대결 구도와 함께 ‘전교 회장’ 타이틀로 화제가 된 박혜림. 글로벌 댄스 스튜디오 원밀리언 소속으로 10대들 사이에선 핵인싸 댄서다. 이국적인 외모와 뛰어난 춤 실력으로 2016년 'SUPA'라는 걸그룹으로 데뷔한 바 있고, 리정의 안무 영상에서 백업 댄서로 끼를 펼치는 모습 등 관련 자료가 많이 발굴되고 있다.  
 
 
+ OMG! 오 마이 아마존, 탈락 실화냐?!
▶ 아마존과 클루씨의 원 팀 퍼포먼스 미션
 
아마존은 1차 오디션 마스터 평가 등급에서 최상을 받으며 강력한 우승후보로 기대를 모았다. 그런데 첫 대중평가가 진행된 '원 팀 퍼포먼스' 미션 후 하위팀으로 라치카 담당 두 크루 아마존과 클루씨 중 한 팀은 탈락하게 된 상황. 연장전까지 간 끝에 마스터들은 클루씨의 손을 들었다. 아마존의 우승을 기대했던 시청자들은 아쉬워하며 심사 기준에 불만을 표하기도 했지만, 아마존은 라치카에 대한 리스펙과 〈스우파 2〉 출연 의지를 나타내며 아름다운 퇴장을 보여주었다.〈스우파〉를 정주행하고 〈스걸파〉를 애청 중인 BTS RM은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에 "오 마이 아마존ㅠㅠ"이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