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 '싹쓰리'편에 출연한 지코는 이효리의 찐팬이라며 <2013 가요대전>을 언급했다. 'Bad Girls' 이효리와 '나쁜 기집애' CL의 이 합동 무대는 여성 아티스트의 역대급콜라보로 화제가 되었는데, 당시 무대를 지켜보던 지코가 "야 죽인다 이거"라며 감탄하는 모습이 카메라에 잡히기도 했다. 놀라운 것은 이 무대를 방송국이 아닌, 두 아티스트가 직접 기획했다는 사실. <2013 MAMA> 뒤풀이 자리에서 CL을 만난 이효리가 콜라보 무대를 제안한 것이 현실이 되었다고 한다. 합동 무대 후 이효리는 트위터를 통해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나쁜 동생 씨엘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
거꾸리 해도 이효리! @2012 <쇼미더머니>
내 이름은 이효리, 거꾸리 해도 이효리! 이효리의 힙합 사랑은 유명하다. 2012년, <해피투게더> 10주년 방송에 출연한 신동엽은 인기리에 방영 중이던 '쟁반노래방'을 동반 하차한 이유로 "이효리가 핑클을 그만두고 '힙합 전사'가 되기 위해 미국 유학을 가려고 했었다"라고 폭로한 바 있다. <쇼미더머니> 시즌 1에 등장한 이효리는 (당시만 해도 실명으로 대결을 펼친) 로꼬 권혁우와 치타 김은영을 비롯한 신예 래퍼들과의 스페셜 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치타와의 'Chitty ChittyBang Bang'은 두 아티스트를 다시 보게 만든다.
━
다시 봐도 설레! 사상 초유 키스 퍼포먼스 @ 2008 <MKMF>
가요계 최초의 키스 퍼포먼스로 기록된 이효리와 빅뱅 탑의 깜짝 입맞춤. 하필 노래는 빅뱅의 '거짓말'이었고, 팬들은 놀라서 얼음이 되었다. 이후 탑은 <GoShow>에 출연해 원래 이마에 하는 설정이었으나 무대에 올라가기 1분 전 입맞춤으로 바뀌며 본인 역시 많이 당황한 당시 상황을 들려주기도 했다. 어느덧 시간은 흘러 <2013 MAMA>. '판타스틱 베이비' 공연 도중 무대 아래로 내려가 빅뱅 멤버들은 이효리를 둘러쌌고, 우리의 퀸 이효리는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판타스틱 막춤으로 분위기를 띄웠다.
━
응답하라 비효리! @2003 <대한민국 영화대상> & <KBS 가요대상>
너무 바빠서 눈맞을 시간조차 없었다(!)는 슈퍼스타 이효리와 비의 합동 퍼포먼스. 이효리의 <코요테 어글리> 커버 공연으로 시작해 비와의 탱고로 마무리한 <대한민국 영화대상> 축하 무대는 관람 태도 뻣뻣하기로 유명한 대한민국 배우들조차 무장 해제시켰다. 한 달 뒤 두 사람은 KBS <가요대상>에서 다시 만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