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 똥손 모여라! ‘LG 틔운’으로 나만의 스마트 정원 만들기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Life

식물 똥손 모여라! ‘LG 틔운’으로 나만의 스마트 정원 만들기

식물 생활 가전이라는 멋진 신세계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1.10.28
 
아무리 키우기 쉬운 식물도 손에 들어오는 족족 죽여버리고 마는 연쇄 식물 살인마, 식물 똥손들을 위한 희소식! 꽃, 채소, 허브 등 다양한 식물을 손쉽게 키울 수 있는 신개념 식물생활가전 ‘LG 틔운(LG tiiun)’이 출시되었어요. 식물을 길러본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집 안에 나만의 스마트한 정원을 손쉽게 완성할 수 있는 기특한 가전이죠. 복잡한 식물 재배 과정 대부분을 자동화한 LG 틔운의 사용법은 단 3단계로 요약 가능합니다. 1단계, 내부 선반에 씨앗키트를 장착한다. 2단계, 물과 영양제를 넣는다. 3단계, 문을 닫는다. 참 쉽죠?
 
국내 유일의 자동 온도조절 시스템을 갖춘 LG 틔운은 네이처 그린, 네이처 베이지 등 컬러 전문가가 엄선한 LG오브제컬렉션 색상을 적용해 감성적인 인테리어 소품 역할을 톡톡히 합니다. 식물이 처음 싹을 틔우는 발아 단계부터 떡잎을 맺고 성장해 나가는 모든 과정을 직접 관찰할 수 있어 정서적 만족감이 드는 것은 물론 벌레가 꼬이지 않아 위생적이죠.
 
LG 틔운은 위, 아래 2개의 선반을 갖췄으며 각 선반에 씨앗키트를 3개씩 장착할 수 있어 한 번에 6가지 식물을 키울 수 있어요. 씨앗키트에는 씨앗, 배지 등 식물을 키우는 데 필요한 여러 요소들이 일체형으로 담겨있고요. LG전자는 촛불맨드라미, 비올라, 메리골드 등 꽃 3종을 비롯해 쌈추, 겨자체, 케일, 로메인 등 채소 12종, 페퍼민트, 루꼴라, 타임 등 허브 5종을 포함한 총 20종의 씨앗키트를 먼저 선보이고, 향후 종류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식물이 너무 천천히 자랄까봐 걱정하지 마세요. 계절에 관계없이 채소는 약 4주, 허브는 약 6주 후 수확이 가능하며 꽃은 약 8주 동안 자란 후 꽃을 피우니까요.
 
LG 틔운의 가격은 출고가 기준 149만원으로 LG전자 베스트샵 매장과 LG전자 홈페이지 등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현재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플라츠’에 신개념 식물생활가전 LG 틔운을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가 운영되고 있으니 궁금하다면 산책하듯 가볍게 들러 보세요.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