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RITY

공개되자마자 넷플릭스 1위 찍은 화제작 <마이 네임> 존잼 포인트는?!

한소희의 한소희를 위한 여성 원톱 액션 누아르!

프로필 by 김하늘 2021.10.18
<오징어 게임> 신드롬으로 K-드라마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이 시기, 또 한편의 기대작이 넷플릭스에 공개됐다. 신예 한소희가 펼치는 피의 복수극 <마이 네임>이 바로 그것이다. 좀처럼 보기 힘든 여성 원톱 액션물, 믿고 보는 배우 라인업, 눈을 뗄 수 없는 반전의 스토리 등 대중의 호평을 받고 있는 작품은 그 인기에 힘입어 넷플릭스 한국 순위 1위, 전 세계 TV쇼 순위 4위를 차지하며 순항 중이다. 




마라 맛 액션 위해 10kg 증량한 한소희
복수를 위해 처절하게 달려가는 한소희의 에너지가 강렬하다. <부부의 세계>, <알고 있지만>을 거쳐 이제는 대세 배우로 자리매김한 한소희. 그녀가 <마이 네임>을 통해 파격 변신에 성공했다. 화장기 없는 얼굴, 아무렇게나 대충 자른 헤어, 10kg 증량을 통해 만든 강인한 신체 등 그녀의 외적인 변화도 물론 놀랍지만 끊임없이 터져 나오는 고난도 액션신 속 살기 위해 눈을 번뜩이는 그녀의 얼굴이 놀랍도록 애달프고 강렬하다. 3개월 동안 액션 스쿨에서 전력을 다했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는 칼이 손에 익도록 항상 들고 다녔다는 배우 한소희, 그녀의 연기 열정에 박수를 보내고 싶다.
 
 
<인간수업> 김진민 감독표, 어나더레벨 액션 누아르                            
드라마 <개와 늑대의 시간>으로 연출력을 인정받고, 넷플릭스 시리즈 <인간 수업>을 통해 한국 드라마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 김진민 감독이 <마이 네임>에선 특유의 연출력으로 장르적 완성도를 높였다. 감독은 1인칭 카메라 시점의 적절한 활용 등 퀄리티 높은 액션 장면을 구현해냈을 뿐만 아니라 인물들의 서사에 집중, 각기 다른 감정이 가미된 특색 있는 액션을 선보였다. 또한 세밀한 인물 묘사와 그들의 얽히고설킨 관계를  밀도 있게 그려내며 마지막까지 눈을 뗄 수 없는 쫀득한 긴장감을 선사했다.
 
 
박희순 X 안보현 X 김상호 X 이학주연기 구멍이 뭐지? 몰입감 높이는 호화 라인업!
연기 구멍 없는 라인업 또한 <마이 네임>의 주목 포인트다.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력은 마치 에피소드별로 각 캐릭터가 주인공인 것처럼 느껴지게 만들었는데, 특히나 인간 누아르라 불리는 배우 박희순의 연기력이 대단했다. 그는 국내 최대 마약 조직의 보스 ‘무진’으로 분해, 친구의 딸 ‘지우’(한소희)를 조직원으로 받아들이고 경찰에 잠입시키는 입체적인 캐릭터를 맡아, 극의 긴장감을 끝까지 유지시켰다. 또한 ‘지우’의 파트너 형사 ‘필도’ 역을 맡은 안보현도 매력적이었는데, 한소희와 티격태격하는 선후배 케미가 돋보였다.

Credit

  • 글 최혜리
  • 에디터 김하늘
  • 출처 넷플릭스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