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s

지미 팰런이 왜 달고나를 핥아? 이것이 바로 오징어게임 효과!

시청 가구 1억 1100만 돌파, 넷플릭스 사상 최고의 흥행 기록. <오징어 게임>에 과몰입한 전 세계의 귀여운 소식들.

BY김하늘2021.10.14

달고나 앞에 체면은 없다! 

미국 NBC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 진행자 지미 팰런이 〈오징어 게임〉 배우들의 출연을 기념하며 공개한 달고나 만들기 영상이 화제다. 팬에 설탕 녹이고 (무려 장갑 낀 손으로 섬세하게) 소다를 뿌려 JF 글자가 박힌 달고나를 완성! 패러디의 달인 지미 팰런은 드라마 속 기훈(이정재)처럼 달고나를 핥은 후 모양 떼기에 도전하지만 그만 첫 손길에 실패하고 죽어버린다(?). 현재 틱톡에는 전 세계인의 달고나 챌린지가 넘쳐나고, '코리안 트레디셔널 슈가 캔디'를 만들려다 팬과 국자를 태워먹었다는 인증 역시 넘쳐난다. 드라마 속 '우산 달고나'를 만든 대학로의 뽑기 장인은 요즘 화장실 갈 시간도 없이 달고나를 만들고 있다고. 주의사항, 아무리 모양 떼기에 성공하고 싶다 해도 가게에서 혀로 핥는 건 코시국상 금지다. 바늘을 쓰자.  
 
 

나만 없어, 오징어게임 코스튬?  

지금 아마존에서 불티나게 팔리고 있는 것은 달고나 키트만이 아니다. 할로윈을 앞두고 〈오징어  게임〉 의상 주문도 폭발적인 것. 아마존에 올라온 〈오징어 게임〉 의상만 2천 건이 넘었다. 참가자의 초록색 운동복과 경비원의 핫핑크 점프수트는 한 벌에 30달러 대, 마스크는 8달러 정도다. 자, 이젠 선택의 시간이다. 이번 할로윈에 당신은 참가자가 될 것인가, 경비원이 될 것인가?  
 
 

미국 경찰도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놀이 중  

지난주 틱톡의 화제 영상 "왜 우리 캠퍼스 경찰이 오징어 게임을 하고 있지?" 보신 분? 미국의 한 캠퍼스에서 촬영된 이 영상에서 학생들은 횡단보도를 건너다 갑자기 들려오는 소리에 일제히 멈춰 선다. 경찰차 확성기에서 〈오징어 게임〉 술래인형의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가 흘러나왔기 때문. 경찰관은 이 모습을 보고 흐뭇해 하고, 누군가는 "우린 시간이 없어요!"라고 항의한다. 이 귀여운 영상을 보며 움직인 사람 지적하고 싶은 건 나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