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개봉한 영화 ‘인질’ 인터뷰에서 황정민이 후배 배우들을 위해 출연료를 ‘자진 삭감’한 내용이 전해져 화제가 되고 있다. 황정민은 신인 감독과 배우 발굴에 도움이 되기 위해 이와 같은 결정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게다가 그간 눈여겨본 연극배우들을 직접 작품에 추천하기도 하며 후배들에게 더 많은 기회가 올 수 있도록 몸소 노력하기도 했다고! 황정민을 연예계 찐 선배로 인정할 수밖에~.
알고 보면 커피차 잘 쏘는 선배, 김혜수? 2AM 조권부터, 천우희, 정해인, 조우진, 한지민, 추자현, 손예진, 박보검, 윤소이, 공효진까지! 김혜수가 커피차를 보낸 셀럽만 해도 어마어마한 숫자~. 후배들이 새 작품 촬영이 있거나 중요한 행사가 있을 때, 김혜수는 잊지 않고 커피차나 밥차를 꼭 챙겨준다고 한다. 시크하고 포스 넘치는 그녀지만, 사실 김혜수는 후배를 잘 챙기는 ‘스윗 혜수 선배!’
유쾌한 입담만큼이나 따스한 마음씨로 ‘국민 MC’의 칭호를 수년간 유지해온 유재석. 그는 조세호, 남창희와 함께 폐암 말기 투병 중인 개그맨 김철민에게 거액의 후원금을 전달하고, 신인 개그맨들의 무대가 확대되어야 한다고 꾸준히 주장하고 있다. 장동민, 오지환, 김대범 등 많은 후배들이 유재석의 훈훈한 일화를 털어놓을 정도니 파면 팔수록 미담뿐인 유재석이야말로 연예계 참된 선배 중의 선배로 인정하는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