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양평 집, 서울 집 다~ 가지고 있는 아이비의 취향 저격 의자 인테리어?

소장 가치 폭발, 구하기 어려운 의자 아이템만 소유하고 있다는데!

BY김지현2021.07.28
가수 아이비가 ‘코시국’에 제격인 휴가를 보내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샀죠. 바로 그녀의 유튜브에 업로드된 ‘집캉스’ 때문인데요. 아이비의 또 다른 보금자리인 양평 집에서 풀장을 만들어 수영을 즐기고, 반려견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만끽했습니다. 더불어 언뜻언뜻 보이는 감각적인 인테리어 덕분에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는 그녀의 인테리어 정보를 묻는 댓글이 수두룩한데요. 출처를 알고 싶은 아이비의 양평, 서울 집의 인테리어 아이템 정보를 낱낱이 파헤쳐 봤습니다.
 
 

IN YANGPYEONG HOUSE  

 

교회 의자ST, 한스 웨그너 라운지 소파

언뜻 보면 교회 의자라고 착각할 수 있지만, 교회 의자 아니죠! 아이비가 양평 집 거실에 배치한 쨍한 코발트블루 컬러의 패브릭 소파는 덴마크 출신의 '한스 웨그너'가 디자인한 GE258 모델입니다. 단단함이 느껴지는 오크 프레임과 패브릭이 조화로우며, 모던함을 추구하는 한스 웨그너의 디자인이 그대로 묻어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더불어 등받이가 상부로 올라가 고정이 되기 때문에 소파 겸 데이베드로 활용이 가능한 것도 장점. 아이비는 국내 빈티지 가구 편집숍인 원오디너리맨션에서 구매했으며, 소파와 베드 기능을 겸비한 제품을 찾고 있다면 참고해 보길 바랍니다.

 
 

IN SEOUL HOUSE

 

시선 강탈, MEMPHIS의 의자

아이비의 서울 집 곳곳에서 보이는 의자의 정체는 브랜드 '멤피스(MEMPHIS)'의 First Chair입니다. 밀라노의 젊은 건축가들과 디자이너들로 구성된 멤피스는 당시 유쾌하고 대담한 디자인으로 화제가 된 브랜드인데요. 쨍한 색감과 패턴, 형태를 활용해 새로운 디자인을 만들어냄으로써 지금까지도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First Chair는 에나멜 목재와 금속으로 제작된 의자이며, 둥근 라인과 구 형태가 유기적으로 연결된 모습은 행성의 궤도를 연상시키기도 합니다. 하나의 아이템만으로 공간에 효과를 주고 싶다면 멤피스의 제품을 살펴보세요!
 

마약 같은 편안한 착석감, 르 코르뷔지에의 LC3

아이비가 즐겨 앉는 소파는 스티브 잡스도 사랑했던 바로 그 소파! '르 코르뷔지에(Le Corbusier)'가 디자인한 LC3 Armchair입니다. 이 소파는 LC 시리즈를 대표하는 제품으로 모던한 디자인은 물론 완벽한 비례와 조화를 자랑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스코틀랜드 가죽과 깃털로 채워져 있으며 “이 의자보다 편안한 의자는 앉아본 적이 없다”는 말이 있을 만큼 뛰어난 착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1인이 사용하기 좋은 암체어와 3인이 앉을 수 있는 소파까지 구성돼 있으니 LC 시리즈의 편안함을 경험해보세요!
 

오브제 아니고, 의자입니다! ROLY POLY 암체어

오브제라고 착각할 수 있는 디자인의 이 제품은 ROLY POLY 암체어입니다. 영국 디자이너 ‘FAYE TOOGOOD’과 이탈리아 가구 브랜드 ’DRIADE’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제품인데요. 실내와 야외 공간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며 두툼하고 견고한 다리와 유니크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파스텔톤의 다양한 컬러와 사이즈도 선택할 수 있으니 특별한 인테리어 의자를 찾고 있다면 제격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