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방 삼각지와 공덕은 참 핫 한데 효창공원 역은 왜 이리 조용한가 주민 입장에서 아쉬움이 가득하다. 골목골목 숨어있는 오래된 ‘찐’ 맛집들이 가득한 이 동네, 정말 매력 있는데 말이야?!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중국집부터 소문난 야채 곱창 맛집과 전국에서 제일 맛있다는 수제 소세지 까지 밀도 있게 담아 보았다. 믿고 먹는 효창공원 역 찐 맛집 5곳, 동네 주민이 진심으로 추천하니 믿고 와도 좋다고요~
수요미식회에 나온 자장면 맛집 ‘신성각’. 60년대 식 옛날 자장의 맛을 그대로 고수한다고!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듯 가게는 많이 낡았다. 그래도 맛만은 일품. 영업 시간은 11시 30분부터 16시까지지만 재료 소진 시 마감이니 알아 두길 당부한다. 거의 점심 장사만 하신다고! 탱탱한 수타면에 방금 볶아낸 구수한 짜장 소스가 어우러진 간자장은 이곳의 시그니쳐! 아삭아삭 씹히는 양파의 식감이 살아있다. 담백한 자장의 맛이 궁금하다면 ‘신성각’ 방문을 추천한다. 대신 웨이팅은 필수!
주소: 서울 마포구 임정로 55-1
@ramul_jang
효창공원 역 3번 출구 근방에 자리한 야곱 맛집 ‘용호 야채 곱창’ 본점. 원래도 유명한 야채 곱창 맛집이었지만, SBS 동상이몽 방송에서 신다은 배우가 인생 곱창이라 소개하며 한층 더 유명세를 탔다고! ‘용호 야채 곱창’은 진하고 자극적인 양념이 포인트다. 매콤한 양념에 푸짐한 곱창과 야채까지 그야말로 환상의 맛. 소주 안주로 딱 이라고요~ 참, 배운 사람이라면 볶음밥은 필수인 거 다들 아시죠? 치즈 추가한 볶음밥까지 야무지게 먹고 나면 배도 부르고 기분도 좋다. 맛집 인정!
주소: 서울 용산구 효창원로120
@ haleine_e
저녁 시간만 되면 평일이건 주말이건 만석인 음식점, 바로 이곳 ‘오근내 3 닭갈비’다. 효창공원 역에서 나와 효창동 주민센터 쪽으로 걷다 보면 나오는 이 곳은 이미 공인된 찐 동네 맛집이라고! 우동 사리랑 치즈 추가한 닭갈비 한 입이면 쉽게 행복해질 수 있다. 살얼음 동동 막국수도 시원한 맛이 일품이니 여름엔 필수! 이어서 볶음밥까지 먹고 나면 완벽한 식사였다는 말이 절로 나온다. 서울에서 제대로 된 춘천닭갈비를 먹고 싶다면 이곳 ‘오근내 3 닭갈비’로 당장 달려 갈 것!
주소: 서울 용산구 효창원로69길 14
@minzhou_
효창공원역에서 용문 시장 방향으로 걷다 보면 수제 소세지와 생맥주가 일품인 이곳 ‘소세지 하우스’가 나온다. 소세지 전문점 답게 소세지 메뉴도 다양하고 퀄리티도 아주 좋다고! 이곳의 시그니쳐는 쌈 싸먹는 소세지인 ‘콜드컷 소세지’. 각종 야채에 크래커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소세지를 싸 먹으니 질리지도 않고 담백하니 맛있다. 아, 이곳에 온 이상 생맥주 주문 안 하면 아쉬운 거 아시죠? 시원한 생맥주와 수제 소세지의 조화 크 말해 뭐해?! 여름에 더욱 생각나는 맛집 ‘소세지 하우스’, 추천한다.
주소: 서울 용산구 새창로 132 2층
@etoile0509
용문 시장에 자리한 노포 ‘삽다리 순대국’. 메뉴는 간단하다. 순대국과 술국 그리고 머리 고기가 끝! 가격도 착한 데 들어있는 순대와 내장의 양이 엄청나다. 개운하고 맑은 국물은 또 일품! 맑은 국물 그대로 먹다가 나중에 칼칼한 다대기를 추가하는 것도 추천. 참, 여럿이 방문한다면 머리고기 하나는 꼭 시키길 당부한다. 각종 내장 부위에 돈설, 오소리 감투 등등 잡내 안 나는 부드러운 맛이 감동적이다. 저렴한 가격에 맛있게 소주 한 잔 하기 딱 좋은 가게 랄까? 단, 혼자 방문한 손님은 사장님이 거절한다고 하니 참고 할 것.
주소: 서울 용산구 효창원로 42길 31
@quz_plm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