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자가 인정한 진짜 제주도 맛집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Life

최자가 인정한 진짜 제주도 맛집

최자가 추천한 건 무조건 먹어봐야 된다고 봐.

김혜미 BY 김혜미 2021.04.14

함덕골목해장국
많고 많은 제주의 해장국집들 사이에서 유독 이름난 이곳. 함덕해수욕장 인근의 어느 골목에 위치한 함덕골목해장국집은 전날 밤의 숙취를 해결하기 위한 애주가들의 해장 힙플이다. 아침 일찍 문을 열고, 점심에 문을 닫는 파격적인 영업 시간만 보더라도, 이곳이 얼마나 해장에 진심인지 알 수 있을 것. 최근 제주를 찾은 최자 역시 이곳을 방문했는데 ‘줄 서서 기다린 게 하나도 억울하지 않은 맛’이라고 표현했으니 그 맛을 믿어 의심치 않아도 좋겠다. 메뉴는 딱 둘. 시골해장국과 한우내장탕인데, 특히 한우내장탕을 추천.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푸짐한 한우 내장, 당면, 깊은 맛의 국물 한 스푼의 조화. 함께 제공되는 쌈야채로 제주스타일의 내장탕 쌈밥을 즐겨보는 묘미도 쏠쏠하겠다.
가격 시골해장국 8천원, 한우내장탕 9천원.
주소 제주시 조천읍 함덕7길 6-14
영업시간 매일 오전 7시 – 오후 1시 30분(목요일 휴무)
문의 064-784-5511
 

한림 뽈살집
최자는 말했다. ‘이 정도 가격에 이 정도의 고기를 자주 즐길 수 있다는 건 제주도민 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이라고 봐.’ 제주도에서 돼지고기를 1인분에 만원이 안되는 가격에 즐길 수 있다는 것은 흔치 않은 일. 최자의 말대로 고퀄돼지, 게다가 평소 맛보기 어려운 돼지 특수부위들을 가성비로 즐길 수 있다. 뽈살부터 천겹살, 비단살, 꽃살, 눈썹살, 돈새살 등 돼지고기 한 마리당 200g만 나온다는 특수부위의 맛에 푹 빠져보시길. 제주 쌀막걸리와 함께라면 천국이 따로 없다.
가격 뽈살 180g 9천5백원
주소 제주시 한림읍 한림리 1252-8
영업시간 매일 오후 4시 – 10시 30분
문의 064-796-5860
 

대문집
갈치조림을 전문으로 하는 협재해수욕장 맛집. ‘제주 향토음식점 정말 여러 군데 가봤는데 이렇게 맛있다 맛있다 중얼거리면서 먹는 건 오랜만’이라고 최자는 말했다. 실한 사이즈는 물론이고 맛깔스런 양념까지, 갈치조림의 진수를 맛보러 대문집으로 향해보자. 최자처럼 ‘맛있다’를 반복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
가격 갈치조림(소) 4만원
영업시간 오전 7시30분 – 오후 10시
주소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484
문의 064-796-3770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