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카공족을 위한 눈치 안 보이는 스벅 5

집에서 아무 일도 못하는 카공족과 재택러를 위하여!

BY최예지2021.02.17
바야흐로 코로나의 시대다. 코로나로 인한 피해에 짜증이 나지만 그나마 좋은 점 딱 하나가 문득 떠오른다. 바로 줌 수업과 재택 근무! 하지만 이동 시간과 집중력은 비례하는 걸까, 왕복 5분으로 단축된 이동 시간만큼 집중력도 확! 짧아져버렸다. 집에서 아무 일도 못하는 카공족과 재택러를 위하여 코스모가 준비한 꿀팁! 공부하고 일하기 딱~ 좋은 스타벅스 5곳을 선정해봤다.
 

1. 스타벅스 연희DT점

쾌적한 환경과 조용한 분위기가 특징인 연희DT점! 평일 점심 시간인데도 빈 자리가 많았다. 연희동 특성상 일부러 찾아가기엔 교통이 꽤나 불편하기에 근방에 사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와이파이도 빵빵 잘 터지고 조용해 능률이 절로 오른다.  
 

2. 스타벅스 광화문R점

찾아가기 편한 스타벅스를 찾는다면 광화문 R점 어떨까? 오피스의 메카 광화문 답게 직장인들이 많아 회사 인 듯 회사 아닌 분위기가 물씬 난다. 공부와 일이 절로 된 달까? 무엇보다 탁 트인 2층 뷰가 일품이다. 참, 풍수지리적으로 광화문 기운이 그렇게 좋다고 하니 이 참에 할 일도 하고 좋은 기운도 충전하러(?) 당장 광화문 스벅으로 달려가자!  
 

3. 스타벅스 한강진역R점

한강진 특유의 잔잔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스타벅스 한강진역 R점. 근처에 높은 건물이 없어 시야가 탁 트이는 게 아주 좋다. 특히 가을 단풍이 일품! 공간도 널찍하고 층고도 높아 마스크 끼고 공부하다 답답할 걱정은 금물이다. 한강진 스벅에서 할 일 열심히 하고, 근처 화덕 피자 맛집 부자 피자에 가는 건 어떨까? 크,, 완벽한 하루다.
 

4. 스타벅스 한남동R점

한남동 대사관 거리에 자리한 스타벅스 한남동 R점. 동네 특성상 평일 낮에 꽤 조용해 공부하고 일하기엔 적격이다. 스타벅스 MD 상품이 많기로 유명한 매장이니 일석이조! 단, 저녁과 주말에는 다소 시끄러우니 평일 낮에 방문하는 걸 추천한다. 또한 독특하게 수요일 휴무라고 하니 수요일은 피할 것!  
 

5. 스타벅스 낙성대DT점

이 곳은 카페인가, 도서관인가. 서울대생이 많이 사는 동네답게(?) 카페에 있는 모두들 열공 열일 모드다. 떠드는 게 죄송할 지경이라니! 집에선 집중이 안 되고, 그렇다고 소란스러운 카페는 피하고 싶은 이들에게 낙성대점을 강력 추천한다. 열공 열일러들과 함께 하다보면 묘한 경쟁심이 들어 능률이 쑥 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