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붕어빵에 버터 넣으면 어떻게 되는지 아시는 분?

에어프라이어만 있으면 간식 신세계 펼쳐짐.

BY김혜미2021.01.07

#붕어빵+버터 = 조선앙버터  
붕세권 부러워할 필요 없다. 에어프라이어에 냉동 붕어빵을 넣고 돌린 뒤 버터를 무심하게 툭 잘라 올리면 붕버터, 또는 조선 앙버터라 불리는 메뉴가 탄생하니 말이다. 달콤한 팥소에 고소한 버터가 어우러져 앙버터 못지 않은 맛을 자랑한다. 여기에 에르메스급 버터가 더해진다면 비록 단가는 급상승하겠지만 카페 부럽지 않은 디저트가 완성. 냉동 붕어빵을 구비해놓지 못했다면 편의점이나 아이스크림 할인점에서 판매 중인 빙그레 ‘핫 붕어 미니 싸만코’를 활용해 보도록 하자.
 
#만두피+마늘+버터= 만두피 마늘 버터 칩  
버터를 전자레인지에 녹인 뒤 잘게 썬 마늘과 파슬리, 설탕 또는 꿀을 넣고 잘 섞는다. 이 소스를 만두피에 넓게 바르고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80도로 6분 정도 굽는다. 에어프라이어 사양에 따라 굽는 시간은 조절하고 잘 탈 수 있으니 어디 가지 말고 앞을 지키고 서있도록. 보기만 해도 바삭바삭한 만두피 마늘 버터 칩은 계속 집어 먹게 만드는 마성의 힘을 지니고 있다. 멈출 수 없는 맛을 자랑하는 만큼 작은 그릇에 덜어 먹을 것을 추천. 타바스코 소스를 뿌려 먹으면 맛있다는 썰도 있으니 시도해보자.
 

#초콜릿+마시멜로 = 스모어  
초콜릿과 마시멜로의 컬래버레이션, 스모어를 전자레인지로, 에어프라이어로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아는지? 내열 냄비 혹은 그릇에 초콜릿을 깔고 그 위에 마시멜로를 촘촘히 넣은 뒤 전자레인지로 1분, 에어프라이어로는 180도로 9분간 돌리면 맛있는 스모어가 완성된다. 갑자기 가해지는 뜨거운 열에 마시멜로가 탈 수 있으니 주의. 위가 노릇하게 구워졌으면 초콜릿과 함께 휘휘 저어 먹으면 된다. 누텔라를 초콜릿 대신 활용할 수도 있다.
 

#토스트+ 콘 옥수수 = 마약 토스트
안 해 먹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해 먹은 사람은 없다는 마약 토스트. 전자레인지로도 에어프라이어로도 만들 수 있어 도전력을 상승케 한다. 식빵에 마요네즈를 얇게 펴 바른 뒤 설탕을 솔솔 뿌린다. 마요네즈로 가장자리에 틀을 만들어 준 뒤 계란 하나를 깨뜨려 넣는다. 포크로 노른자를 푹 찌른 뒤 소금과 파슬리를 솔솔 뿌려준다. 전자레인지 조리 시 약 2분, 에어프라이어는 180도에서 약 10분간 구우면 완성!


#허니버터 치즈 고구마  
에어프라이어를 200도로 맞추고 15분 동안 고구마를 굽는다. 잘 익은 고구마를 반 가르고 사이에 꿀 또는 올리고당, 버터, 치즈, 파슬리 등을 올린 뒤 다시 190도로 5분간 구워준다. 편의점 또는 마켓컬리와 같은 온라인 몰에서 판매하는 군고구마 위에 치즈를 올려 전자레인지에 3분 돌려도 비슷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요즘엔 치즈를 아예 넣은 채로 출시되는 제품들도 있으니 활용해보도록.
 

Keyword

Credit

  • 프리랜스 에디터 유미지
  • 사진 마켓컬리@tabasco_korea @lllabs_official @ourhome_a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