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SPTI 테스트 아직도 안해봤어?

즐겨찾는 스낵을 보면 내 성격을 알 수 있다?

BY김혜미2020.10.21

MBTI에 이어 성격 유형계의 혜성 같은 테스트가 등장했다! SPTI(스낵팟;snackpot 테스트). 12개의 소소한 질문들을 거치면 내 성격에 맞는 찰떡궁합 간식 유형이 결과로 등장한다는 사실. 간단하지만 꽤 신빙성이 있는 테스트로 현재 260만 이상이 참여했을 정도로 이슈다. 아직도 이 테스트를 해보지 않았다고? 그런 당신은 아마도 부드러운 선비, 연양갱일 가능성이! 코스모가 손수 정리한 스낵 유형별 특징, 다른 스낵들의 캐릭터를 파악하는 용도로 참고하시길.
 
말랑말랑 우유젤리
둥글둥글하고 순해서 어떤 사람을 만나든 원만하게 잘 지내는 편. 따뜻하고 순한 마음에 끌려 사람들이 많이 다가오기도 한다. 부드럽게 녹는 우유젤리처럼 사람들을 편하게 만들어주고 배려심이 깊다. 하지만 말랑하고 연약한 마음 때문에 쉽게 상처를 받고 다른 사람에게 자기 주장을 강력하게 얘기하지 못한다. 매사에 조용하고 수용적인 것 같지만 은근히 젤리처럼 질긴 고집이 약간 있다. 매사에 여유롭고 낙천적인 편이며 자유로운 영혼이라는 소리를 듣는다.
같은 유형 7%
 
코뻥뚫 민트캔디
시원시원하게 적극적이고 직선적이다. 완벽주의적인 성향이 있어 뭐든 잘해야 직성이 풀린다. 상황 판단과 문제해결에 뛰어난 능력이 있고 솔선수범하는 편. 그래서 주로 리더의 경향이 강한 편이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표현이 서투른 편이고 너무 솔직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상처를 줄 수도 있다. 조급하게 판단하는 경향이 있고 때로는 분위기를 파악못하고 주변을 냉랭하게 만들 때도 있다.
같은 유형 15%
 
호불호 확실 데자와
호불호가 강해서 좋아하는 사람은 너무 좋아하지만 싫은 사람은 너무 싫어한다. 한번 싫으면 영구히 싫어한다. 틀에 박힌 게 싫고 자유롭게 살고 싶은 욕망을 가지고 있다. 어느 때는 한없이 다정하지만 어느 때는 한 없이 냉장하다. 단, 자신의 성향처럼 타인으로부터도 호불호가 갈리는 반응을 받는다. 하지만 다른 사람이 나를 좋아하든 말든 신경쓰지 않는 편. 뒷심이 부족하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는 누구보다 열정을 쏟지만 빨리 질린다.
같은 유형 2%
 
불도저 불닭볶음면

본인이 하기 싫은 건 절대 안함. 해야 될 때는 화끈하게 빨리 끝내버림. 다른 사람들에게 언제나 매운 맛이다. 하소연해도 공감이 아니라 해결책을 찾아준다. 관종끼가 있어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건 좋아하지만 깊은 관계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같은 유형 2%
 
오징어 숏다리
낯을 많이 가린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을 즐겨하지 않는다. 남이 뭘 하건 노관심, 공감능력도 없고 내 얘기도 하기 싫어 빛이 나는 솔로. 친해진 내 사람한테는 말도 많고 장난도 많이 친다. 좋아하는 무언가가 생기면 질릴 때까지 해야한다. 뭐 하나 꽂히면 다 산다. 미루고 미루다가 발등에 불이 떨어지고 재가 되면 한다. 내가 맡은 바는 언젠가 하기는 함. 발등이 재가 되면.
같은 유형 9%
 
따뜻한 꿀물
책임감이 강하며 충실하고 사람들을 배려한다. 손에 잡히는 무언가보다 손에 잡히지 않는 것을 향해 가고 싶어한다. 그래서 현실적인 계획을 잘 지키지 못하기도 하지만 누구보다 순수하고 내면을 꾸미는 데 집중하려고 하기도 한다. 아부를 잘 못한다. 남들이 내게 하는 말에 상처를 받지만 나를 싫어하는 그들에 맞추어서 변하고 싶지는 않다. 총대 매고 누구한테 뭐라고 하는 건 못함. 그냥 총으로 쏘는 게 더 쉬울 지도.
같은 유형 3%
 
매운 새우깡
현실적이고 야무지며 화끈함. 분위기 메이커로 반장이나 조장을 해본 적이 많다. 공감 능력이 부족하다는 말을 듣기도 하지만 사람에 대한 선입견이 없고 관용적이다. 사람들을 만나는 건 좋은데 귀찮아서 나가기는 싫어한다.
같은 유형 6%
 
톡톡톡 트로피카나
소액결제 오백 번 해서 티끌모아 태산이 실제로 되는 모습을 지켜본다. 톡톡 튀는 재미있는 친구라 모르는 사람이랑도 잘 친해진다. 여기저기 참여하고 싶고 사람들과 어울리고 싶어한다. 내가 낀 자리가 갑자기 조용해지는 게 싫어서 아무말 대마왕으로 2차 전진한다. 자존감이 높고 고집이 세다는 말도 듣는다.
같은 유형 5%
 
잘 섞이는 토닉워터
남이 어떻게 행동하고 생각할지를 그 사람보다 내가 더 고민하고 행동한다. 그러다보니 인간관계에 상처를 받을 때가 있다. 공감능력이 좋아서 상담을 잘해준다. 내가 아는 걸 남에게 얘기 안하고 입이 무겁다. 강의 들을 때 강사까지 배려해 고개를 많이 끄덕여준다. 방청객 알바가 최적!
같은 유형 5%
 
활활 레드불
창의적이고 새로운 걸 찾아다닌다. 내가 관심있는 건 뭐든지 할 수 있는 능력과 열정이 있다. 일단 즉흥적으로 일을 다 벌인다. 지루하고 틀에 갇힌 일은 싫어한다. 호불호가 강하다. 밀당은 싫어한다. 줄다리기 극혐.
같은 유형 4%
 
부드러운 선비, 연양갱
선비 같은 성품이 있어서 본인에게 엄격하지만 남들에게 배려심이 높고 말랑말랑하게 대한다. 화를 잘 표현하지 않고 참을성이 높다. 상대방을 잘 배려하는 편이라 스스로 어려움이 있어도 도와달라고 말을 잘 못한다. 동정심이 많은데 정이 너무 많아서 문제일 때도 있다.
같은 유형 1%
 
내안의 다른 나, 투시팝
모든 유형 중에 가장 내향적인 유형. 조용조용하고 새로운 사람 만나는 것을 싫어한다. 하지만 그냥 조용한 게 아니라 생각이 많고 아이디어가 많으며 분석력이 좋다. 남들이 무슨 말 할 때 틀린 것이 잘 보인다. 사랑은 잘 믿지 않는다. 그러나 한번 빠지는 순간 안 나간다.
같은 유형 3%
 
강렬하고 맑은 보드카
직관력과 통찰력이 높아 주변 사람들에게 강한 영향을 준다. 눈치가 빨라 남들의 상황을 파악하고 잘 맞춰주는 성향을 가지고 있다. 누가 거짓말을 하고 있는지도 빠르게 간파한다. 마피아 게임하면 1등하는 유형. 이상주의적이고 정의로움에 관심이 많다. 어른스럽다는 이야기를 듣는다.
같은 유형 2%
 
근본주의 투게더
계획을 짜고 그대로 행동하는 걸 좋아한다. 착착 진행되면 뿌듯. 돈 관리도 잘한다. 이런 성격 유형 테스트 별로 안 믿는다. 어떻게 12개 항목만 보고 사람을 판단? 과학적 근거가 없잖아요! 라고 할 스타일.
같은 유형 4%
 
기본은 지키는 에이스
철저하고 계획적이며 규칙을 잘 지킨다. 고리타분하다는 얘기를 듣는다. 상하 조직 위계질서가 편하고 정립된 프로세스를 좋아한다. 직장이나 군대에 적응을 잘한다. 한국에는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유형. 공무원하면 딱이다.
같은 유형 25%
 
차갑고 따뜻한 빵또아
배려가 있고 성격이 온화하다. 남들의 성격을 잘 파악하고 성실해서 존재만으로도 안정적이다. 단 내가 좋아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단호하다. 지속적이고 반복되는 게 편하다. 파격적인 변화는 싫어함. 남의 말을 잘 들어주고 잘 기억한다. 서로 배려하며 사는 걸 좋아한다.
같은 유형 8%

Keyword

Credit

  • 에디터 김혜미
  • 출처 스낵팟 블로그
  • 사진 스낵팟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