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블핑 과거 미공개 영상을 여기서 볼 수 있다고?

이중 한 편이라도 보면 9500원 본전 뽑는 거 아님?

프로필 by COSMOPOLITAN 2020.10.15
할리우드 감독이 만든 블핑 다큐 <블랙핑크: 세상을 밝혀라>
넷플릭스에서는 어제(14일) 블랙핑크의 속내를 담은 다큐멘터리 <블랙핑크: 세상을 밝혀라>를 공개했다. 지수, 제니, 로제, 리사의 솔직 담백한 모습이 담긴 이번 다큐멘터리에서는 블랙핑크가 어떻게 세계적인 스타로 거듭날 수 있었는지 그 과정을 고스란히 보여준다. 각자 다른 나라에서 보냈던 유년 시절부터 지금까지, 여태 볼 수 없었던 미공개 비하인드 영상이 가득하다고! 흥미로운 건 할리우드 감독이 제작했다는 점이다. 한국인이 아닌 할리우드 감독이 바라본 블랙핑크와 K팝 문화는 어떨까?  
 
구글, 페이스북 사람들이 말하는 <소셜딜레마>
구글, 페이스북, 핀터레스트 사람들이 말한다. “핸드폰을 멀리해야 합니다.” 소셜미디어를 만들어왔던 사람들이 이런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뭘까? 다큐멘터리 <소셜딜레마>에서는 우리가 몰랐던 핸드폰 뒤편의 세상을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소셜미디어의 고객은 사용자가 아닌 광고주라는 사실을 토대로 자본주의가 얼마나 소셜미디어를 좌지우지하는지를, 소셜미디어가 전 세계 인구를 얼마나 조종하는지를 실리콘밸리 사람들의 인터뷰를 통해 알려준다. 등골 오싹한 SNS의 실체를 알고 싶다면 지금 넷플릭스에서 검색해볼 것. 절로 핸드폰을 내려놓게 될 테니까.
 
내 돈도 괜찮지 않을 수 있다 <검은돈>
코로나19로 인해 경제가 흔들리면서 너도나도 주식 시장에 몰려들었다. 일명 ‘개미들’이 바글바글해진 이곳, 내 돈은 안전한 걸까?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시리즈 <검은돈>에서는 아무 것도 맹신하지 말라는 메시지를 던지고 있다. 부패, 착취, 사기 등 부조리한 것들이 만연한 이 사회에서는 내 지갑과 생명이 안전하지 않다는 주장이다. 폭스바겐, HSBC은행, 트럼프, 웰스파고 등 미국 주요 회사와 인물들 사이에서 일어났던 사건을 시즌1, 2 총 12편에 걸쳐 보여준다. 내부고발자와 조력자의 이야기를 토대로 드러나는 무한한 금융 범죄, 오늘도 내 돈은 괜찮은 걸까?
 

Credit

  • 에디터 정예진
  • 사진 넷플릭스 및 블랙핑크sns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