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방구석 당신을 위한 랜선 콘서트

코로나19도 우리에게서 음악을 빼앗아가지는 못한다. 축제는 계속돼야 하니까. 방구석을 달굴 랜선 콘서트.

BYCOSMOPOLITAN2020.07.03
 
 
투모로랜드투모로랜드
세계 3대 EDM 페스티벌로 꼽히는 〈투모로랜드〉는 온라인 공연으로 벨기에, 나아가 세계의 여름을 달굴 예정이다. 주최 측은 휘황찬란한 페스티벌 룩을 입고 집 안에 텐트를 쳐 나만의 페스티벌 존을 만들라고 권한다. 정원, 테라스, 거실 어디든 좋으니 대형 스크린을 세워놓고 축제를 열자는 것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메인 스테이지를 포함해 총 8개의 스테이지에서 공연이 펼쳐진다. 7월 25~26일 양일간 현지 시간으로 오후 3시부터 새벽 1시까지 생방송으로 중계되며, 해외 유저들에게는 거주 중인 국가의 시차가 적용되는 ‘타임 존 프렌들리(time zone friendly)’ 시청 옵션을 제공한다. 주간권(20유로), 1일권(12.5유로) 등의 티켓 옵션이 있다.
링크 바로가기 ☞ tomorrowland.com

 

 
보일러룸보일러룸
영국을 기반으로 전개 중인 온라인 음악 방송 플랫폼, 보일러룸. 2010년 개국 이래 세계 각지의 5천 명 이상 아티스트와 협업해 8천 회 이상 스트리밍 공연을 중계하고, 전 세계 2백여 개 도시에서 오프라인 공연을 열어왔다. 실력 있는 뮤지션을 발굴해 후원하는 이들의 안목 덕에 신진 아티스트의 등용문이라 불리며, 음악 팬들의 신뢰를 얻은 음악 플랫폼이다. 현재 보일러룸은 특별한 기부 공연을 진행 중이다. 집, 옥상, 작업실, 테라스 등 뮤지션이 실제 자신의 공간에서 연주하는 방구석 콘서트다. 지금까지 페기 구, 디스클로저, DJ EZ, 데이먼 알반 등 내로라하는 아티스트들이 참여했으며, 펜데믹 시국에 매일 새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라디오헤드 라디오헤드
영국의 얼터너티브 록 밴드 라디오헤드는 지난 4월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밴드의 역대 콘서트 영상을 공개 하고 있다. 첫 영상은 활동 초창기인 2000년 10월에 더블린에서 진행했던 〈Live From a Tent in Dublin〉인데, 이 시기에 발매됐던 밴드의 네 번째 스튜디오 앨범 〈Kid A〉의 명곡을 라이브 공연으로 감상할 수 있다. 이는 발매 첫 주 영국에서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으며, 미국에서 1위를 차지한 라디오헤드의 첫 음반으로, ‘Optimistic’, ‘Morning Bell’, ‘The National Anthem’, ‘In Limbo’, ‘Paranoid Android’, ‘Pearl’이 공연 셋리스트에 포함된다. 그 밖에 지하 녹음실에서 촬영한 라이브 클립, 2009년 부에노스아이레스, 2018년 상파울루 공연 등을 매주 업로드 중이다. 유튜브 채널 한편에 ‘라디오헤드 퍼블릭 라이브러리’도 개관했다. 밴드의 명곡을 한데 모은 플레이리스트는 물론, 콘서트 비하인드 장면 등 희귀 영상을 총망라했다.
 

 
글래스톤베리 페스티벌글래스톤베리 페스티벌
영국 BBC가 세계 3대 음악 축제 중 하나로 손꼽히는 〈글래스톤베리 페스티벌〉의 방구석 콘서트를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축제의 50주년을 기념해 테일러 스위프트, 켄드릭 라마, 폴 매카트니가 출연을 확정 지으며 성대하게 치러질 예정이었으나 돌연 취소돼 아쉬움이 컸기에 음악 팬들에게는 더욱 반가운 소식이다. 이번 방송은 에드 시런, 두아 리파, 패티 스미스 등 아티스트의 비교적 최근 공연부터 비욘세, 아델, 콜드플레이, 데이비드 보위, 제이지, 블러, 에이미 와인하우스, 롤링스톤스, 레이디 가가, R.E.M에 이르는 기념비적 공연까지 세대를 초월하는 음악을 선보인다. 레전드와 대세 뮤지션의 공연이 아우러져 혼자는 물론, 부모님과 음악적 공감대를 형성하며 온 가족이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6월 25~29일 BBC Two와 BBC Four 채널로 송출된다. 현지에서 방송을 시청할 수 없는 해외 팬들은 ‘BBC Sounds’ 앱으로 감상할 수 있다.
링크 바로가기 ☞ bbc.co.uk

 

 
와이어리스 페스티벌와이어리스 페스티벌
매년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와이어리스 페스티벌〉이 온라인 가상 축제를 연다. 이 페스티벌은 세계 최대의 공연 기획사 라이브네이션이 주최하는 공연답게, 록과 팝부터 힙합, 어반 뮤직 등 폭넓은 장르를 아우르며 정상급 아티스트의 공연을 선보여왔다. 올해는 온라인 공연으로 전환하며 ‘와이어리스 커넥트’라는 이름을 붙였는데, ‘MelodyVR’ 앱으로 감상하면 360도 가상 현실 영상으로 즐길 수 있어 생생한 현장감을 더한다. 라인업은 아직 미공개지만, 지난해 헤드라이너가 카디비, 미고스, 트래비스 스캇, 에이셉 라키, 레이 스레머드였다는 걸 감안하면 믿고 봐도 좋을 것이다. 다가오는 7월 3~5일 주말 내내 진행되는 페스티벌의 ‘에너지 크루’가 돼보자.
링크 바로가기 ☞ wirelessfestival.co.u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