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크리스마스에 이런 메이크업 어때?

특별한 날을 위한 특별한 룩을 위해 스타들의 메이크업에서 영감을 얻어보자.

BY정예진2019.12.19
일년 중 가장 화려한 시기, 즉 홀리데이 시즌이 다가왔다. 다시 말해, 제일 아껴 둔 옷을 꺼내 입는 것은 물론 화려한 컬러, 반짝이는 글리터와 재미있는 텍스쳐로 메이크업 또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시기라는 거다. 아이디어가 필요한가? 다음 셀럽들의 메이크업에서 영감을 얻어보자. 아마 이를 일년 내내 이 룩들을 연출하고 싶어 질 지도 모른다.
 
1 가브리엘 유니언의 블루 아이라이너

그녀가 연출한 이 블루 언더라이너는 특히나 전체적인 메이크업이 과하지 않을 때, 컬러 포인트를 더하기 좋은 가장 쉬운 방법이다. 여기에 브로우를 꼼꼼히 채워 바르고, 누드 립만 연출하면 완성이다.  
 
2 카밀라 멘데즈의 코럴 립
레드 립이 지겨운가? 그렇다면 코럴 립스틱으로 변화를 줘보자. 카밀라 멘데즈처럼 말이다. 클래식한 진홍색 컬러보다 좀 더 멋스러운 룩을 연출할 수 있을 것이다.  
 
3 할시의 무지갯빛 하이라이터
이 부드럽고 은은한 하이라이터 룩을 완성하기 위해선 반짝이는 하이라이터와 촘촘한 브러쉬만 있으면 된다. 전문가의 팁을 알려주자면 아주 가볍게 볼을 따라 브러쉬를 쓸어주라는 것. 힘을 줘서 했다가는 무대 메이크업처럼 보일 수 있다. 
 
 
4 소피아 리치의 글리터 아이  
평소 글리터를 그리 좋아하지 않더라도 소피아 리치가 연출한 이 은은한 글리터 연출은 마음에 들 것이다. 납작한 아이섀도우 브러쉬로 퍼플 컬러의 반짝이는 섀도우를 눈 앞꼬리에만 더해보자.  
 
5 루시 헤일의 그린 아이섀도우
그린 컬러 메이크업은 홀리데이룩 가운데서도 자주 언급되지는 않지만, 루시 헤일처럼 연출한다면 누구보다 멋진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단 섀도우가 무너지지 않고 잘 유지될 수 있도록 반드시 프라이머를 사용하도록 하자.  
 
6 켄달 제너의 피치 컬러 룩
켄달 제너의 단색 메이크업은 우아하게 보일 뿐만 아니라 따라하기에도 쉽다. 피치 크림 블러셔를 두 뺨에 살짝 두드려 발라보자. 눈꺼풀 위에도 살짝 바르고 입술에도 펴 바르면 완성이다.
 
 
7 벨라 하디드의 브론즈 아이
홀리데이 시즌에 브론즈 메이크업은 실패 확률도 적다. 기본적으로 뉴트럴한 컬러라 어디에도 잘 어울릴 수 있기 때문이다. 벨라 하디드의 메이크업을 따라하기 위해선 마스카라를 꼼꼼하게 바른 다음 매트한 브론즈 섀도우를 펴바를 것. 그리고 빛나는 누드 립을 더하자.
 
 
8 킴 카다시안의 크레이지 글로시 아이
그녀는 2019년 멧 갈라에서 파격적인 의상을 선보였다. 하지만 그녀의 의상만큼 돋보이는 것이 있었으니 바로 그녀의 메이크업이다. 아이 섀도우 위에 투명한 글로스로 마무리 하여 반짝 거리는 눈매를 연출해보자.
 
 
9 데미 로바토의 퍼플 아이섀도우
그녀의 룩을 따라 이 환상적인 퍼플 메이크업을 시도해보자. 라벤더 아이섀도우를 눈두덩이와 아래쪽 속눈썹 밑에 더해주면 된다.
 
10 카루셰 트란의 아이라이너와 레드 립
날렵하게 뻗은 아이라이너와 레드 립만큼 유행을 타지 않고 클래식한 멋을 자아내는 것도 없다. 게다가 홀리데이는 당신의 캣 아이 메이크업 스킬을 마음껏 뽐내기에도 완벽한 시기다.  
 
11 키아라 페라그니의 레드 글리터 립
만약 파티의 중심이 되는 걸 즐긴다면, 그녀의 레드 글리터 립을 시도해보자. 그 홀리데이 느낌 가득한 룩을 연출하기 위해선 입술 전체에 크림 레드 립 컬러를 바른 후, 그 위에 아주 가벼운 진홍색 컬러의 글리터를 더하면 된다.
 
 
12 야라 샤히디의 골드 아이
야라 샤히디가 선보인 홀리데이 룩의 기본은 눈이다. 블랙 펜슬 라이너로 눈꼬리 경계를 그려준 다음 블렌딩 브러쉬와 블랙 섀도우를 사용해 번짐 효과를 주어 스모키한 캣 아이를 연출한다. 그런 다음 손가락으로 눈꺼풀과 눈앞꼬리에 골드 글리터 섀도우를 찍어 발라 마무리한다.
 
 
13 에밀리 라타이코프스키의 시머리 코퍼 섀도우
만약 레드와 그린처럼 일반적인 홀리데이 컬러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코퍼나 브론즈 컬러를 사용해보자. 에밀리의 룩을 연출하기 위해선 은은한 빛이 감도는 코퍼 섀도우를 위 아래 속눈썹 라인을 따라 번지듯이 펴바르고, 블랙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로 위 아래 점막을 채워주자. 그런 다음 글로시한 누드 립으로 마무리한다.
 
 
14 젠다야의 시머리 스모키 아이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을 좋아하는가? 그렇다면 젠다야의 메이크업을 따라해보자. 눈꺼풀 전체와 아래쪽 속눈썹 밑으로 브라운 섀도우를 번지듯 펴 바른다. 그런 다음 그 위에 브론즈 톤의 은은한 빛이 감도는 섀도우를 더해 반짝이는 홀리데이 룩을 완성하자.
 
15 지지 하디드의 컨투어링
이는 광대뼈와 눈꺼풀에 컨투어링 효과를 주는 것이다. 그녀의 룩을 연출하기 위해선 회갈색 섀도우를 쌍커풀 라인과 아래쪽 속눈썹 밑에다 블렌딩한 다음 컨투어 파우더로 광대뼈 바로 아래쪽에도 블렌딩을 해준다. 마지막으로 눈꺼풀과 입을 오므렸을 때 쏙 들어가는 부위에 골드빛의 은은한 섀도우를 두드려 발라 마무리한다.
 
 
16 솔란지의 브로우와 볼드 립
솔란지의 재미있고 볼드한 퍼플 립 컬러만 있으면 다른 어떤 것도 추가로 더할 필요가 없다. 아름답게 결을 살린 브로우만 제외하고!
 
 
17 헤일리 비버의 다크 레드 립
즉각적으로 섹시한 홀리데이 룩을 완성하고 싶다면 어두운 스칼렛 레드 컬러의 립스틱을 발라보자.
 
 
18 셀레나 고메즈의 뉴트럴 룩
똑 같은 뉴트럴 컬러 팔레트를 사용해 볼, 아이, 립 메이크업까지 완성해보자. 셀레나 고메즈의 룩처럼 우아한 룩이 완성될 것이다.
 
19 카일리 제너의 화려한 블러셔
그녀처럼 아주 글래머러스한 메이크업 룩을 완성하고 싶다면 광대뼈 위에 하이라이터를 바르고 핑크 블러셔를 더한 다음 날렵한 아이라인과 더스티 핑크 로즈 립으로 마무리하자.
 

20 리한나의 글로시 크랜베리 립
리한나의 메이크업은 아주 간단하면서도 큰 인상을 남길 수 있다. 속눈썹이 확 튀어 보일 수 있게 마스카라를 꼼꼼히 바르고 반짝반짝 빛나는 크랜베리 톤의 글로스를 더해 홀리데이 바이브를 연출해보자.  
 

Keyword

Credit

  • 프리랜스에디터 박수진
  • 글 아마 콰르텡(Ama Kwarteng)
  • 브룩 셔나토나(Brooke Shunato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