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도 예방접종이 필요해!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12월, 피할 수 없는 건강 점검 시즌이 돌아왔다. 아는 만큼 보이는 법. 코스모가 전문가들과 함께 올 연말 꼭 받아야 할 건강검진, 혹은 내가 놓치고 있는 의료 혜택이 무엇인지 샅샅이 탐구했다. | 예방접종,어른,자궁경부암 예방접종,선천성 풍진,백신 접종

「 항체가 없을 경우, A형 간염 예방접종 」 A형 간염은 20대에게 많이 발생하는 추세다. A형 간염에 대한 항체가 없을 경우 예방접종을 통해 질병 발병을 막는 것이 좋다. A형 간염은 6개월 간격으로 2회 접종해야 하니 참고하자.   「 자궁경부암 비켜! HPV 백신 」 자궁경부암은 인유두종 바이러스(HPV)에 의한 감염이 가장 큰 원인이다. 우리가 알고 있는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은 HPV의 감염을 막는 백신 접종을 말한다. HPV 백신을 맞으면 자궁경부암을 70~90% 예방할 수 있다.   「 임신 계획이 있다면, 성인용 MMR 백신 」 임신 초기 때 풍진에 걸리면 태반을 통해 태아에게 전염돼 선천성 기형, 백내장, 심장 질환 등을 포함한 선천성 풍진 증후군을 일으킬 수 있다. 홍역, 이하선염, 풍진 등을 예방하는 MMR 백신 접종 후 최소한 1개월 이상 피임을 권하므로 꼭 임신 전에 접종해야 한다. 12월, 피할 수 없는 건강 점검 시즌이 돌아왔다. 아는 만큼 보이는 법. 코스모가 전문가들과 함께 올 연말 꼭 받아야 할 건강검진, 혹은 내가 놓치고 있는 의료 혜택이 무엇인지 샅샅이 탐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