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19살 진짜 김도연

아이오아이 멤버가 되자마자 단번에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뮤즈로 발탁된 당찬 아이돌 김도연.‘영 파워 뷰티’의 선두에 선 그녀가 TV 밖의 꾸밈없는 모습을 코스모에 공개했다. “이게 19살 진짜 제 모습이에요~.”

BYCOSMOPOLITAN2017.08.18



인터뷰하는 지금은 7월이지만 코스모 뷰티 북이 나올 때는 위키미키가 이미 데뷔를 한 상태겠네요. 기분이 어때요? 오늘도 뮤직비디오 촬영하느라 잠을 거의 못 자고 화보 촬영장에 왔다고 들었어요.

녹음도 끝났고 어제 오늘 이틀 밤새워 뮤직비디오 촬영도 마쳤어요. 데뷔가 2주도 채 남지 않은 상태라 하루 24시간을 위키미키를 위해 산다고 할 수 있죠. 만약 아이오아이로 활동을 하지 않았다면 지금 이 순간이 정말 떨렸을 거예요. 하지만 지금은 초조하고 떨리기보다는 설레고 기대되는 마음이 더 큰 것 같아요. 다른 멤버들에 비해 조심해야 하는 부분과 집중해서 열심히 해야 하는 부분을 알아서 그럴 수도 있어요. 


아이오아이와 위키미키로 각각 데뷔했을 때의 기분은 어떻게 다른가요? 전 많은 차이점이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  

우선 아이오아이는 <프로듀스 101>이라는 프로그램이 워낙 이슈가 됐기 때문에 그룹도 인기가 있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아이오아이에는 저보다 인기 있는 친구가 많았기 때문에 저로 인해 그룹이 좌지우지된다는 생각을 하지는 못했어요. 그저 뒤처지지 않으려고 열심히 노력했을 뿐이죠. 하지만 지금은 얘기가 달라요. 꿈을 이루기 위해 모인 연습생 친구들과 한 단계 한 단계 계단을 밟고 올라와 이제 아이돌 데뷔를 눈앞에 둔 상황이잖아요. 한낱 연습생이었던 우리가 함께 무대에 설 수 있다는 게 신기하고 믿기지 않아요. 그리고 책임감의 무게도 더 커졌고요. 


사실 아이오아이 멤버들이 11명이나 되지만 그중 광고와 화보 촬영을 가장 많이 한 것 같아요.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나요? 

음. 정답이 될 수는 없겠지만 주변에서 제가 다른 사람들에 비해 유니크하게 생겼다고 하더라고요. “독특하게 생겼다”, 좀 더 칭찬을 하자면 “매력 있게 생겼다”고 하고. 종합해보면 저는 전형적인 미인상은 아니에요. 자세히 보면 못난 구석이 많은데…. 


 

Real Me 

위키미키 뮤직비디오 촬영으로 이틀 밤을 꼬박 새우고 화보 촬영하러 와 피곤할 법도 한데 특유의 사랑스러운 에너지를 발산하는 그녀. 이게 바로 김도연의 진짜 모습! 

블라우스 11만9천원 앤아더스토리즈. 


아니, 도대체 어디가 못난 구석이라고 하는 거죠? 

하하. 코도 날렵하지 않고, 광대뼈도 있고… 못난 구석 많아요. 하지만 저는 이런 부족한 부분을 고치고 싶은 마음은 없어요. 제 얼굴이 예쁘다고 하는 분들은 제가 완벽한 미인이라서 절 좋아하는 게 아니잖아요. 앞으로도 욕심부리지 않고 지금 제 모습을 사랑하려고요.


완벽한 미인 얼굴은 아니지만 요즘 우리가 생각하는 트렌디한 얼굴은 확실하죠! 그래서 코스모 뷰티 북 커버 걸로 선정되기도 했고요. 

제가 코스모 뷰티 북 커버 촬영을 한다고 들었을 때 얼마나 놀랬는지 아세요? 물론 화보를 몇 번 촬영해보긴 했지만 단독 커버 걸 촬영은 처음이거든요. 그리고 이전 커버 걸들이 이효리, 한예슬, 한효주, 임수정 선배님이었다는 얘길 듣고 진짜 영광이라고 생각했어요. 


아직 어리긴 해도 명색이 화장품 모델인데 피부 관리에 신경을 안 쓸 수 없겠죠? 잘나가는 뷰티 뮤즈 김도연이 가장 신경 쓰는 뷰티 케어가 있다면? 

뭐니 뭐니 해도 클렌징! 뮤비나 재킷 촬영을 하다 보면 화장을 한 채 오랜 시간 있게 되잖아요. 그러다 보니 얼굴에 오톨도톨하게 좁쌀 여드름이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스케줄이 끝나고 집에 오자마자 바로 화장을 깨끗이 지우고 얼굴에 수분을 공급해줘요. 


 

It’s Do Yeon’s Time

지금은 도연 시대! <프로듀스 101> 멤버들 중 가장 먼저 뷰티 뮤즈로 활동하고 각종 패션 잡지에서 끊임없이 화보 제안을 받고 있는 중. 게다가 얼마 전 틴 크러시 걸 그룹 위키미키로 성공적인 데뷔를 마쳤다. 

티셔츠, 브리프 모두 가격미정 디올. 팔찌 7만원 캘빈클라인 워치 앤 주얼리.


걸 그룹의 숙명인 몸매 관리는 어떻게 하는 편인가요? 

데뷔를 앞두고 식단 조절과 운동을 병행해 2kg 정도 감량했어요. 지금은 살을 빼기보다는 아름다운 

몸매 만들기에 집중하는 편인데, 특히 복근 운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죠. 또한 히프 라인에도 꽤 신경을 쓰고 있답니다. 


마른 몸매에 2kg을 감량했다면 진짜 혹독하게 식단 관리를 했을 것 같은데 비결이 궁금해요! 

혹시 ‘탄단지’라고 아세요?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려면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골고루 잘 섭취해야 하는데 전 닭 가슴살을 진짜 싫어하거든요. 그래서 닭 가슴살 대신 단백질 보충용으로 나온 인절미 과자를 섭취했어요. 그리고 절대적인 음식 섭취량을 줄이고 짠 음식, 야식은 일절 금했고요.   


몸매 관리하는 걸 들으니 무서운 10대네요! 하하. 아까 인터뷰 중간에 파우치에서 립스틱을 꺼내 바르던데, 좋아하는 제품인가 봐요.

데뷔하고 나서 사람들이 올라간 입꼬리가 매력 포인트라고 하더라고요. 하하. 그래서 평소에도 선크림만 바른 뒤 메이블린 뉴욕의 유 레드 미 립스틱으로 포인트를 줘요. 생얼로 다니면 생기가 없는데 이걸 바르면 레드 컬러인데도 진짜 자연스럽게 얼굴이 확 살거든요. 그리고 잡티는 메이블린 뉴욕의 핏미 컨실러로 가리고요. 


 

Like a lady 

트렌디한 얼굴과 서구적인 몸매 때문에 나이에 비해 성숙해 보이는 그녀. 화장을 지운 모습은 딱 19세 소녀지만 중요한 약속이 있을 때는 레드 립으로 포인트를 준다고! 

오프숄더 톱 24만8천원, 스커트 24만8천원, 모두 럭키슈에뜨. 스카프 5만9천원 앤아더스토리즈.


이제 진짜 데뷔를 코앞에 두고 있어요. 성공할 자신 있나요? 

네, 자신 있어요! 웬만하면 이런 말 잘 안 하는데 진짜 자신 있어요. 그리고 얼마 전 티저 영상이 릴리즈됐는데 팬분들의 반응이 꽤 좋았고요. 


마지막으로 위키미키 멤버로서 첫 번째 목표는 무엇인가요?  

첫 번째 목표는 위키미키 데뷔 후 이번 연말에 권위 있는 시상식에서 꼭 신인상을 받고 싶어요! 


대박! 꽤나 구체적인데요? 

신인일 때 단 한 번만 받는 상이라 위키미키가 꼭 신인상을 받고 싶어요. 아니, 꼭 받을 겁니다. 

저희 멤버 모두 최선을 다해 열심히 활동할 테니 응원 많이 해주세요. 

Keyword

Credit

  • Photographs by Choi Moon Hyuk
  • Beauty Director 하윤진
  • Celebrity Model 김도연(위키미키)
  • Hair 권영은
  • Makeup 이영
  • Stylist 손수빈
  • Set Stylist 박주영
  • Assistant 박경현, 김유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