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 없이 완벽한 스크램블 에그 만드는 법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비법은 중탕, 그리고 열심히 젓고 또 계속해서 젓는 것. ::달걀, 계란요리, 스크램블, 에그, 에그샵, 요리, 레시피,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달걀,계란요리,스크램블,에그,에그샵

부드러운 프렌치 스타일 스크램블 에그를 만드는 비법은 아주 많이 저어주는데 있다. “가만히 두기만 하면 응고해버려서 그냥 한 덩어리의 계란 요리가 될 거에요”라고 뉴욕에 자리한 에그샵(Egg Shop)의 닉 코비 셰프는 말한다. 코비가 처음 접한 스크램블 에그는 그의 아버지가 만들어준 것이었다. 그의 아버지는 파이렉스 계량컵과 전자레인지, 그리고 갓 구운 원더브레드(예전 미국의 대표적인 식빵 브랜드) 식빵 몇 조각을 준비해 그에게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어주시곤 했다. 이제 그의 아버지 레시피는 조금 더 업그레이드되어 버터와 소금을 넣고 중탕하는 방식으로 바뀌게 되었는데 코비는 이것이 그가 현재 가장 좋아하는 방식의 스크램블 에그라고 말한다.이 방식의 스크램블드 에그 조리법은 가니쉬를 하기에도 좋다. 더욱 매력적인 한 접시를 위해 코비는 캐비어나 구운 잎새버섯을 더하기도 한다. 매콤한 맛을 더하고 싶은 경우에는 프랭크스나 타바스코와 같은 루이지애나 스타일의 핫 소스를 첨가하라고 조언한다. 에그샵에서는 코비가 직접 만들고 “닷츠 핫!”이라고 부르는 그만의 핫 소스를 사용한다. 가장 간단한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고 싶을 때 그는 지방 함량이 높은 유럽산 버터와 천일염만을 계란에 더한다. “이렇게 만들면 계란이 놀라우리만큼 크리미하고 고급스러우면서 버터 향이 강하고 풍부한 맛을 내주어요. 토스트에 올려 먹기만 해도 아주 환상적인 맛이랍니다. 순수함을 맛보는 것 같다고 할 수 있어요.” 여기, <Egg Shop: The Cookbook>에서 발췌한 코비의 스크램블 에그 레시피를 공개한다. 난이도  낮음 / 분량: 1인분재료 무염버터 2큰술, 가볍게 거품 낸 계란 2개, 천일염만드는 법1. 작은 소스팬에 2컵 정도의 물을 붓고 뭉근히 끓인다. 그 위에 중간 사이즈의 스테인리스 스틸 볼을 올려 중탕할 준비를 한다. 볼에 버터 1큰술을 넣는다. 약불을 유지한다.2. 버터가 완전히 녹으면 계란을 붓고 젓는다. 계속해서 젓는다. 익은 계란이 작은 덩어리를 형성하기 시작할 것이다. 그래도 계속 젓는다. 계란이 이제는 맛있는 리소토처럼 형태를 잡아가는 것처럼 보이기 시작할 것이다. 조금 더 젓는다.3. 볼을 불에서 내리고 나머지 버터 1큰술을 넣어 버터가 완전히 녹을 때까지 가볍게 저어준다.4. 천일염으로 간을 하고 접시에 계란을 부어 낸다.본 콘텐츠는 에스콰이어 미국판 웹페이지에 게재된 것을 재가공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