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마당 도서관, 가봤어?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들어선 별마당 도서관은 실로 엄청나다. 천장까지 솟은 책장에 빼곡히 들어찬 책들은 보고만 있어도 배가 부를 정도!


코엑스몰에 도서관이 생기다

지난 5월 31일, 강남 상권의 랜드마크인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별마당 도서관’이 오픈했다. 면적 2,800m2에 2개 층으로 구성된 엄청난 공간, 천장까지 이어진 13m 높이의 대형 서가는 ‘읽는 재미’ 뿐만 아니라 ‘보는 재미’까지 선사한다. 높은 책장 3개를 중심으로 배치된 테이블과 책상은 혼자 책을 읽기에도, 휴식을 즐기는 공간으로도 제법 잘 어울린다. 전 장르에 걸쳐 총 5만 여권에 달하는 책을 소장하고 있으며, 아이패드를 활용해 책을 볼 수 있는 최신 E-book 시스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또 그룹형 커뮤니티 공간도 따로 있어 독서 모임을 진행하기에도 좋다. 물론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트렌드가 시작하는 복합 문화 공간

별마당 도서관에서 꼭 들러봐야 할 곳은 잡지 코너다. 해외 잡지를 비롯한 400여종의 최신 잡지를 국내최대 규모로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전 세계의 최신 트렌드 정보를 매거진을 통해 알게 되고, 근접하게 위치한 쇼핑몰을 통해 패션, 뷰티 브랜드의 제품을 실시간으로 접할 수 있다는 얘기다. 책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도 진행하는데 북 콘서트, 시 낭송회, 인문학 토크쇼 등 흥미롭고 유익한 시간이 마련되니, 지금까지 코엑스 몰에 쇼핑을 위해 방문했다면 이제는 책을 즐기기 위해 발걸음을 옮겨보는 건 어떨까.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들어선 별마당 도서관은 실로 엄청나다. 천장까지 솟은 책장에 빼곡히 들어찬 책들은 보고만 있어도 배가 부를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