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eer

자취생을 구원하다, 대학가 반찬가게

문득 집밥의 따스함이 그리워지는 순간이 있다. 아무리 치느님이라도 자취생들의 헛헛한 마음까지 채워줄 수는 없는 법. 집밥이 고픈 이들의 마음에 따뜻한 한 끼를 선사해 주는, 대학가 반찬가게를 소개한다.

BYCOSMOPOLITAN2016.11.03


 

라운드키친7 한성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 

 

신선한 재료와 건강한 맛을 지향하는 사회적 기업 ‘라운드키친7’은 지역사회의 경제와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을 실천하는 둥근 마음의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공간이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반찬가게인지 쿠킹 스튜디오인지 헷갈릴 정도로 깔끔하고 쾌적한 공간을 자랑한다. 또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모두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 주문한 반찬을 오프라인에서 픽업할 수도 있고,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음식에 대한 신뢰가 두텁지 않더라도 매장에 직접 방문해 맛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오픈한 지 1년 만에, 카카오와 협약하여 ‘카카오 선물하기’ 서비스까지 곧 진행한다고 하니 ‘라운드키친7’을 앞으로 더욱 가까이서 만나볼 수 있을 것 같다. 자취하는 친구에게, ‘라운드키친7’의 정성이 듬뿍 담긴 반찬으로 마음을 선물해보자.


BEST 메뉴 <매운 진미실채> 간단 레시피 Tip!

 

1. 오징어실채를 뜨거운 물에 살짝 데친다.

2. 고추장, 물엿, 고춧가루, 마늘을 콩기름에 넣고 중불에서 살짝 볶아낸다.

3. 뜨거운 양념에 데친 오징어실채를 무쳐 낸다.


주소 서울특별시 성북구 삼선교로 24길 22 석봉빌딩 1층 

문의 02-921-7199 

영업시간 11am ~ 8pm (평일), 11am ~ 6pm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홈페이지 www.roundkitchen7.co.kr 



 

반듯찬 국민대학교, 서경대학교

 

이름만큼이나 반듯한 20대 청년 4명이 함께 운영하는 이곳은, 오픈한 지 채 두 달이 되지 않은 따끈따끈한 반찬가게다. 모두 나이는 어리지만 오랜 주방 경력을 갖고 있어 아직 홀보다는 주방이 익숙하다는 이들은, 다른 반찬가게와는 달리 오픈키친을 지향한다. 직접 조리하는 과정을 손님들에게 보여주기 때문에 집밥처럼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반찬의 종류도 매우 신선하다. 기본 밑반찬부터 돈까스, 튀김까지 다양하게 판매하기 때문에 선택할 수 있는 범위가 넓다. 또한, 샐러드도 판매하고 있어서 밥과 반찬을 먹지 않는 다이어터라도 마음 놓고 방문할 수 있다. 아직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여러 가지 새로운 시도와 메뉴개발을 진행 중이라고 하니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곳이다. 요리 잘하는 동네오빠들이 만들어주는 집반찬이라고 생각하고 부담 없이 방문해보자.


BEST 메뉴 <반숙간장계란> 간단 레시피 Tip!

 

1. 끓는 물에 계란이 잠기도록 넣고 5분 동안 삶는다. 삶는 동안, 중간중간 젓가락으로 계란이 깨지지 않도록 천천히 저어준다.

2. 삶은 후 바로 얼음물에 담고, 으깨지지 않도록 조심히 껍질을 깐다.

3. 물, 황설탕, 간장을 냄비에 넣고 설탕이 녹도록 저어준 후, 가스오부시를 담가서 가스오부시향이 배이도록 한다.

4. 양념을 채에 걸러 식힌 후, 계란을 넣어 양념이 배도록 2시간동안 재워둔다. 이 때, 비닐에 넣어 재우면 계란윗부분까지 잠기기 때문에 더욱 양념이 잘 밴다.


주소 서울특별시 성북구 길음로9길 50 길음뉴타운 래미안9단지 상가동 117호

문의 02-942-5577 

영업시간 10am ~ 9pm (연중무휴)

홈페이지 instagram.com/ban_deut_chan  


 

마더스찬 서울대학교

 

카페와 함께 운영되는 반찬가게라니. 전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두 가지의 조합이 왠지 모르게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주방장 출신 어머니와 딸이 함께 운영하는 ‘마더스찬’은 한 공간에 카페와 반찬가게가 공존하고 있어서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다. 반찬뿐 아니라 수제 티라미수와 수제청 등 카페에서만 만날 수 있는 메뉴들도 이곳에서 판매하고 있어 일석이조의 행운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마더스찬’은 매일 매일 데일리 메뉴를 인스타그램에 업데이트하기 때문에 자신이 먹고 싶은 메뉴가 있는 날을 골라서 방문하는 재미까지 맛볼 수 있다. 자취생들뿐만 아니라 어머니들에게도 인기만점이다. ‘데일리유아반찬’ 같은 아이들을 위한 반찬도 판매하고 있어서 가게를 찾는 손님들의 연령대가 다양하다. 집밖은 모두 귀찮은 자취생들이여, ‘마더스찬’에서 한 끼 식사와 디저트까지 모두 해결해보는 건 어떨까.


BEST 메뉴 <파프리카비엔나어묵볶음> 간단 레시피 Tip!

 

1. 주재료인 어묵, 파프리카, 양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놓는다.

2. 프라이팬에 어묵을 넣고, 약한 불에 볶는다.

3. 어묵이 말랑해지면 간장 2큰술을 넣고 볶다가 파프리카, 양파, 비엔나소시지를 넣어 함께 볶는다.

4. 채소가 익으면 올리고당 1큰술을 넣는다.


주소 서울특별시 관악구 양녕로 46 메카플러스

문의 02-871-9582

영업시간 9am ~ 10pm (둘째, 넷째주 일요일 휴무)

홈페이지 mothers16.modoo.at, instagram.com/mothersch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