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컬렉션 백스테이지에서 엿본 메이크업 트렌드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새로운 계절의 시작을 앞둔 지금, 분위기를 바꾸려고 거울 앞에서 분주해질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4대 컬렉션 백스테이지에서 엿본 F/W 메이크업 트렌드, 그리고 놓쳐서는 안 될 뷰티 아이템 총망라! ::컬렉션, 백스테이, 메이크업, 트렌드, 레드, 립, 투명, 아이, 메이크업, 아이래시, 반짝임, 핑크,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DARK RED PLAY 시선을 사로잡는 샤프한 레드 립

가을 하면 역시 레드 립! 고급스럽거나 자극적이거나. 바로 이번 시즌 레드 립을 정의하는 말이다. 쨍한 레드가 아닌 자줏빛을 띠는 검붉은 레드 컬러로 입술을 물들이되 매트한 질감의 립스틱을 정교하게 발라 모던한 매력을 끌어올리거나 유리알 광택의 글라스를 발라 아주 도발적인 룩을 완성하기도 한 것. “전 이걸 ‘미니멀 글램’ 메이크업이라고 불러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톰 페슈의 말처럼 다크 레드 립을 세련되게 소화하려면 다른 불필요한 요소는 모두 덜어내고 오직 입술에만 포인트를 더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자.

1 맥 립스틱 퍼펙트 스코어 2만9천원. 2 맥 벨벳티즈 립 펜슬 에임 투 플리즈 3만1천원대.



DIFFUSED FACE 속이 비치는 듯 투명한 얼굴

꾸미지 않은 듯 내추럴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사랑하는 여성이라면 블러 효과를 준 듯 투명한 피부에 입술에만 살짝 생기를 더한 모델들의 룩을 눈여겨보시라! 별거 하지 않고 모델이 가지고 있는 매력을 고스란히 살렸지만 얼굴에서 느껴지는 특유의 부드러운 느낌 때문에 관능적인 무드까지 풍긴다. 이 룩을 연출하는 데 가장 핵심은 피부 표현! “있는 그대로의 피부를 표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크림, 파우더와 글로스를 얇게 여러 번 레이어해 얼굴 윤곽을 자연스럽게 살리는 데 중점을 두는 거죠”라고 메이크업 아티스트 린 데스노이어는 말한다.

1 맥 라이트풀 c 마린-브라이트 포뮬라 SPF 30 PA+++ 파운데이션 NC15 5만원대. 2 맥 텐더토크 립 밤 캔디 랩드 3만2천원대. 3 맥 프렙+프라임 하이라이터 라이트 3만8천원.





STAINED EYES 얼룩진 듯한 아이 메이크업

나른한, 더러워진, 오래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이번 시즌 도드라졌던 아이 메이크업 룩을 설명하는 데 쓴 수식어다. 샤프한 아이라인은 종적을 감췄고, 대신 눈초리부터 눈꼬리까지 스머지한 번진 듯한 라인, 탁한 컬러의 흐릿한 섀도로 대체됐다. 가을에 너무나 잘 어울리는 이 룩을 연출하는 데 정해진 규칙은 없다. “각자의 개성을 살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죠. 이번 시즌 아이 메이크업은 눈에 분위기를 더하고 자신감을 불어넣는 것이지 결코 틀에 박힌 방식은 아니에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테리 바버의 말처럼 그저 그레이, 블랙, 토프, 캐러멜 등 다양한 섀도를 구비한 뒤 마음 가는 대로 블렌딩만 해주면 될 듯!

1 바비 브라운 롱웨어 크림 섀도우 스틱 #7 4만원대. 2 겔랑 팔레트 5 꿀뢰르 02 통카 임페리얼 10만3천원. 3 나스 벨벳 아이라이너 블랙 문 3만2천원.




TWIGGY LASHES 풍성한 아이래시

컬러로 얼굴에 포인트를 더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마스카라를 택하는 게 정답! 강렬한 메이크업 포인트 하나로만 힘을 주는 게 대세다 보니 속눈썹 볼륨을 한껏 끌어올려 복고적인 트위기 무드를 살린 룩도 자주 눈에 띄었기 때문. 제이슨 우처럼 피부를 완벽하게 정돈한 뒤 마스카라만 쨍하게 발라 마무리하면 끝! 만약 좀 더 에지를 주고 싶다면? 위아래 속눈썹을 모두 강조하거나 눈썹도 함께 짙게 표현한 디올과 까르벵을 교본으로 삼자.

샤넬 디멘션 드 샤넬 마스카라 40 쉬브벡시프 4만4천원.





FLASHES OF SPARKLE 반짝임의 향연

말 그대로 반짝임의 향연! 실버 라인, 오색 빛깔의 글리터, 심지어 포일까지 온갖 반짝이는 것이 포인트 액세서리처럼 메이크업에 동원됐다. 깨끗한 얼굴 위에 눈썹 밑, 눈초리, 눈꼬리, 눈두덩 중간 등 딱 한 곳에만 포인트를 더해 조금은 공상과학적이고 현대적인 무드를 자아내기도 했으며, 때론 스모키 위에 추가로 얹어 은하계의 별처럼 신비로운 메이크업을 완성하기도 했다. 홀리데이 시즌,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싶다면 메이크업에 펄 악센트를 더해보는 것도 강추!

입생로랑 풀 메탈 섀도 오 다르장 4만원대.





PINK VARIATION 핑크의 다양한 변주

한쪽에서 온갖 검붉은 립 컬러의 활약이 두드러졌다면 다른 한쪽에서는 다양한 버전의 핑크 립이 쏟아졌다. 레드와 핑크를 넘나드는 오묘한 매력의 투톤 립을 선보인 구찌, 브라우니 핑크 립으로 페미닌 룩의 정수를 보여준 에트로, 복고 무드 가득한 네온빛 버블 핑크 립의 제레미 스캇까지, 텍스처도 연출하는 방법도 가지각색! 소녀처럼 아주 순수해 보이다가도 팜 파탈처럼 관능적으로 보이는 게 이번 시즌 핑크 립의 매력이다. 제레미 스캇 쇼에 선 모델처럼 위트 넘치는 메이크업을 원하는 게 아니라면 그 외의 핑크 립은 절제된 아이 메이크업과 매치하는 게 기본 원칙!

1 디올 루즈 브리앙 359 미스 4만1천원. 2 메이크업 포에버 아쿠아 립 16C 푸시아 2만5천원대.





shot for alcohol cravings go naltrexone prescription
새로운 계절의 시작을 앞둔 지금, 분위기를 바꾸려고 거울 앞에서 분주해질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4대 컬렉션 백스테이지에서 엿본 F/W 메이크업 트렌드, 그리고 놓쳐서는 안 될 뷰티 아이템 총망라! ::컬렉션, 백스테이, 메이크업, 트렌드, 레드, 립, 투명, 아이, 메이크업, 아이래시, 반짝임, 핑크,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