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는 치밥 | 코스모폴리탄 코리아 (COSMOPOLITAN KOREA)

1인 1닭으로는 부족해. 치킨에 밥까지 비벼먹어야 완성. 코스모캠퍼스 피처팀이 강력 추천하는 치밥하기 좋은 치킨을 소개한다. ::치밥, 치킨, 밥, 1인1닭, 지코바, 숯불양념치킨, BBQ, 마라핫치킨, 굽네치킨, 굽네볼케이노, BHC, 맛초킹, 코스모 캠퍼스



1. 지코바 숯불양념치킨 치밥의 원조

‘치밥’이라는 단어가 생겨나기 훨씬 이전부터 지코바 치킨과 밥은 늘 함께였다. 경상도 지방을 중심으로 ‘지코바+밥’ 조합은 진리로 여겨졌고, 치밥이 대세가 된 지금까지도 치밥의 원조로 군림하며 그 명성을 유지하고 있다. 지코바는 일반 프라이드치킨과는 달리 특유의 한국 토종 맛의 특별한 소스로 맛을 낸 숯불양념치킨으로, 닭갈비인지 치킨일지 헷갈릴 정도로 밥과 유독 잘 어울린다. 떡 사리를 추가한 지코바 순살 양념치킨에 뜨거운 햇반을 넣고 쓱싹쓱싹 비벼서 한 입 가득 입에 넣으면 환상.


“튀기지 않아서 밥과 잘 어우러져요” - 컨트리뷰팅 에디터 구자민

매콤한 숯불 향과 고추 향이 아주 진하게 느껴져요. 떡과 닭이 잘 어우러져 쫄깃한 식감도 일품이에요. 튀기지 않아서 밥과 굉장히 잘 어울리는 거 같아요. 마치 엄마가 집에서 닭고기랑 양념을 프라이팬에 함께 볶아서 요리해준 느낌이에요. 시원한 맥주까지 더해진다면 치밥에 치맥까지. 두 가지를 모두 즐길 수 있을 거 같아요. 특히 잘 어울릴 것 같은 맥주는 아사히 맥주요!

더 맛있게 치밥을 즐길 수 있는 꿀 팁! 맛있게 비벼진 지코바 치밥에 김가루 또는 모짜렐라 치즈를 솔솔 뿌리고 전자레인지에 2분만 돌려주면 치즈불닭으로 변신!


“치킨과 밥의 조화, 단연 최고에요” - 피처 어시트턴트 이소미

혀가 아플 정도로 맵지는 않아요. 하지만 계속 입 안에서 음미하다보면 매콤한 맛이 어느 순간 강하게 느껴져요. 포만감이 강해서 간식보다는 제대로 된 한 끼 식사를 하는 느낌이에요. 치킨만 먹었을 때 느껴지는 매운 맛과 짭조름함을 밥이 감싸주어서 매우 조화로워요.

더 맛있게 치밥을 즐길 수 있는 꿀 팁! 한 끼 식사에 잘 어울릴만한 국과 함께 먹는 것은 어떨까요. 여름이니까 시원한 콩나물국 또는 따끈한 국물을 원하시는 분들은 어묵국이 제격일 것 같아요. 매운맛까지 중화시켜주니까 일석이조!





2. BBQ 마라 핫치킨 치밥의 신(辛)

치킨 프랜차이즈계의 최강자 BBQ에서 선보이는 매운 맛 끝판왕 치킨. 바삭바삭한 치킨과 칼칼하게 매운 마라소스의 조화에 베트남고추와 청양고추까지 더해졌다. 맵다고 하는 모든 것을 총집합시켜놓은 야심작이랄까. 마라 핫치킨에 밥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밥과 함께 먹는 것이 매운 맛을 중화시켜줄 뿐만 아니라 매운 맛에 서서히 질릴 때쯤, 흰 쌀밥이 다시금 식욕을 돋구어준다. 세상에 없던 화끈한 매운 맛을 즐기고 싶다면, 마라 핫치킨에 과감하게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다른 나라에서 즐기는 듯한, 이국적인 맛이 느껴져요” - 피처 어시스턴트 김나영

정확히 알 수 없는 향신료의 맛이 나요. 입안에서 뭔가 톡 쏘는 것처럼 매워요. 먹을수록 매운 편이라서 느끼하지는 않지만, 맵기 때문에 각종 음료수와 물은 필수에요. 마라 핫치킨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 때문에 다른 치킨과 차별화되는 것 같아요. 기존의 매운 치킨이 지겹거나 대부분 맛이 비슷하다고 느꼈다면 한 번 맛보셨으면 좋겠어요. 색다른 맛이거든요.

더 맛있게 치밥을 즐길 수 있는 꿀 팁! 너무 맵기 때문에 밥과 함께 시원한 맛을 더해주기 위한 냉오이국 또는 슬라이스 된 오이와 함께 먹으면 아삭한 식감까지 얻을 수 있어서 더욱 맛있을 것 같아요.


“입안이 얼얼해질 만큼 매운 닭강정을 먹는 기분이에요” - 학생 에디터 고지현

매콤함에 새콤달콤함까지 더해져서 질리지 않고 계속 먹게 되는 맛이에요. 살도 정말 부드러워서 입안에서 살살 녹아요. 다만 계속 먹으면 입안이 얼얼해질 정도로 매워요. 혀가 아릴정도의 매운맛이랄까요. 양념의 자극적인 맛을 밥이 완화시켜주지 않으면 견디기 힘들 것 같아요. 오히려 치킨만 먹었을 때보다 밥과 함께 했을 때, 소스 본연의 향이 더욱 잘 느껴지기 때문에 치밥은 필수에요.

더 맛있게 치밥을 즐길 수 있는 꿀 팁! 마라 핫치킨의 이국적인 맛을 더욱 다채롭게 해줄 수 있는 채소와 함께 먹어보는 건 어떨까요. 파프리카와 함께 먹으면 잘 어울릴 것 같아요. 채소가 없다면 치킨 무를 잘라서 밥에 비벼먹어도 좋아요.






3. 굽네치킨 굽네 볼케이노 치밥의 진리

치밥을 대세로 등극시킨 장본인이라고 해도 충분할 만큼, 굽네 볼케이노가 이루어낸 치밥 신화는 엄청나다. 굽네치킨의 전체메뉴 중, 판매 비율 50%를 넘어섰을 뿐만 아니라 치킨 업계에서 매운맛 치킨 열풍을 이끌어가고 있다. 굽네치킨은 주문 시 일정 금액을 추가하면 CJ햇반을 함께 제공하는 서비스까지 제공하면서 치밥 문화를 공유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굽네 볼케이노는 굽네치킨 오븐치킨의 담백함과 불 맛 특유의 감칠맛까지 더해지면서, 화산처럼 입 안에서 매운 맛이 터지는 굽네치킨 효자메뉴다.


“광고에서 엑소(EXO)가 내뿜는 불만큼 맵지는 않아요” - 피처 어시트턴트 김나영

치킨의 양념 자체는 기존에 먹던 바비큐와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살짝 매콤하다가 느껴지는 달콤한 맛이 입안을 사로잡는 것 같아요. 치밥으로 워낙 유명한 볼케이노 치킨이지만, 막상 먹어보니 ‘나 바비큐야’ ‘나 치킨이야’ 하는 느낌이 생각보다 강해서 밥이랑 찰떡궁합까지는 아닌 것 같아요.

더 맛있게 치밥을 즐길 수 있는 꿀 팁! 흔히 치킨 집에서 함께 주는 양배추 샐러드를 함께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바비큐와 아삭한 샐러드의 조합은 진리. 또한, 많은 분들이 추천하시는 것처럼 모짜렐라 치즈까지 더해서 먹는다면 치킨에서 요리로 탈바꿈할 것 같아요.


“소주가 생각나는 맛, 안주용 치밥으로 최고에요” - 학생 에디터 유희재

새빨간 색에 압도당할 수 있는데 생각보다 많이 맵지는 않아요. 하지만 캡사이신 특유의 인위적인 매운 맛이 느껴져서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단 맛이 강해서 치밥에 다른 치킨보다 많은 양의 밥이 필요할 것 같아요.

더 맛있게 치밥을 즐길 수 있는 꿀 팁! 온도가 생명이에요. 뜨거울 때 먹어야 맛있어요. 조금만 식어도 매운맛이 확 느껴져서 본연의 맛을 느끼기가 어렵거든요. 그리고 치밥에 삶은 계란을 으깨서 함께 비벼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4. BHC 맛초킹 치밥의 새 강자

치밥하기 좋은 치킨들 중에서 유일하게 매운 양념이 섞이지 않은 치킨이다. 바삭바삭한 프라이드치킨에 숙성간장과 꿀을 넣어 만든 오리엔탈 블렌드 소스가 더해져서 간장치킨 특유의 달콤 짭조름한 맛이 난다. BHC에서 뿌링클의 후속작으로 야심차게 준비한 치킨인 만큼 기존의 간장치킨보다 더욱 풍부하고 자극적인 맛으로 입맛을 사로잡는다. 다른 프랜차이즈 업체가 매운 맛 치킨으로 치밥에 승부를 걸 때, 간장 맛 치킨으로 차별화된 치밥을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양념치킨 치밥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새콤달콤한 매력이 느껴져요” - 컨트리뷰팅 에디터 구자민

다른 치킨보다 맵지 않고, 편하고 익숙한 간장 맛이 느껴져요. 처음에는 마늘과 고추가 치킨 위에 올려져있어서 엄청 매울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맵지 않아서 놀랐어요. 새콤한 향이 느껴지기도 하는데, 소스 특유의 단 맛이 아주 강해요. 치킨 순살도 부드러워서 밥과 비벼먹기에도 정말 좋아요.

더 맛있게 치밥을 즐길 수 있는 꿀 팁! 치밥을 먹다가 너무 달달한 맛에 질린다면 청양고추를 좀 더 추가해서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적당히 매콤해서 느끼함을 잡아주기에 안성맞춤이죠.


“매운 걸 잘 드시지 못하는 분들에게 좋아요” - 피처 어시스턴트 이소미

간장과 꿀이 섞여 달달하기는 하지만, 계속 먹다보면 짜게 느껴질 수도 있어요. 마치 데리야끼 치킨 덮밥을 먹는 기분이랄까. 간장 맛 덕분에 깐풍기 같기도 하고, 색다른 맛이에요. 매운 걸 잘 드시지 못하는 분들에게는 맛초킹 치밥이 적합할 것 같아요.

더 맛있게 치밥을 즐길 수 있는 꿀 팁! 간장 맛이어서 계속 먹다보면 질릴 수도 있으니까 김치는 필수. 단 맛이 있어서 매콤한 겉절이 김치가 좋을 것 같아요. 다른 밑반찬도 곁들어먹으면 푸짐한 한 끼가 될 수 있겠네요.





shot for alcohol cravings vivitrol drug interactions naltrexone prescription
1인 1닭으로는 부족해. 치킨에 밥까지 비벼먹어야 완성. 코스모캠퍼스 피처팀이 강력 추천하는 치밥하기 좋은 치킨을 소개한다. ::치밥, 치킨, 밥, 1인1닭, 지코바, 숯불양념치킨, BBQ, 마라핫치킨, 굽네치킨, 굽네볼케이노, BHC, 맛초킹, 코스모 캠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