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수술을 하기 전에 알아야 할 10가지
오랜 고민 끝에 가슴 수술을 결심했다면, 마지막으로 아래의 사항들을 체크해보자.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1. 첫 번째 수술이 마지막이 될 거란 생각은 금물
설문조사에 따르면 가슴 수술을 한 사람 중 25%가 10년 후에 재수술을 한다고 한다. 이는 가슴에 삽입한 보형물이 시간이 지나면서 변형이 되거나 누수가 될 수도 있기 때문. 그뿐만 아니라 임신이나 급격한 체중 감소로 인해 체질이 변하면서 재수술을 해야 하는 상황이 나타날 수도 있다. 그러니 ‘한 번으로 모든 걸 끝낸다’는 생각은 접어두는 게 좋다.
2. 수술 후 7일 정도의 휴식이 필요하다
가슴 수술을 한 후, 일상 생활을 하는 것이 꽤 걱정될 것이다. 회사에는 어느 정도 휴가를 내야 할 지, 어떤 운동을 해야 할 지 말이다. 후 하지만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일이 육체적인 노동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해도 빠른 시일 내에 회사에서 정상적인 근무를 하는 건 좋은 방법이 아니다. 가슴 수술을 한 대부분의 환자들이 회복할 때 상당한 고통을 경험하니까.
3. 진짜 가슴처럼 느껴지지 않을 수 있다
요즘엔 의술이 좋아져서 실리콘이나 식염수 모두 진짜 가슴과 비슷한 느낌이라고 하지만, 진짜 가슴의 조직과 수술 후의 가슴 느낌은 다를 수밖에 없다.
4. ‘수술 후 가슴’을 시뮬레이션 해보자
수술대에 오르기 전에 미리 확대한 가슴을 경험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간단히 큰 브래지어에 패드를 넣어서 생활을 해보거나, 다양한 가슴 크기로 자신의 실루엣을 미리 확인해보아야 늦은 후회를 하지 않는다.
5. 현실적인 가슴 크기를 결정할 것
당신이 만약 A컵이라고 치자. 하지만 원하는 가슴의 크기가 D컵이라면? 한 번의 수술로는 불가능할 수도 있다. 그러니 현재의 상태에 맞는 현실적인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무리하게 가슴크기를 확대하거나 축소하면 몸이 과민하게 반응하기 마련이니 2컵 크기 정도 안에서 결정하는 게 좋다.

6. 모유 수유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
가슴 수술 할 때 절개 시술을 한다면 유선과 조직이 손상될 수 있어 출산 후 모유 수유에 영향을끼칠 수 있다. 하지만 겨드랑이 절개는 모유 수유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편이니 참고하자.
7. 수술 후 유두의 감각이 없어질 수 있다
유두의 감각손실은 가슴 수술 후에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는 일이다. 그러니 얼음을 갖다 대며 차가운 느낌을 느껴보거나 꼬집어서 반응을 살펴보는 게 좋다.
8. 인증된 성형외과인지 철저하게 확인하자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인증된 성형외과인지 확인하는 것이다. 의사가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고, 당신이 원하는 수술에 대해 많은 수술 경험이 갖고 있는 지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가장 확실한 것은 그들의 환자들의 수술 전과 수술 후의 사진을 직접 확인하는 것이다.
9. 실리콘과 식염수 중 선택을 해야 한다
현재 가슴 수술에 필요한 보형물은 두 가지가 있다. 바로 실리콘과 식염수. 설문조사에 따르면2014년까지는 77%가 실리콘을 사용했고, 나머지는 식염수를 사용했다. 두 가지 보형물은 각각의 장단점이 있다. 실리콘은 젤처럼 느껴지는 보형물인데 파열이 있는 경우에 미리 알아내기가 어렵고, 식염수는 물로 되어 있는 보형물인데 시간이 지나면서 크기가 눈에 띄게 감소할 수 있다.
10. 유방암 검사가 어려울 수 있다
가슴 건강을 위해 건강검진을 받을 때마다 유방암 검사를 하게 될 것이다. 하지만 보형물이 근육앞에 배치되는 경우에는 유방 X선 사진을 찍을 때 문제가 될 수 있다. 근육 뒤에 배치되는 경우에는 문제되지 않는다. 수술 전에 이 부분을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다.
기사는 미국판 코스모 홈페이지의 ‘21 Things You Should Know Before Getting a Boob Job ‘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Credit
- Editor 윤다랑
스타들의 다이어트 비법 대공개
#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