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힘들어야 살이 빠진다고? 미친 후기로 떡상한 Zone 2 운동법 전격 해부
지방 연소는 물론 심장 강화, 지구력, 고지혈증까지 한번에 모두 잡았다. Zone 2 유산소 운동법은 힘들이지 않고 감량 효과를 높이는 게 키 포인트인 다이어트법. 이것만 알면 인생의 숙제, 나의 반려 지방과 이별이 코앞이다.
전체 페이지를 읽으시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Zone 2 운동이 뭔데?

유튜브 <일단이나연 NAYEON>

유튜브 <일단이나연 NAYEON>
심박수만 잘 이용하면 효과가 배가된다는 연구결과를 활용한 운동법으로, 좌심방의 근육을 강화한다. 반가운 건 다이어트, 즉 체지방 감량에도 효과가 입증됐다는 사실. 여기서 포인트는 이거다. 절대 힘들게 운동하지 말 것! 힘들어야 살이 빠진다는 기존의 생각을 버리고 저강도 유산소의 재미를 느껴보자. 듣기만 해도 벌써 솔깃한데?
계산법 알아보기

유튜브 <일단이나연 NAYEON>
일단 심박수로 내 몸을 속이는 게 키 포인트기 때문에 자신의 Zone 2 심박수를 찾는 게 중요하다. 일단 220에서 나이를 뺀 후 0.6과 0.7을 각기 곱하면 된다. 만약 만 30세라면 Zone 2의 심박 범위는 0.6을 곱한 114와 0.7을 곱한 133, 즉 114~133이 된다.
운동은 어떻게?



의외인 건 심박기를 찬 뒤 운동을 해보면 Zone 2까지 진입하는 게 전혀 어렵지 않다는 것. 이 운동법으로 감량 효과를 본 ‘환승연애’ 이나연의 꿀팁을 공유한다. 먼저 자전거를 1~2분 동안 열심히 타서 심박수를 올려줄 것. 그다음엔 내가 편안한 속도를 유지하다가 한 번쯤은심박수 80~90%에 해당하는 Zone 4를 찍먹 해주는 거다. 이렇게 하면 체지방 감량과 심장 강화 효과를 모두 누릴 수 있다고.
Credit
- 글 윤보배
- 어시스턴트 임정현
코스모폴리탄 유튜브♥
@cosmo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