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섹스와 다이어트, 둘 다 얻는 운동법?

하루 10분만 투자하면, 섹스가 ‘잘’ 된다.

프로필 by COSMOPOLITAN 2025.01.03
잘하고 싶어? 그럼 움직여!
인스타그램 @alo

인스타그램 @alo

인스타그램 @alo

인스타그램 @alo

운동하면 몸이 변하는 건 당연한 일. 그런데 이 적극적인 신체 활동이 우리의 성적 만족도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면? 전문가들은 섹스를 잘하고 싶으면 운동은 필수라고 말한다. 운동으로 단련된 몸은 더 다양한 자세와 안정적인 경험을 가능하게 하고, 혈액 순환 촉진과 엔도르핀 분비로 성적 자신감을 높여주기 때문. 게다가 이 모든 훈련은 자연스럽게 다이어트 효과로 이어지니, 자기관리와 동시에 즐거운 성생활을누릴 수 있는 기회가 된다. 그렇다면 어떤 운동을 하면 될까? 하루 10분, 짧고 굵게 투자해 성감을 올릴 수 있는 운동 루틴을 알아보자.


섹스를 즐기는 데 필요한 근육은?
인스타그램 @lelo_official

인스타그램 @lelo_official

1. 코어 근육
코어는 성공적인 섹스를 위한 필수 근육이다. 신체의 중심부를 이루는 복부, 허리 등을 종합한 근육으로 코어가 강하면, 섹스 중에도 안정적으로 더 오래, 더 다양한 자세를 시도할 수 있다. 평소 관계 시 중심을 잡기 어렵거나, 지속력이 아쉽다면, 이는 코어 근육이 부족하다는 신호일 수 있다.


2. 골반저근
방광과 자궁 등을 받치는 골반저근은 오르가슴과 가장 밀접한 부위다. 케겔 운동의 창시자, 아놀드 케겔 박사에 따르면 골반저근은 성적 자극을 받을 때 수축하고 이완하며, 이 과정이 오르가슴의 강도와 직결된다. 골반저근이 강할수록 최고조의 깊은 쾌감을 경험하기가 쉬워지는 것.


3. 하체 근육
탄탄한 하체는 곧 성관계를 즐겁게 만드는 치트키. 다리, 엉덩이를 포함한 하체는 신체에서 가장 큰 근육군이자 성관계에서 지속적으로 사용되는 부위다. 많은 혈액이 하체로 흐르기 때문에, 강한 하체 근육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피로를 덜 느끼게 도와준다.


만족스러운 섹스까지, 하루 10분!
운동 루틴 4
1. 플랭크
세트당 1분, 총 3세트
인스타그램 @lelo_official

인스타그램 @lelo_official

전신 근력을 키우는 운동으로, 다양한 자세에서 지구력을 높이는 것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올바른 자세는 팔꿈치와 발끝을 바닥에 대고 몸을 일직선으로 만든 뒤, 엉덩이 높낮이를 수평으로 조절하며, 몸의 중심을 잡고 30초 이상 유지한다. 초보자는 30초부터 시작해서 점차 시간을 늘려가며, 숙련되면 1분 이상 유지하는 것이 포인트. 칼로리 소모 연구에 따르면 플랭크는 1분당 20kcal를 태운다. 하루 3세트씩 꾸준히 한다면 섹스에 필요한 코어 근육 강화는 물론 체중 감량 효과까지 톡톡히 볼 수 있다.


2. 케겔 운동
세트당 15회, 총 3세트
인스타그램 @lelo_official

인스타그램 @lelo_official

골반저근을 강화하는 케겔 운동은 앉거나 누운 상태에서 골반 근육을 수축하고 5초간 유지한 후, 천천히 풀어주면 된다. 이 과정을 10-15회 반복하고, 하루에 3세트를 진행하면 끝. 이 때 핵심은 다른 부위의 근육에는 힘을 주지 않고 오로지 골반저근에만 힘을 줘서 수축과 이완을 반복해야 한다. 꾸준히 연습하면 달라진 성적 만족도를 체감할 것.


3. 런지
양쪽 다리 각 15회, 총 3세트
인스타그램 @lelo_official

인스타그램 @lelo_official

하체 근육을 단련하기 좋은 운동. 한 발을 앞으로 내디디며 무릎을 90도로 구부리고, 뒤에 남아 있는 다리의 무릎은 바닥 가까이 내린다. 다시 앞발을 밀어내며 원래 자세로 복귀하면 동작 완성. 양쪽 다리 각 15회씩 매일 투자하면, 탄탄해진 허벅지, 엉덩이 근육과 함께 다양한 자세에서 더 안정적으로 움직이게 될 테다. 게다가 런지는 지방 연소에 탁월해 다이어트에도 큰 몫을 하는 효자 운동!


4. 요가 스트레칭
세트당 5회, 총 2세트
인스타그램 @lelo_official

인스타그램 @lelo_official

관계 시 어딘가 모르게 뚝딱거렸다면, 유연성을 높이고 긴장을 푸는 데 맞춤인 요가가 특효법. 몸을 풀어주고 근육을 이완시키는 ‘고양이 자세’에 도전해보자. 손과 무릎을 바닥에 대고, 숨을 내쉬며 등을 둥글게 말아 5번 반복한다. 모든 운동을 끝낸 뒤 마지막 스트레칭으로 정리하면, 몸과 마음은 물론 관계까지 즐거워질 운동 루틴 완성.


관련기사

Credit

  • 글 문채린
  • 어시스턴트 김문영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