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비욘세에 이어 어벤져스까지! 美 해리스 지지 셀럽 리스트

해리스를 지지하며 어셈블!

프로필 by COSMOPOLITAN 2024.11.06
비욘세
인스타그램 @beyonce 인스타그램 @beyonce 인스타그램 @beyonce 인스타그램 @beyonce 인스타그램 @beyonce
나는 유명인이나 정치인으로서 이 자리에 서지 않았다. 나는 어머니로서 이 자리에 섰다. 나는 내 아이들과 우리 모두의 아이들이 살아가는 세상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는 엄마다. 그 세상은 우리 몸을 스스로 통제할 자유가 있는 세상, 우리가 분열되지 않는 세상, 우리의 과거 현재 미래가 만나는 세상이다.
해리스가 민주당 대선 후보로 확정되자 자신의 곡 ‘Freedom’ 사용을 허락한 비욘세. 그는 텍사스 휴스턴 유세장에 등장해 해리스를 “미국의 차기 대통령”이라며 지지 발언을 했다.


어벤져스
인스타그램 @robertdowneyjr 인스타그램 @robertdowneyjr 인스타그램 @robertdowneyjr 인스타그램 @markruffalo 인스타그램 @markruffalo

아이언맨(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블랙 위도우(스칼렛 요한슨), 캡틴 아메리카(크리스 에반스), 헐크(마크 러팔로), 워 머신(돈 치들), 오코예(다나이 구리라), 그리고 비전(폴 베타니)이 뭉쳤다. 그야말로 MCU어셈블! 최근 로다주가 SNS에 공유한 영상 얘기다. 이들은 영상 통화로 미 대선에서 해리스를 지지하기 위한 캐치프레이즈를 정했다. 캡틴 아메리카의 “난 하루 종일도 할 수 있어”를 제치고 선택된 문구는 바로 “카멀라 해리스, 나는 민주주의에 동의한다”. 어벤져스 가운데 해리스 지지에 누구보다 열정적인 인물은 마크 러팔로. 최근 게시한 영상 제목은 ‘ByeByeTrump’다.


클로이 모레츠
인스타그램 @chloegmoretz 인스타그램 @chloegmoretz 인스타그램 @chloegmoretz 인스타그램 @chloegmoretz
나는 사전 투표를 마쳤고, 카멀라 해리스에게 투표했다. 이번 선거에는 많은 것이 걸려 있기 때문이다. 나는 정부가 여성인 내 몸을 다스릴 권리가 없고, 내 몸에 대한 결정은 오직 나 자신과 나의 의사가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카멀라 해리스가 그걸 지켜줄 것이다. 나는 게이 여성으로서, LGBTQ+ 커뮤니티를 지켜주는 법적 보호가 필요하다 믿는다.
지난 11월 2일, 사전 투표를 인증하며 클로이 모레츠. 오래전부터 성 소수자 커뮤니티 지지 발언을 해왔고, 동성 연인 모델 케이트 해리슨과 5년간 만나고 있지만 본인의 성 정체성을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에미넴
인스타그램 @eminem

인스타그램 @eminem

디트로이트 시와 미시간 주 전체가 나에게는 많은 의미가 있다. 이번 선거에서 그 어느 때보다 우리가 주목받고 있다. 여러분의 목소리를 내는 것이 중요하다.
래퍼 에미넴도 나섰다. 지난 10월 23일, 미시간 주 디트로이트에서 열린 캠페인 집회에서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을 소개한 것. 그는 “자신의 의견을 밝히면 자신이 무엇을 할지 걱정하는 미국을 원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라며 트럼프의 ‘보복 서약’을 디스하기도. 2017년 발표한 ‘The Storm’에서 트럼프의 정치적 행보를 강하게 비판했던 에미넴. <피플>지는 해당 곡 발표 후 비밀경호국이 에미넴을 찾아왔다고 보도한 바 있다.


관련기사

Credit

  • 글 김가혜
  • 어시스턴트 김문영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