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EER
업무 효율 배로 늘려주는 ‘직장인 필수 앱’ 추천
업무 효율을 높여 퇴근 시간을 앞당겨주고 팀장님의 칭찬을 부르는 ‘직장인 필수 앱’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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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회사생활에 헤매며 고달파하는 사회 초년생들을 위해, 일잘러들의 핸드폰 속에서 그 비밀을 찾아봤다. 회사 밖 자기 계발에 도움 되는 ‘뉴스레터’부터, 업무 효율을 높여 퇴근 시간을 앞당겨주고 팀장님의 칭찬을 부르는 ‘직장인 필수 앱’들을 모두 소개한다.
마케터 추천 앱 ‘노션’ : 모든 업무를 한 곳에서 해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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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내부 외부 미팅이 어마어마하게 쏟아지는 시즌, 팀 막내인 나는 보통 노션을 프로젝트 관리 이외에 회의록 정리용으로 많이 쓴다. 개인적으로 워드는 공유가 불편하고 파일 관리가 힘든 단점이 있는데, 노션의 경우에는 날짜별, 회의주제별 등 원하는 대로 설정해 저장하고 관리하기도 용이하다. 회의 중에는 내가 정리하고 있는 내용이 실시간 반영되면서 다른 사용자들과 내용 공유 및 피드백이 가능하다. 심지어 깔끔하게 PDF 형식 파일로 저장도 가능하다. 활용팁
」사무직 추천 앱 ‘네이버 캘린더’ : 내 핸드폰 속 개인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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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 미팅이 잦아서 네이버 캘린더의 위치 저장 기능을 애용한다. 네이버 지도와 연결되면서 일정 당일에 필요한 이동경로를 계속 확인할 수 있다. 활용팁
」개인적으로는 네이버 예약 연동을 최고 장점으로 꼽고 싶다. 식당이나, 미용실, 네일샵, 공연 등을 네이버에서 예약해놓으면 자동으로 내 캘린더에 추가가 되고, 네이버 지도에도 자동으로 연동된다. 캘린더 앱이 아닌 네이버 지도 앱으로 들어가도, 내가 예약해놓은 곳들이 자동으로 표시되어있다. 이 기능이 생각보다 굉장히 편해서 웬만하면 네이버로 예약을 하게 되고, 점점 더 네이버가 없으면 일상생활을 할 수 없는 몸이 되어버렸다.
영업직 추천 명함 앱 ‘리멤버’ : 명함 관리에서 이직까지 책임져준다.

그렇게 저장된 연락처로부터 전화가 오면 미리 저장된 명함과 연동되어 핸드폰 화면에 뜨니, 혹시나 누군지 기억나지 않았더라도 일단 자연스럽게 이름과 직책을 부르며 전화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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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에서 거래처 직원들과 미팅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매일 수십 개의 명함을 교환한다. 이 명함을 분실하지 않고 관리하려면, 명함 관리 앱은 필수다. 사람을 만날 때, 회사 이름, 직책, 직무, 이름 파악은 기본적인 예의이기 때문에 명함을 받으면 바로바로 리멤버를 통해 저장해놓는 편이다. 활용팁
」요즘 리멤버 앱 내에서 이런 정보를 활용한 이직 커뮤니티가 활발하게 생겨나고 있다. 앱 내에서 내 직무를 미리 설정해놓고 프로필을 등록해놓으면 실제로 이직 오퍼가 올 수 있기도 하다. 또한 커뮤니티 내에서 내가 관심가지거나, 필요할 만한 정보들을 선별해서 맞춤형으로 보여주기도 하니 업계 정보 공유 차원에서 최근 많이 활용하게 된다.
직장인 추천 시사 뉴스레터 뉴닉 :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을 넓게!

활용팁
사실 회사 일에 매몰되다보면 바쁘다는 핑계로 회사 밖 세상에 대해 관심을 잃게 되는 경우가 생긴다. 시대가 변하는 흐름을 놓치니 자연스레 회사 밖 사람들을 만나 대화하면 잘 모르는 주제들이 튀어나오더라. 뒤늦게 뉴스를 보려고 해도 내용이 어려워서 접근이 어려웠다면 뉴닉이 적격이다. 뉴스레터가 사용하는 용어들 자체가 쉽기도 하고, 잘 모르는 경우에도 링크를 타고 들어가 부연 설명을 볼 수 있다. 뉴스 속에 언급되는 이전 사건을 모르더라도 역시 링크를 통해 맥락 파악이 가능하다.
특히 대선 기간에 ‘선거특집’을 굉장히 유용하게 읽었는데, 정치 문외한이었던 내가 각 대선 후보들 소개와 공약 소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게 해줬다. 매일 오가는 지하철에서 짬을 내 뉴닉만 정독해도 바쁜 일상 속에서 세상의 변화를 파악하고 따라가는 멋진 직장인 되는 것, 어렵지 않다.
Credit
- Freelance Editor 장은지
- Photo Unspla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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