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나혼산> 김대호 아나운서 단골 맛집 5

행주산성 어탕국수부터 약수역 이북식 찜닭까지!

프로필 by COSMOPOLITAN 2023.06.19
<나혼자산다>에서 자연인 라이프를 보여줘 큰 인기를 끌었던 MBC 아나운서 김대호! 인왕산 기슭에 자리한 집 한구석을 포장마차처럼 꾸며 “직장인의 로망을 실현시켰다”는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집에서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구워 먹을 정도로 먹짱인 그가 방송에서 단골로 소개했던 5곳을 모았습니다. 함께 보시죠!   
 
 

약수 만포막국수

만포막국수는 성시경의 유튜브 채널 <먹을텐데>에서도 소개된, 이미 아는 사람은 아는 맛집! 우리가 아는 찜닭과는 다른 백숙 비주얼의 이북식 찜닭을 메인으로 판매하는 곳입니다. 여기에 감칠맛을 돋우는 막국수 한 그릇이면 없던 입맛도 뚝딱 돌아옵니다.  
 
 

행주산성 어탕국수  

민물 생선을 갈아 만든 국물에 소면을 넣은 어탕국수. 걸죽하고 진한 국물맛이 특징이라고 해요. 김대호 아나운서는 어탕국수를 테이크 아웃해 자연을 벗삼아 먹었죠. 실제로는 테이크 아웃 후 한 번 끓여서 먹어야 한다고 하네요.  
 
 

종로 양지식당

자취하는 직장인이라면 모두 집밥이 항상 그립죠. 이번에는 7천원에 엄마가 해주신 듯한 반찬이 가득 나오는 백반집입니다. 청포묵, 시금치, 메추리알 조림 등 익숙한 찬이지만 깊은 맛을 냅니다. 이 집의 또다른 장점은 바로 무한 리필이 가능하며 흰 쌀밥을 보리밥으로 변경 가능하다는 점.  
 
 

남영역 미나리 삼겹살  

미나리와 삼겹살의 꿀조합을 모르시는 분은 없을 겁니다. 이곳의 치트키는 냉동 대패 삼겹살! 후추를 뿌린 대패 삼겹살에 향긋한 미나리 한 입, 그리고 오이 냉국수로 입가심하면 술이 끊임 없이 들어간다는 후문.  
 
 

강남 부엉이산장

매콤하고 칼칼한 곱도리탕 맛집. 곱창이 생각보다 더 가득 들어 있다고. 칼칼한 곱도리탕 국물에 두툼하고 바삭한 치즈 감자전으로 화끈한 속을 달래주는 걸 추천. 술 종류가 다양하며 안주도 대부분 맛있다는 평. 

Credit

  • 글 최예지
  • 어시스턴트 김유진
  • 사진 각 방송 캡처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