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만렙 <더 글로리> 속 광기 가득한 엄마들 #스포아님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Life

연기만렙 <더 글로리> 속 광기 가득한 엄마들 #스포아님

최강 빌런이기도 히어로이기도 한 더 글로리 엄마들.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3.03.13

박연진 엄마

유튜브 넷플릭스 코리아 캡처
시즌 1에서 박연진 엄마는 무당이 이름에 ‘ㅇ’이 들어간 친구와 어울리지 말라고 했다며 연진을 경고했다. 그래서일까 사실 연진의 엄마 이름은 홍영애로 ‘ㅇ’이 가장 많이 들어가 있는 사람이었다는 것.
 
 

문동은 엄마

유튜브 넷플릭스 코리아 캡처 유튜브 넷플릭스 코리아 캡처 @netflixkr
“나의 첫 번째 가해자는 엄마야” 신의 실수로 맺어진 듯한 동은과 동은의 엄마. 한번도 딸을 위한 선택을 하지 않은 채 오히려 해가 되기까지 한다. 그의 미친 광기는 시즌2에서 정점을 찍어 보는 이들의 정신까지 아프게 만들기 충분했다.  
 
 

주여정 엄마

유튜브 넷플릭스 코리아 캡처
물론 미친 엄마만 있는 것은 아니다. 시즌 1에서는 큰 임팩트가 없었던 주여정의 엄마는 시즌 2에서 사실상 가장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미친놈으로 살려고 한다는 아들 주여정에게 “그럼 들키지 마”라고 말하며 아들의 진심을 응원할 줄 아는 멋진 엄마.  
 
 

이선아 엄마

@netflixkr
시즌 1 명대사 “맞고 살아도 명랑한 년”은 이선아 엄마이자 동은의 이모님인 강현남이 자신을 소개한 말. 딸 선아의 안전을 위해서라면 남편으로부터의 폭행에도 물러서지 않는 히어로 엄마로 동은의 복수 과정을 함께해 브라보를 외쳤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