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가 그렇게 힙하다던데~ ‘천안’ 감성 넘치는 카페 추천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Life

여기가 그렇게 힙하다던데~ ‘천안’ 감성 넘치는 카페 추천

괜히 핫 한 게 아니라는 평~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2.02.28

1. 포커스커피

@focuscoffee.kr
천안시 신부동 신상 카페 ‘포커스커피’. 빨간 벽돌 건물과 대비되는 블랙 앤 화이트 외관부터 범상치 않은 감각이라고 생각했다. 역시는 역시, 시크 하고 깔끔한 인테리어까지 꽤나 맘에 드는 걸.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아이스크림을 천천히 녹여 먹는 ‘엑설런트 커피’. 마냥 달기만 한 게 아니라 고소하고 씁쓸해서 단 커피 싫어하는 사람도 충분히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이라고! 거기에 겉바속촉 미친 퀄리티의 ‘까눌레’ 까지~ 이 정도면 지나치게 완벽한 거 아닌가.  
 
 

2. 블렌데렌

@vleanderen
이곳이 카페인가요 아님 쇼룸인가요? 감각적인 가구와 조명들의 향연에 정신 못 차리기 십상인 공간, 신부동 ‘블렌데렌’. 아무리 요즘 핫한 카페가 많다고 해도 여기만큼 컨셉에 진심인 공간은 드물 걸? 오브제 하나하나 주인장의 애정이 느껴져 왠지 모를 황송함(?)까지 느껴진달까. 달콤하고 부드러운 크림의 맛이 일품인 ‘에소 크레마’와 JMT이라고 소문난 ‘치즈케이크’ 맛 보며 즐기는 여유. 아늑하고 따뜻하고 맛있고, 지금 나한테 필요한 건 전부 ‘블렌데렌’에 있었네.
 
 

3. 웨이투웨이

@way2way_cafe
천안시 불당동에 자리한 분위기 맛집 카페 ‘웨이투웨이’. 힙하지 않은 건 다 사라져버리는 잔인한 세상사(?) 답게이 곳은 몹시도 독특한 컨셉을 자랑한다. 무려 자전거 도로 컨셉이라고! 처음엔 고개를 갸우뚱 했지만 막상 와보니 꽤나 잘 어울린달까. 미국 서부 같기도 하고 딱 미드센추리모던 느낌~아무튼 힙해 힙해! 거기에 촉-촉 푹-신한 식감의 쿠키는 또 놓칠 수 없져~ 특히나 ‘레인보우시리얼크림치즈쿠키’는 강력 추천하는 편. ‘웨이투웨이’, 컨셉에만 진심인 줄 알았는데 맛에도 진심이었네~
  
 

4. 리무소 커피

@limuso.kr
크로플과 커피가 맛있기로 소문난 불당동 카페 ‘리무소 커피’. 이곳은 채광 좋은 하얀 공간을 채운 우드 색 가구들이 군더더기 없이 따뜻한 카페다. 하지만 예쁘기만 했음 이렇게 안 핫했을 걸? 천안에서 유명한 커피 맛집답게 이곳의 필터 커피는 솔직히 커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감동할 수 밖에 없는 맛. 거기에 플랫화이트 위에 아이스크림을 올린 ‘오지커피’는 제아무리 커피 헤이터 라도 맛있게 먹을 거야. 눈도 행복하고 입은 더 행복하고 ‘리무소 커피’에선 여러모로 오감 만족.  
 
  

5. 온슬

@cafe_onseul
천안 외각에 위치한 삼룡동 카페 ‘온슬’. 이곳의 매력은 바로 넓은 정원! 철마다 변모하는 정원 풍경을 통해 사계절의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달까. 거기에 우드 한 가구들로 채워진 내부 공간까지 몹시도 감성적인 걸. ‘온슬’의 시그니처 음료인 ‘썬셋플라워’와 비주얼 부터맛없없 ‘스콘’은 꼭 먹어야져~ 통 창을 통해 펼쳐지는 겨울 풍경 멍하니 바라보며 음료를 홀짝홀짝. 목 끝 까지 차오르는 행복함에 웃음이 절로 나와 버렸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