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된다고?" 독특한 온라인발 뷰티 팁! 과연 효과가 있을까?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Beauty

"이게 된다고?" 독특한 온라인발 뷰티 팁! 과연 효과가 있을까?

‘이게 된다고?’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독특함을 넘어서 황당 그 자체인 온라인발 뷰티 팁! 과연, 진짜로 효과가 있을까? 틱톡과 유튜브에 무수히 퍼지고 있는 카더라에 대한 진실을 파헤쳤다.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1.12.07
 

겉바속촉! 페이퍼 팩

★ How To
리치한 크림을 듬뿍 바른 뒤 마 소재로 된 기름종이를 얼굴에 붙인다. 5분 뒤 기름종이를 떼어내면 수분은 채우고 불필요한 유분은 제거해준다.
 
★ Fact Check
한겨울에도 피지 산유국이라 불릴 만큼 기름이 반지르르~ 흐르는 피부라면 OK! 하지만 피부 건조함이 심한 12월인 만큼 전문의 입장에서는 그닥 추천하지 않는 방법이라고. 일시적으로는 ‘겉보송 속촉촉’ 상태가 되겠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너무 많은 유분이 제거돼 오히려 건조한 상태가 더 악화될 수 있다.
 
 

뾰루지 잡는 아스피린?

★ How To
아스피린(해열·소염 진통제) 알약을 가루로 으깬 뒤 면봉을 활용해 뾰루지가 난 부위에 발라주면 된다.
 
★ Fact Check
뾰루지 잡는 만병통치약 이라는 건 인정! 아스피린에 들어 있는 ‘살리실산’ 성분 때문. 여드름, 염증과 같은 트러블 케어에 효과적이라 화장품 주요 성분으로도 사용되고 있다. 단, 피부 전용으로 나온 의약품이 아니니 용량 조절에 주의해야 한다. 얼굴 전체에 난 트러블보다는 일시적으로 작게 올라온 뾰루지에 콕! 하고 발라보길.
 
 

얼굴에도 무좀약 하세요

★ How To
대표적인 무좀약으로 잘 알려진 ‘라미실 크림’을 얼굴에 바르는 루틴으로, 약 2주간 사용하면 곰팡이성 피부염에 효과적이라고.
 
★ Fact Check
‘헉’ 소리가 절로 나오는 방법이지만 의외로 효과를 보게 될지도? 얼굴도 발과 마찬가지로 곰팡이성 피부염이 생기기도 하는데, 해당 증상을 정확하게 진단받은 케이스라면 추천한다. 얼굴 전체에 소량 펴 발라주면 곰팡이성 피부염으로 인해 생긴 트러블과 가려움을 진정시킬 수 있을 거다.
 
 

베이스 잘 먹는 셀프 스킨 플래닝

★ How To
얼굴 전체에 리치한 제형의 크림 또는 알로에 젤을 듬뿍 바른 뒤 눈썹 칼을 사용해 안쪽에서 바깥 방향으로 잔털을 제거해주면 된다.
 
★ Fact Check
솜털과 같은 잔털이 제거되면서 즉각적으로 맑고 깨끗해진 느낌이 들어 톤업 효과를 볼 수 있으니, 당일치기 미모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상황에선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미세한 스크래치가 반복해서 발생하면 모낭염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으니 주기적으로 하는 것은 전문의 입장에서 추천하지 않는다.
 
 

얼음으로 얼굴 탄력 끌업!

★ How To 
얼음 조각 2개를 양손에 잡고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아래에서 위를 향해 마사지하는 것으로 일주일에 3회, 1~2분 정도 하면 처진 얼굴을 끌어 올려주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 Fact Check
무조건 NO! 너무 차갑거나 뜨거운 물체를 얼굴에 직접적으로 갖다대는 행위는 절대 금물. 일시적으로 모공과 피부 조직이 수축돼 얼굴 탄력이 올라간 것처럼 보일 수 있으나 계속해서 얼음 마사지를 반복하면 피부 자극이 심해져 만성 홍조를 유발할 수 있다.
 
 

여드름 순삭! 식초 토너

★ How To
사과 식초 1/3, 물 2/3 비율로 섞어 닦토 형태로 사용하는 방식. 약산성 토너와 비슷한 역할을 해줘 피지 컨트롤에 효과적이라고.
 
★ Fact Check
여드름으로 고생하는 피부 드루와~ 드루와~. 시중에 판매되는 사과 식초 토너 역시 여드름 균 감소와 피지 조절에 도움이 된다는 임상 결과가 있을 만큼 이미 검증된 뷰티 꿀팁. 단, 희석 비율이 달라지면 피부 화상까지 불러올 수 있으니 조심 또 조심할 것! 예민한 피부라면 닦토보다는 패드 팩처럼 살짝 얹어 사용하는 것도 좋다.
 
 

치실로 화이트헤드를 스-윽!

★ How To
치실을 팽팽하게 늘려 코 주변과 턱 주변 등 화이트헤드가 많은 곳을 긁어내는 방식.
 
★ Fact Check
피부 표면에 보이는 피지를 제거할 수는 있겠지만 동시에 각질까지 무리하게 긁어내기 때문에 비추천! 치실도 치약과 마찬가지로 민트 성분이 있어 시원한 느낌을 소독되는 것이라 여겨 행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는 오히려 2차 감염을 유발할 수 있는 위험한 행동이다. 클렌징 오일이나 밤을 사용해 피지를 제거하는 게 훨씬 효과적이니 귀찮아도 꼼꼼히 잘 씻길!
 
 

 블랙헤드 지우개, 바셀린?

★ How To
바셀린을 코 주변에 듬뿍 바르고 랩으로 감싼 뒤, 뜨거운 수건을 5분 동안 올려둔다. 바셀린을 닦아낸 뒤 따뜻한 물로 세안하면 끝.
 
★ Fact Check
바셀린에 함유된 오일 성분이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 같은 피지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여기에 마무리까지 잘하면 금상첨화! 열린 모공을 닫아주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모공 수축 기능이 있는 화장품을 사용하거나, 토너 묻힌 화장솜을 코 주변에 올려주기만 해도 매끈한 피부가 완성된다.
 

Keyword

Credit

    editor 김민지
    photo by Getty Images
    advice 김홍석(와인피부과 원장)/ 서수진(유어클리닉 원장)
    assistant 박지윤/ 박민수
    digital designer 김희진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