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파트너 폭력’ 셀프 테스트! 과연 나의 ‘파트너 폭력 인식 지수’는 몇점?

‘파트너 폭력’에 관한 정보부터, 자가 진단 셀프 테스트, 풍성한 혜택이 가득한 인스타그램 스토리 참여 인증 릴레이 이벤트까지 모두 참여해볼 것.

BY김하늘2021.12.01
파트너 폭력, 그게 뭔데?!
요즘 큰 사회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파트너 폭력.’ 이는 흔히들 알고 있는 ‘데이트 폭력’의 명확한 표현으로, ‘데이트’라는 단어에서 올 수 있는 모호함을 줄여 범죄의 심각성을 짚어줄 수 있는 표현법이다. 이미 영미권 국가에서는 ‘데이트 폭력’이라는 말 대신 ‘파트너 폭력’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는 중!  
한 가지 참고할 점은 ‘파트너 폭력’에서 ‘파트너’라는 의미는 남녀 불문하고 나와 관계를 맺는 모든 파트너를 뜻한다는 것. 이는 신체적 폭력뿐 아니라 언어적, 정신적, 성적, 경제적 폭력 등 다양한 형태로 발생하며 ‘파트너’라는 긴밀한 관계에서 지속적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알아차리기가 어려운 것이 특징. ‘파트너 폭력’에 대해 경계성을 가지고, 끊임없이 진단을 해봐야 하는 이유 역시 이 때문이다.  
 
다음의 코스모폴리탄과 입생로랑 뷰티가 준비한 〈파트너 폭력 셀프 테스트〉를 참고해 스스로 파트너 폭력에 얼마나 노출됐는지 체크해 보자.  
 
 
 
파트너 폭력, 셀프 TEST, 내 결과는?!
 
 
 
참여 인증 완료 릴레이 EVENT
 
파트너 폭력 셀프 테스트를 완료했다면, 풍성한 혜택이 준비된 ‘코스모 스토리 인증’ 이벤트에 참여해 볼 것.
 
STEP 1. 해당 기사의 파트너 폭력 셀프 테스트를 참여한다.  
STEP 2. 위 참여 인증 완료 이미지를 저장 or 캡처한다.
STEP 3. 본인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해당 이미지를 올리며 @COSMOPOLITANKOREA 를 태그한다.
STEP 4.  #코스모폴리탄 #입생로랑뷰티 #파트너폭력인식개선프로그램 #ABUSEISNOTLOVE #폭력은사랑이아닙니다 를 해시태그해 스토리에 올리면 끝!
 
*릴레이 이벤트에 참여한 5명을 추첨해, 코스모에서 준비한 4만원 상당의 선물을 제공할 예정! (당첨자는 12/9 목요일, 개별 DM으로 연락드릴 예정입니다.)
 
 
 
YSL BEAUTY, ABUSE IS NOT LOVE
스토리 인증 이벤트까지 모두 완료했다면, 이제 입생로랑 뷰티가 진행하는 ‘ABUSE IS NOT LOVE’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자. 우선, 입생로랑 뷰티는 여성 패션 최초로 바지 정장을 도입한 ‘무슈 생로랑’의 헤리티지를 이어받은 브랜드로, 여성들의 자유와 대범함을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있다. 이러한 브랜드의 DNA를 바탕으로 입생로랑 뷰티는 여성의 인권과 이와 관련된 사회적 이슈에 주목해왔다. 입생로랑 뷰티가 ‘ABUSE IS NOT LOVE’라는 프로그램을 전 세계적으로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는 것도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  
한국에서도 ‘ABUSE IS NOT LOVE’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론치했다고 한다. 코스모폴리탄 그리고 NGO 단체인 한국여성의전화와 함께 ‘파트너 폭력’의 9가지 징후를 널리 알려 파트너 폭력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최종 목표!
 
 
 
파트너 폭력 9가지 위험 시그널
입생로랑 뷰티에서는 파트너 폭력의 9가지 주요 경고 징후에 대해 무시, 협박, 모욕, 조종, 질투, 통제, 침해, 고립, 위협으로 9가지 단계로 정리하고 있다. 각각의 단계가 모두 위험 시그널이지만 ‘위협’으로 갈수록 그 심각성이 심화되고 있다는 의미로 받아들일 것! 현재 내가 파트너 폭력을 가하고 있거나 당하고 있는지 혹은 어느 단계까지 왔는지 점검하고 싶다면 위 시그널을 체크해 보자.
 

Keyword

Credit

  • 에디터 김하늘
  • 아트 디자이너 오신혜
  • 출처 입생로랑 뷰티 / 게티이미지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