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어서 와, 이런 단호박은 처음이지? 서울 이색 단호박 디저트 맛집 5

단호박으로 말합니다, 이거 꼭 드셔 주시죠!

BYCOSMOPOLITAN2021.11.23

1. 커먼위켄드

@common_weekend

@common_weekend

갓 오픈했지만 이미 강남을 평정했다고요~ 바로 신논현역 ‘커먼위켄드’ 말이다. 방문객들의 극찬이 끊이질 않는 이곳은 ‘팝오버팬케이크’ 부터 ‘감자 스프’ 등 비주얼 폭발하는 메뉴를 선보이는 브런치 전문점. 하지만 ‘커먼위켄드’에 왔다면 고소한 단호박 무스가 듬뿍 올라간 ‘단호박프렌치토스트’와 기분 좋은 달콤함이 일품인 ‘단호박 푸딩’ 안 먹으면 바보! 이런 단호박 디저트라면 단호박 헤이터들도 맛있게 먹기 쌉 가능일 듯. 평범한 단호박 디저트가 지겨웠던 이들에게 이곳 ‘커먼위켄드’ 방문을 강력 추천한다.  
 
 

2. 에이테이블

@atable.cafe-
조용하고 평화로운 연희동 골목길에 자리한 작은 주택을 개조해 만든 디저트 맛집 ‘에이테이블’. 공간에 들어서면 일차로 아늑한 분위기에, 그리고 이차로 작은 가게를 가득 채운 고소한 빵 냄새에 마음이 누그러져 버린다. ‘치즈 올리브 휘낭시에’와 ‘헤이즐넛 초코휘낭시에’ 등 버터 풍미 일품인 구움과자도 유명하지만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다름아닌 타르트! 혼자 먹기 딱 좋은 귀여운 사이즈의 ‘단호박 타르트’ 하나 주문하고 조용한 구석 자리에 앉아 맛난 커피와 먹다 보면 행복이 머리끝까지 차오르는 기분이랄까.  
 
 

3. 베이브

@cafe_vave
감성이 넘치다 못해 터져버린(?) 연남동 카페 ‘베이브’. 소품 하나하나 저마다의 분위기를 잔뜩 머금고 있어 몹시도 사랑스러운 공간이다. 그런데 이곳 인테리어 만큼이나 음료 라인업도 꽤 감각적이다? ‘로즈라떼’와 ‘바다라떼’라뇨! 하지만 ‘베이브’에 온 이상 단호박 한 통 급 진-함을 자랑하는 ‘호박라떼’는 꼭 마셔 줘야죠~ 여기에 생크림 듬뿍 올린 ‘단호박 큐브’까지 같이 먹는다면 오늘 단호박 치사량 초과. 입 안 가득 단호박 향 머금고 ‘베이브’ 시그니처 모래 보며 모래 멍 하다 보면 힐링이 절로 된다고!  
 
 

4. 빵어니스타

@panhonesta
빵에 진심인 사람이라면 연남동 비건 베이커리 ‘빵어니스타’ 모를 리가 없을걸? 얼먹 하면 그렇게 맛있다는 ‘말차 브라우니’와 ‘타르트’부터 각종 쿠키와 파운드까지 일단 이곳에 온 이상 통장이 텅장 되는 건 당연지사. 하지만 이번 방문엔 마음 굳게 먹고 단호박에 집중해보는 건 어떨까! 오독오독 ‘단호박 비스코티’와 ‘단호박 타르트’ 그리고 ‘단호박 케이크’까지. 거기에 하이라이트는 ‘단호박 빙수’ 죠! 귀리 우유로 만든 빙수 얼음과 단호박 소스 그리고 말린 대추 토핑까지 감히 인생 빙수라고 굳건히 말하려 한다.
 
 

5. 위검

@wiggum_cafe
연희동 하우스오브연희 2층에 위치한 카페 ‘위검’. 한국에선 아직 생소한 디저트인 ‘브레드 푸딩’을 선보이며 벌써부터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는 감각적인 맛집이다. 겉바속촉 그 자체인 ‘기본 브래드 푸딩’부터 ‘단호박 브래드 푸딩’ 그리고 ‘흑임자 초코 브래드 푸딩’ 까지 무려 3가지 종류의 아름다운(?) 브래드 푸딩이 준비돼 있다고! 하지만 단호박 덕후라면 ‘단호박 브래드 푸딩’을 놓칠 순 없지. 통째로 올라간 단호박과 그래놀라에 꿀까지 솔직히 맛없없.
참, ‘위검’은 앞으로 1년간만 운영하는 팝업 매장이라고 하니 나중에 후회하지 말고 어서 방문하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