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에디터가 직접 채변 검사하고 갓벽한 유산균 찾은 SSUL! MBTI 유산균 '더바이옴'이 뭔데?

나를 위한 맞춤 솔루션, 나보다 날 더 잘 아는 유산균 '더바이옴' 체험기

BY김지현2021.11.22
현대인들 사이에서 흔히 발생하는 질병,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한 번쯤 경험한 적 있으시죠? 에디터 역시 긴장을 하면 종종 배가 아프고, 설사를 할 때가 있는데요. 이 증상을 조금이나마 완화할 수 있도록 ‘유산균’ 섭취를 추천받았습니다. 유산균 역시 잘못 섭취했을 때 장에 자극을 줄 수 있어, 내 몸에 가장 잘 맞는 제품을 찾는 게 중요한데요. 나에게 맞는 수많은 제품을 찾을 필요 없이 마이크로바이옴 테스트 및 데이터 분석 기반 시스템으로 ‘나를 위한 맞춤 솔루션’을 제시하는 유산균, ‘더바이옴’을 발견했습니다. '더바이옴' 유산균에 대해 궁금하다고요? MBTI 유산균, ‘날더잘알’ 유산균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더바이옴 유산균의 사전 검사 과정 및 내 장에 대한 재미있는 분석 결과를 코스모폴리탄 독자들에게 살짝 소개합니다. 이 체험기를 모두 읽었다면, 어느새 더바이옴 유산균을 구매하고 있을 수 있음 주의!
 
 

STEP 1. 집으로 배송된 검사 키트 

더바이옴 유산균은 ‘검사키트&유산균 세트’로 구성돼 있습니다. 내 몸에 맞는 유산균을 찾기 위해 장 상태를 먼저 체크한 후, 검사 결과에 따라 맞춤형 유산균이 배송되는 시스템이죠. ‘더바이옴 장내 미생물 검사&맞춤형 유산균 1개월 패키지’를 구매하면 더바이옴의 ‘Microbiome Test Kit’가 먼저 집으로 도착합니다. 이 단계를 정확하게 설명하자면, ‘채변 검사’죠. 에디터 역시 가장 걱정되는 과정이었지만, 안내된 내용을 토대로 채변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그럼 다음 단계로 넘어가 볼까요?

 

STEP 2. 전자동의서 작성 

먼저 더바이옴 ‘Microbiome Test Kit’ 박스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전자동의서를 작성합니다. 전자동의서 내에는 개인의 키, 몸무게를 비롯해 식습관과 배변 활동 주기 등을 체크하면 검사 신청이 완료됩니다. 전자동의서 신청이 완료되면 키트 사용법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영상을 시청하며 채변 검사 진행을 차례대로 준비하면 됩니다. 아래 더 자세한 ‘Microbiome Test Kit’ 구성을 소개합니다.
 

STEP 3. 채변 검사 진행 

‘Microbiome Test Kit’을 개봉하면 웰컴 카드 설명서와 채변지 봉투, 채변지 2장, 채변통, 채변 검사 키트를 반송할 발송용 비닐봉지, 그리고 송장스티커로 구성돼 있는데요. 채변 검사 전, 물과 소변에 의해 채변지가 쉽게 녹을 수 있으니 소변을 본 후 검사를 진행하는 게 좋습니다. 생리 기간도 피해야 하니 참고하세요! 먼저 키트에 동봉된 채변지 양쪽 끝의 흰색 접착테이프를 벗겨 변기에 부착하면 됩니다. 대변을 눌 수 있게 채변지가 곡선형이 되도록 붙이는 게 포인트! 그 다음 채변지를 붙인 변기 위에 대변을 누면 됩니다. 대변을 다 봤다면 채변통과 면봉을 분리하고 면봉으로 대변을 3곳 이상 찌른 후 동봉하면 됩니다. 이때 면봉을 손으로 만지면 세균에 의해 검사 결과에 오류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아래 더바이옴에서 제공한 마이크로바이옴 검사 키트 사용 방법 영상을 확인해보세요. 에디터 역시 이 영상에 100% 의존해 진행한 건 안 비밀!

 

 STEP 4. 채변 검사 키트 반송

채변 검사 키트를 잘 동봉한 후, 발송용 비닐봉지에 넣으면 검사 끝! 3일 이내 발송되어야 정확한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니 검사 직후, 바로 우체국 택배 방문 접수로 소포 예약을 진행하면 됩니다. 반송 배송비는 더바이옴에서 착불로 부담하니 하나부터 열까지 세심하게 신경 쓴 완벽한 시스템이죠?
 

STEP 5. 장 유형 분석 결과 도착 

검사 결과는 샘플 키트 접수 이후 영업일 기준으로 5-6일 이내에 확인 가능합니다. 에디터 역시 영업일 기준 5-6일내에 검사 결과 리포트 도착 알림톡을 전달받았는데요. 알림톡 하단에 ‘검사 리포트 확인하기’를 클릭하면 더바이옴 홈페이지로 이동, ‘검사결과 확인’ 페이지에 채변 검사를 토대로 분석한 더바이옴 장 유형과 추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 함께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번 검사 결과를 통해 새롭게 알게 된 에디터의 장 유형은 ‘LaBa’. 장내 핵심균, 장 운동과 배변 활동을 강화하고 대장균 증식을 억제하는 유익균 ‘비피도박테리움’과 피로감, 집중력 저하로부터 건강을 지키는 ‘프레보텔라’가 비교적 부족하다는 결과를 확인했는데요. ‘LaBa’ 유형에게 추천하는 음식과 장 건강 가이드 등이 확인 가능해 보다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STEP 6. 나에게 맞는 유산균 제품 도착 

검사 결과를 확인하자마자 더바이옴 유산균 제품이 집으로 배송됐습니다. 에디터의 장 분석 결과에 따라 ‘나에게 잘 맞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은 비피도박테리움 중심으로 설계한 ‘더비피도 장튼튼 프로바이오틱스’인데요. 에디터가 부족했던 비피도박테리움을 강화한 제품으로 부원료 프락토올리고당과 치커리 뿌리 추출물을 함유했다고 합니다. 나에게 부족했던 장내 유익균을 보충해, 배송 당일부터 한포 씩 꾸준히 섭취하니 장이 더욱 편안한 느낌인데요! 거부감 없는 달콤한 요구르트 맛으로, 유산균 섭취가 처음인 에디터 역시 매일 챙겨 먹는 필수템이 되었습니다. 나보다 날 더 잘 아는 유산균 '더바이옴' 말해, 뭐해! 맛있고 건강한 맞춤형 유산균을 찾고 있다면 더바이옴으로 시작해 보세요!
 
코스모폴리탄과 더바이옴, 그리고 요즘 가장 핫한 〈스트릿 우먼 파이터〉의 상체 유연성 갑 댄서 엠마가 함께 한 영상도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