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요즘 굶으면서 다이어트해? 신세경, 수영 등 셀럽들이 먹는 맛있는 저칼로리 레시피 3 || 코스모폴리탄코리아 (COSMOPOLITAN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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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요즘 굶으면서 다이어트해? 신세경, 수영 등 셀럽들이 먹는 맛있는 저칼로리 레시피 3

어다행다! 어차피 다이어트할 거 행복하게 하세요.

COSMOPOLITAN BY COSMOPOLITAN 2021.11.12

양배추 스테이크 by 박솔미

〈편스토랑〉에서 어나더 레벨의 요리 실력을 보여주고 있는 박솔미. 연튀밥, 그중에서도 다이어터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것은 바로 양배추 스테이크! 양배추를 구울 때 뚜껑을 덮어 아래 면은 굽듯이, 윗면은 찌듯이 촉촉하게 익히면 고기 부럽지 않은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재료〉
양배추, 가염 버터, 소금, 후추, 양꼬치 시즈닝 or 훈제 파프리카 가루, 크러쉬드 레드페퍼, 체더치즈 or 파마산 치즈
〈만드는 법〉
1. 양배추를 약 2cm 두께로 두툼하게 썰어준다.
2. 버터 한 덩이를 녹인 달궈진 팬에 양배추를 올리고 소금, 후추, 양꼬치 시즈닝으로 간을 한다.
3. 양배추 아래 면이 노릇 해지면, 소량의 버터를 녹이고 양배추를 뒤집는다.
4. 뒤집은 면에 소금, 양꼬치 시즈닝, 크러쉬드 레드페퍼를 약간 뿌린 뒤, 뚜껑을 닫고 2분간 찌듯이 익힌다.
5. 다 익은 양배추 스테이크 위에 체더치즈를 갈아 올려주면 완성!
 
 

두부면 새우 라구 파스타 by 수영

다이어트 중에도 파스타는 포기할 수 없다면? 밀가루를 끊고 두부 면으로 자주 파스타를 만들어 먹는 수영의 다이어트 레시피를 참고할 것. ‘고기파’라면 소고기 대파 파스타를, ‘해산물파’ 혹은 ‘요알못’이라면 손쉽게 완성할 수 있는 두부면 새우 라구 파스타를 추천!
〈재료〉
마늘, 두부면, 냉동 새우, 콩으로 라구 소스
〈만드는 법〉  
1. 달궈진 팬에 올리브오일을 둘러준 뒤, 마늘과 페페론치노를 익혀준다.    
2. 미리 해동시킨 새우를 넣어서 익힌다.  
3. 새우가 어느 정도 익으면 라구 소스를 넣고 기호에 따라 물을 더해준다.  
4. 불 세기를 올려 소스가 끓기 시작하면 두부 면을 넣는다.  
5. 면이 익어가면 치즈 그라인더로 치즈를 갈아 넣고 섞어준다.
6. 접시 위에 파스타를 올리고 치즈 그라인더로 치즈를 한 번 더 갈아서 올려주면 끝!
 
 

프로틴 파우더 초코 컵케이크 by 신세경  

빵순이와 디저트 덕후들을 위한 신세경의 남다른 초코 컵케이크. 밀가루 대신 현미 가루, 설탕 대신 저 칼로리의 감미료 에리스리톨을 넣어 다이어트 중에도 죄책감을 덜어준다. 게다가 단백질 파우더를 넣어 건강하게 먹을 수 있기까지!  
〈재료〉
계란, 우유, 프락토 올리고당, 소금, 현미 가루, 유청 단백질 파우더, 카카오 파우더, 베이킹파우더, 아몬드 파우더, 아보카도 오일, 에리스리톨, 바닐라 익스트랙 (생략 가능)
〈만드는 법〉
1. 계란의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한다.  
2. 노른자를 잘 풀어준 뒤 우유, 프락토 올리고당, 약간의 소금, 현미 가루, 아몬드 파우더, 카카오 파우더, 유청 단백질, 베이킹파우더를 순서대로 넣으며 잘 섞어준다.  
3. 바닐라 익스트랙 (생략 가능)과 아보카도 오일을 넣고 다시 한번 저어준다.  
4. 흰자에 에리스리톨을 2~3회에 걸쳐 나눠 넣으며 거품기로 저어 단단한 머랭을 만든다.  
5. 머랭을 거품이 꺼지지 않도록 조금씩 덜어서 초코 반죽에 가볍게 섞어준다.  
6. 반죽을 머핀 팬에 패닝한 뒤 170도의 오븐에서 13~15분간 구워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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